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돼지고기의 재발견! 썸타거나 다이어트 중이라면 주목!

 

돼지고기의 재발견! 썸타거나 다이어트 중이라면 주목!

 

3월 3일인 오늘은 ‘삼겹살데이’라고 합니다.
축협이 양돈 농가의 소득을 늘리기 위하여 3자가 두번 겹치는 이날을 삼겹살 먹는 날로 정했다고 하네요! 날이 날인만큼 돼지고기와 관련된 음식을 많이 드실 것 같은데요, 돼지고기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음식이 삼겹살, 돼지김치찌개, 돼지고기고추장볶음, 돼지고기 김치찜 등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행복한:D가 소개할 것은 ‘돼지고기의 재발견’입니다. 단순한 음식재료인 돼지고기가 누군가에게는 사랑의 매개체가 될 수도, 평생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분들께는 다이어트 식품이 된다고 하네요! 돼지고기의 재발견! 함께 알아볼까요?

 


돼지고기의 재발견1. 사랑은 생삽겹살을 타고!

최근 인기리에 방영중인 JTBC TV프로그램 ‘마녀사랑’의 ‘그린라이트를 켜줘’ 코너에서는 한 여성이 두 살 연상의 남자와 소개팅 후 네 번째 만남 만에 생삼겹살을 고백선물로 받았는데, 이 삼겹살 선물이 갖는 의미는 무엇인지, 삼겹살을 선물한 남자를 과연 계속해서 만나도 될까라며 고민을 털어놨습니다.

 

“00씨, 태어나서 삼겹살을 선물하는 것은 처음이에요, 삼겹살 맛있게 드세요!”

 


생삼겹살의 이색적인 선물 인증샷은 정말이지 잊을 수가 없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는 많은 MC들이 그린라이트를 켜며 삼겹살을 선물한 남성에 동조를 했습니다.

 

 신동엽 “100% 그린라이트, 평생 기억에 남을 선물”
성시경 “고기의 상태에 따라 남자의 마음을 파악할 수 있다! 냉동이 아닌 비싸고 좋은

  생삼겹살이라면 정말 사랑하는 거다”

 허지웅 “부담가지 않게 센스를 보인 남자의 선물일 수 있다. 좋은 징조다!”

 

이런 이색적인 삼겹살 선물에 이어 얼마 전에는 이런 기사도 온라인에 게재되었습니다.

 

 “썸녀 넘어오게 하려면 돼지고기 같이 먹어라!”


기사 내용에는 “우리가 평소 즐겨 먹는 돼지고기에는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인 페닐알라닌이라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페닐알라닌이 체내에 들어오게 되면 사랑을 유발하는 호르몬인  페닐에틸아민으로 전환되어 사랑의 감정을 더욱 강하게 느끼게 해준다”는 사실이 담겨있었습니다.

 

이렇게 돼지고기가 누군가에게 사랑의 감정을 샘솟게 하는 매개체 역할도 하는군요!
삼겹살데이, 호감가는 이성이 있다면 이색적으로 돼지고기를 선물하거나 돼지고기 요리를 함께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돼지고기의 재발견2. 삼겹살로 다이어트 하기
돼지고기의 두 번째 재발견! 이번에는 SBS 예능 프로그램 ‘자기야-백년손님’에서 방송된 내용입니다. 지난 12월 12일 방송에서 의사 함익병씨가 장모님에게 삼겹살을 먹자고 제안했습니다. 함익병씨는 평소 고도비만인 장모님의 건강관리를 위해 철저한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권유해 왔습니다. 평소 장모님이 잘 따라주지 않으면 돈을 걸고 내기를 해서라도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끔 유도를 해왔다고 하네요! 그런데 어쩐 일이었을까요? 의사인 그가  장모님께 삼겹살을 먼저 먹자고 제안하다니! 
 

 

알고 봤더니 삼겹살 먹는 것이 단순한 식사가 아닌 ‘다이어트의 일환’이라고 밝혀져 많은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삼겹살 냄새를 오래 맡으면 질려서 많이 못 먹는다”는 것이 함익병씨의 다이어트 전략이었던 것입니다. 채 익지도 않은 고기에 손을 뻗는 장모님을 함익병씨는 계속해서 저지하고, 또 보일 듯 말듯한 크기의 살코기만을 쌈에 넣어 장모님께 드리는 모습에서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 외 돼지고기의 등심 부위를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등 쪽에 길게 형성된 단일근육인 돼지고기의 등심 부위는 근육 사이에 분포하는 지방이 거의 없어 저지방 고단백 음식으로 꼽힙니다. 덕분에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계시다면 돼지고기 등심 다이어트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돼지고기의 재발견, 어떠셨나요?
맛과 건강은 물론 생활의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돼지고기와 함께 즐거운 삼겹살데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