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여름휴가지 추천] 2015 장흥물축제

 

 

 


장마철도 끝나고 바야흐로 본격적인 여름 휴가가 시작됐죠? 여름 휴가 계획은 세우셨나요?

일 년에 한 번뿐인 여름 휴가! 직장인들에게는 그야말로 황금 같은 시간인데요. 해외로 갈 수 없다면,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물'을 테마로 한 축제의 현장으로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여름 하면 빠질 수 없는 물!~ 탐진강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펼쳐지는 정남진 장흥물축제는 물과 숲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그럼 어떤 축제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여름휴가지 추천] 2015 장흥물축제 소개

 

 

 

 


 

<이미지 출처:장흥물축제 공식홈페이지>

 

 

올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줄 '제 8회 정남진 장흥물축제'가 바로 오늘, 7월 31일화려하게 막을 올렸어요!

 

이번 장흥 물축제는 다음달 인 8월 6일까지 7일 동안 이어지며 물과 관련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어 어느 축제보다도 더 재미있고 신나는 축제가 될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특히 올해는 전국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공연, 전시 및 관람 위주의 전형적인

축제의 틀에서 벗어나 모든 관람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대폭 늘려 단순히 보고 즐기는

축제가 아니라 건강한 행복 체험장을 만든다고 해요.

 


2015 정남진 장흥물축제

행사기간 :2015.07.31 ~ 2015.08.06
위치: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장흥로 21 (장흥읍)
행사장소 :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
주최:장흥군
주관:장흥 물축제 추진위원회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전라남도, 한국관광공사, 한국수자원공사
문의: 061-863-7071
홈페이지: http://www.jhwater.kr

 

 

 

 

 


[여름휴가지 추천] 2015 장흥물축제 프로그램 알아보기

 

 

 

 

 

 

<이미지 출처: 장흥물축제 공식 홈페이지>

 


그럼 먼저 2015 장흥물축제 대표 프로그램을 살펴볼까요? 개막 첫날인 오늘은 장흥군민회관을 출발, 물축제 현장으로 이어지는 물싸움 행진이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데요.

 

 

 

 

<이미지 출처:장흥물축제 공식홈페이지>

 

 

 

31일 오후 5시 시작하는 '살수대첩 퍼레이드'는 관광객·군민·학생 등 2천여명의 참여자가 시가지를 행진

하며 시원한 물싸움을 벌인답니다.

 

축제기간 매일 오후2시에 축제 참여자들이 펼칠 '지상 최대의 물싸움'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물총, 물풍선, 물대포, 소방차, 헬기까지 동원되는 이 프로그램은 이색 복장을 한 행사 진행요원과 관광객이 편을 짜고 물풍선을 터트리고 물총을 쏘며 대결하는 이벤트에요.

 


물대포와 물폭탄까지 가세해 재미있는 물놀이와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또한, 올해는 처음으로 30m길이의 워터슬라이드가 설치된다고 하니 워터파크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이미지 출처:장흥물축제 공식홈페이지>


'맨손 물고기 잡기'프로그램도 자녀가 있는 가족들에게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8월 1일부터 매일 오후 3시~5시까지 탐진강 일대의 체험장에서 메기, 잉어 등 다양한 민물고기를
맨손으로 잡을 수 있다고 해요.

 

 

 

 

 

 

<이미지 출처:장흥물축제 공식홈페이지>

 


그 외에도 플라이보드, 수상자전거, 대형 물놀이장, 도전 드림팀 등 물속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청소년 강변 음악 축제, 수상 줄다리기, 탐진강 건너기 수영대회, 우드랜드에서의 숲 속 음악회 등의 참여형 공연 프로그램 또한 준비되어 있어요.

 

 

신나는 체험프로그램을 즐겼다면 편백, 포고버섯, 헛개, 석창포, 매실, 다시마 등으로 이뤄진 약초 풀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천연 약초 힐링 풀'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도 있으니 재미는 물론이고 건강

까지 챙겨 보세요.

 

이처럼 올해는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대폭 늘어나 안전요원 인력을 더 늘려서확대 운영한다고 하니 아이들의 안전 걱정을 한시름 덜어도 되겠죠? 그 외에 다른 프로그램 일정이 궁금하시면 장흥진 물축제 홈페이지 http://www.jhwater.kr/를 통해 일정표를 확인하시면 된답니다.

 

 

 

 

[여름휴가지 추천] 장흥물축제와 함께 즐기면 좋을 장흥의 명소는?

 

 

 

편백숲 우드랜드

 

 

 

<이미지 출처: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먼저 '장흥'하면 '숲'을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특히 편백숲우드랜드는 100h의 편백나무 숲 속에 있는
곳으로 목재문화체험과 목공건축 체험관, 편백노천탕, 편백톱밥 산책로 등이 조성되어 있어요.

 

당연히 이 곳의 자랑거리는 쭉쭉  뻗은 울창한 편백나무 숲 이랍니다. 국내에서 가장 넓은 편백림으로
알려진 이 곳은 '치유의 숲'으로 불려지며 가족여행지로 각광받고 있어요.

 

'산림욕'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산림욕을 할 때 즐기는 대표적인 성분이 바로 피톤치드인데요.
누구나 편백나무가 우거진 이 숲을 지나면 자연스럽게 마음의 병 까지 치유된다고 해요.

 

 

 

 

<이미지 출처: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또한, 우리생활에 필요한 공예품 가구 소품을 직접 만드는 체험부터 몸 속의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는 편백소금찜질방이 큰 인기인데요. 소금찜질방은 주중에는 밤12시까지, 주말에는 24시간 운영한답니다.


8월1일 토요일과 2일 일요일에는 편백숲 우드랜에서 싶속음악회가 펼쳐지는데요.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숲에서 아름다운 음악 선율을 듣다보면 한여름의 낭만을 느끼실 수 있을거예요.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입장료: 성인 기본 2,000원
이용시간: 08:00~18:00
유요체험시설:생태건축체험장(숙박), 목공예 센터, 치유의 숲(비비에코토피아), 팬백소금집
홈페이지: http:// www. jhiwoodland.co.kr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

 

 

 

<이미지 출처: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장흥진 물축제가 열리는 탐진강 인근 최대 명소인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은 옛 시골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장터인데요. 전국 최초의 주말시장으로 농수산물과 한우,기타 공산품 등을 만날 수 있고 상설무대에서 다양한 공연도 펼쳐져 살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관광형 전통시장이에요. 특히 물축제가 열리는 기간은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고 하네요. 축제도 신나게 즐기시고 든든하게 배를 채우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

위치: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토요시장3길 15
문의/안내 :061-864-7002
판매품목 : 수산물, 건어, 농축산, 기타 공산물

 

 

 

 

지금 까지 무더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축제인 2015 장흥물축제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올여름 휴가는 가족과 함께 힐링도 하고 신나는 체험도 즐길 수 있는 장흥으로 떠나 멋진 추억을 맞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