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건강

[만성피로극복법] 만성피로 극복 필수 아이템을 찾아라!

 

[만성피로극복법] 만성피로 극복 필수 아이템을 찾아라!

행복한:D의 꿈 같은 주말이 지나갔습니다.
집에서 푹 쉬고 왔는데도 불구하고 월요일 아침부터 몸과 마음이 천근만근이네요!
만성피로에서 여전히 벗어나질 못하는 행복한:D입니다.ㅠ
지난 주 만성피로증후군의 원인과 증상, 극복법에 대해 소개했었는데요,
오늘은 만성피로증후군을 위한, 만성피로 극복 필수 아이템을 소개할까합니다..
행복한:D는 물론 만성피로에서 벗어나고 싶은 전 국민 모든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길 바라며,
[만성피로극복법] 만성피로 극복 필수 아이템 찾기, Start!

 

 

만성피로 극복 필수 아이템1. 종합영양제/비타민
우리 몸은 67% 이상이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성분을 무게에 따라 나눠보면 물,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순으로 나타나는데요, 이 성분들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성분과 에너지원으로 쓰인답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 날씨에 자주 피곤해지고 오후만 되면 졸립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는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성분들이 제 기능을 못하거나 부족할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때 우리 몸의 기능을 되살려줄 영양 성분이 있다면 엽산과 비타민B군, 마그네슘 성분입니다!


피로회복을 위해서는 엽산과 비타민B군, 마그네슘 성분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매번 제대로 된 음식을 챙겨먹을 수 없다면 종합영양제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Tip. 만성피로증후군을 위한 종합영양제, 비타민 제대로 알고 먹자!


- 엽산 : 엽산은 아미노산과 핵산의 합성에 꼭 필요한 물질로 피로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된다.

- 비타민B군 : 체내 에너지 대사에 꼭 필요한 성분이다.
- 마그네슘 : 근육경련, 불안증, 만성피로, 식은땀 등을 예방하는 성분이다.
- 비타민C 하루 권장량 : 성인기준으로 100mg 섭취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C를 과다복용할 시 메스꺼움,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량에 맞춰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공복보다는 식사 후에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만성피로 극복 필수 아이템2. 가습기용 공기정화 식물
직장인들의 경우 출근부터 퇴근하기까지 잠시도 긴장을 놓을 수 없는 고된 하루를 보내게 되는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많은 직장인들이 신체적•정신적 피로를 겪으며 무기력증이나 직무거부 등에 빠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학생들에게 공부가 잘되기 위한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라는 말이 있죠? 만성피로를 겪고 있는 직장인에게도 업무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면 만성피로회복에 도움된답니다.

 

그 첫 번째로는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컴퓨터를 하는 회사원들에게는 좋은 사무실 책상과 의자가 있어야 합니다. 이는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물론 바르고 편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는 사무실 책상에 가습기용 공기정화 식물을 두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는 사무실은 실내 공기가 건조하거나 탁해지기 쉽기 때문에 두통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때 산소공급과 실내공기 오염물질 제거에 효과가 있는 공기정화 식물을 곁에 두면 실내 공기가 좋아질뿐 아니라 마음까지 편안해질 수 있답니다.

 

Tip. 피로회복에 좋은 공기정화 식물

 

 

1. 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는 하루 동안 내뿜을 수 있는 수분의 양이 1L 정도까지 된다. 때문에 천연가습기로도 불린다.

 

2. 대나무야자
대나무야자는 벤젠, 트리클로로에틸렌, 포름알데히드 제거율이 우수하다. 새집증후군 예방에 아주 좋은 공기정화 식물이다.

 

3. 인도고무나무
공기 중에 부유하는 유독 가스를 잘 흡수하고 머리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다. 물은 흙이 약간 마를 정도로 유지해 주면 좋다.

 

 

만성피로 극복 필수 아이템3. 마녀스프
큰 그릇에 이것저것 넣어 끓이는 것이 마녀가 약을 만드는 것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 ‘마녀스프’는 맛이 담백하고 영양가도 아주 높아 만성피로회복에 도움 되는 음식입니다. 얼마 전 지인에게서 마녀스프 레시피를 들은 적이 있는데요, 양배추, 양파, 당근, 단호박을 깍뚝썰기해 냄비에 넣고, 물은 재료의 4배 분량으로 넣어 아주 약한 불에서 30분 정도 끓여주면 완성된다고 합니다. 자신의 입맛에 따라 마녀스프 재료를 달리 넣어도 무관합니다! 호랑이기운이 솟아날 때까지 행복한:D의 당분간 저녁 식사는 마녀스프를 먹어야 할까 봐요.

 

 

만성피로 극복 필수 아이템4. 매실식초
매일 아침 매실식초를 물에 희석시켜 1~1.5L 마셔주는 것도 만성피로 회복에 도움됩니다. 식초에 함유된 젖산이 피로를 신속하게 풀어주어 다시 힘이 나게끔 하는 효과가 있거든요! 아침밥 챙겨 먹긴 힘든 분들, 간단하게 매실식초를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 외 아로마오일, 아로마향초는 불면증이 있는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피로에 맞선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만성피로증후군을 위한, 만성피로 극복 필수 아이템으로 만성피로에서 탈출하는 그날까지! 파이팅 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