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초등학교 입학선물 고민 NO! 초등학교 입학선물 BEST4에 주목하라!

초등학교 입학선물 고민 NO! 초등학교 입학선물 BEST4에 주목하라!

 

 

 

머지 않아 자녀들의 입학 시즌이 다가옵니다.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이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만큼이나 학부모들의 마음도 떨립니다. 아마도 학부모가 된다는 책임감과 함께 아이가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을지 이런저런 걱정이 되기 때문이겠죠? 동시에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위해 꼭 챙겨줘야 할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게 되기도 합니다. 부모라면 우리 아이에게 무엇이든 해주고 싶은 마음이 클 텐데요, 이때 실용적이고 의미 있는 입학선물을 주는 것이 어떨까요?  부모를 위한 알짜배기 팁으로 초등학교 입학선물 BEST4를 소개합니다.

 

 

 


초등학교 입학선물 BEST1. 책가방
학교 생활에서 꼭 필요한 물품이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책가방입니다. 예쁜 가방을 아이에게 메어주며 ‘공부 열심히 해!’라는 덕담을 건네고, 아이의 무사입학(?)을 기원하지요. 초등학교 입학선물로 가방을 고를 때는 아이와 함께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인 차이는 있지만 초등학생들의 경우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그려진 가방을 많이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너무 비싼 가방을 고르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최근 월트디즈니컴패니코리아에서 새학기 시즌을 맞아 디즈니의 인기 캐릭터 새학기 신제품들을 대거 출시했는데요, 자녀가 남자아이라면 어벤저스, 스파이더맨 캐릭터가 그려진 가방을, 여자아이라면 미니마우스 또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주인공 안나와 엘사를 소재로 만든 책가방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 디자인이 담긴 책가방을 선물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초등학교 입학선물 BEST2. 학용품
책가방과 마찬가지로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위해 이번에는 학용품을 선물해 보세요! 연필, 지우개, 필통, 노트, 종합장, 일기장 등은 기본적인 사항이라 특별한 안내 없이도 준비가 가능한데요, 그렇다면 그 외 미술시간에 필요한 학용품을 미리 챙기는 센스를 발휘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크레파스나 색연필, 스케치북 등은 색깔의 종류나 크기 등을 고려하여 고르는 것이 좋으며, 학교 앞 문방구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은 미키마우스, 미니마우스, 프린세스 캐릭터 신학기 노트, 프린세스 소피아 사인펜, 색칠놀이, 스티커, 미키 쇼츠 페이퍼 파일, 포켓노트 등이라고 하네요! 이때 주의할 것은 한꺼번에 너무 많은 학용품을 선물하지는 말아야 합니다. 각 학교마다, 반마다 준비물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학용품만 선물하되 수시로 쓰는 학용품은 때에 따라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등학교 입학선물 BEST3. 실내화
지난 한해 대형 마트나 일반 문구점에서 선보인 신발 중 가장 많이 팔린 것이 ‘하얀 실내화’라고 합니다. 빳빳한 흰색 천, 발등이 고무 밴드로 처리된 하얀 실내화는 고급 소재로 만들어진 슬리퍼에 밀려 한물갔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판매량이 여전히 높다고 합니다. 하얀 실내화가 많이 팔렸던 이유 중 하나는 ‘짧은 교체 주기’ 덕인데요, 활동량이 많고 성장 속도가 빠른 초등학생이 많이 신는 제품이라 그만큼 새 신발을 살 일이 많다는 것입니다. 학교 내부에서 대부분 실내화를 신고 활동하는 자녀를 위해 초등학교 입학선물로 실내화를 선물해 보십시오. 실내화를 선물할 때는 아이가 양말을 신은 상태에서도 신고 벗기에 불편하지 않을 정도의 사이즈를 골라 선물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실내화 제품 유형으로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으며 메모리폼(밀도는 높으나 탄성이 낮아 아무리 강한 충격도 90% 이상 흡수 가능, 발의 피로를 덜어주는데 효과적) 깔창을 덧댄 것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초등학교 입학선물 BEST4. 책
마지막으로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아이들은 본격적으로 다양한 학습을 하게 됩니다. 학부모 입장에서는 우리 아이가 행여나 다른 아이들에 비해 뒤쳐지진 않을까 불안한 마음에 이것저것 마구잡이 식으로 선행 학습을 시키곤 하는데요, 이때 아이 스스로 가능성을 열수 있도록 책 선물을 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세계명작 동화책 또는 만화로 보는 위인전과 같은 책을 선물한다면 아이들의 감수성이 풍부해질 뿐 아니라 독서를 통해 차분하게 학습하는 법까지 배우게 될 것입니다.

 

 

초등학교 입학선물 BEST4를 참고해 다가오는 3월, 우리 아이를 위해 즐겁고 알찬 선물을 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