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건강

아로니아 아사이베리 효능과 복용법은?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슈퍼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다양한 방송에서는 맛과 함께 건강을 챙겨주는 슈퍼푸드를 많이 소개해 준답니다. 그 중에서 다양한 베리(berry)는 맛과 영양, 쉬운 복용방법으로 오랜 시간 사랑을 받는 슈퍼푸드 였어요.





한 동안 블루베리가 크게 인기를 얻었지만 요즘은 새로운 종류의 베리가 인기라고 해요. 킹스베리, 초크베리라 불리는 아로니아생명의 열매 아사이베리가 그 선두주자에요. 가수 홍진영씨, 모델 미란다 커처럼 여자 연예인들이 즐겨 찾는다는 이 두 슈퍼푸드. 행복한:D와 함께 효능과 복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왕을 위한 선물. 아로니아 효능은?

 



아로니아는 킹스베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어요. 왕이나 귀족에게 진상되었기 때문이에요. 아로니아 나무의 열매는 약용이나 관상용으로 많이 재배되었다고 해요. 특히 안토시아닌이 블루베리의 7배, 포도의 80배 이상 함유되었어요. 1986년 체르노빌 원전사고 땐 방사능에 피폭된 환자들의 치료에 이용되었어요.





아로니아 효능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에요. 사람의 안구에 있는 로롭신이라는 색소의 재합성을 촉진해 시력개선에도 효과가 있고요,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큰 효과를 발휘해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무엇보다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큰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네요!





생명의 열매, 아사이베리 효능은?




브라질 원주민 사이에서 ‘생명의 나무 열매’로 불리는 아사이베리예요. 옛날부터 원주민들 사이에서 각종 치료제나 자양강장제로 쓰였어요. 아사이베리는 열매의 90%가 딱딱한 씨앗이고 식용 가능한 부분은 10%밖에 안 된다고 해요. 당도가 높지 않아 다른 열매에 비해 맛이 없는 편이지만 껍질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인해 건강식품으로 활용돼요.


아사이베리 효능은 시력개선과 피부미용에 효과적이고요,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어요. 특히 세로토닌 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불면증 개선에도 좋답니다. 눈의 피로 회복에 좋다고 하니 매일 컴퓨터를 봐야하는 직장인들이나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해요!





슈퍼푸드 아로니아 아사이베리 어떻게 먹어야 할까?


 


아로니아와 아사이베리 복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두 열매 모두 직접 생과를 먹기 보다는 다른 방법을 활용해서 먹어요. 열매를 말려 분말로 만들어 먹거나 이나 로 만들어 먹기도 하죠. 분말이나 잼은 그릭 요거트나 우유에 같이 섞어서 먹으면 쉽게 맛 볼 수 있어요. 아로니아와 아사이베리를 쉽게 먹는 방법 중 하나는 과즙을 먹는 것인데요. 시중에 많은 아로니아 아사이베리 과즙이나 주스가 출시되어 있다고 하니 꼼꼼하게 살펴본 후 고르면 좋아요~





과유불급 이라는 말이 있어요. 아무리 좋은 슈퍼푸드라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기게 되요. 특히 아사이베리는 과다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될 수도 있어요. 아로니아는 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탄닌은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철분제와 아로니아를 함께 먹는 것을 피해야 해요.





아로니아와 아사이베리를 과즙으로 섭취하게 되면 소주잔으로 한잔~세잔 정도가 적당하다고 해요. 원액으로 먹기 힘들다면 요거트, 아이스크림, 탄산수 등에 넣어 먹어도 좋아요. 본인에게 맞는 섭취 방법으로 건강을 지켜봐요!


슈퍼푸드 아로니아 아사이베리 효능과 복용법에 대해 알아 보았어요. 몸에 좋은 성분이 무척 많지만 효과가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나타나진 않아요. 본인의 건강상태를 고려해서 알맞은 복용법과 복용량을 정해야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슈퍼푸드 아로니아 아사이베리로 건강 챙기기!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