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2014년 벚꽃 개화시기와 서울 벚꽃 명소

 

 

2014년 벚꽃 개화시기와 서울 벚꽃 명소

‘봄 봄 봄 봄이 왔네요~♬’
행복한:D는 ‘봄’하면 자주 떠오르는 것이 ‘벚꽃축제’입니다.

올해는 그 어느 해보다 빠른 벚꽃 소식을 접할 수 있는데요, 2014년 전국 벚꽃 개화시기를 살펴보면 제일 먼저 부산(3/17)을 시작으로 통영(3/18), 여수(3/21), 대구(3/25), 광주(3/26), 서울(3/26), 대전(3/27), 포항(3/28), 전주(3/29), 청주(3/31), 강릉(4/2), 인천(4/3), 춘천(4/4) 순으로 벚꽃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행복한:D가 꽃놀이 계절 봄을 맞아 가족과 친구, 연인들이 부담 없이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서울 도심 속 숨은 벚꽃 명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모두들 즐감하세요!

 

[2014년 벚꽃 감상, 서울 벚꽃 명소에서!]

 


1. 여의도공원 자연생태의 숲
해마다 서울에서 벚꽃축제가 시작되면 사람이 가장 많이 붐비는 곳이 여의도공원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중에서도 여의도에 벚꽃이 필 때면 윤중로에 수백 만 명의 인파가 몰리는데요, 혹 그동안 윤중로에 갔다가 꽃 대신 사람 구경만 실컷 하다가 돌아오진 않으셨나요?

 

만약 그런 번잡함이 싫으시다면 여의도공원 남쪽에 위치한 생태의 숲으로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곳은 주변 직장인들도 잘 모르는 숨은 명소인데요, 바람이 불 때면 하얗거나 분홍빛의 벚꽃이 연못과 땅에 사르르 떨어지면서 수채화 같은 광경을 연출합니다.

 

또 윤중로 옆에 국회의사당도 숨은 벚꽃 명소입니다. 쉽게 접근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사람들의 생각과는 달리 국회의사당은 누구나 출입이 가능한데요, 이곳에는 산이라 부르기도 애매한 양말산에 벚꽃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주변과 조화가 잘 어우러져 사진 찍기에도 매우 좋은 곳입니다. 올해는 1600여 그루의 왕 벚꽃나무가 만개하는 여의도 인근의 숨은 벚꽃 명소를 찾아 벚꽃놀이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Tip. 여의도공원 가는길
자연생태의 숲 :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4번 출구 여의도 공원 남쪽 방향
국회의사당 :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1번, 6번 출구 또는 5호선 여의도역 5번 출구

 

 

정독도서관(사진:정독도서관 페이스북)

 

2. 삼청동 정독도서관
삼청동 거리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정독도서관은 도심 속에 숨은 두 번째 벚꽃 명소입니다. 정독도서관 앞 정원의 푸르른 잔디와 함께 화려한 색감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벚꽃나무는 잘 어우러져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은 물론 삼청동으로 나들이를 온 사람들에게 좋은 쉼터가 됩니다. 특히 정독도서관 입구에 들어서는 길에는 벚꽃나무가 양쪽으로 있어 벚꽃터널을 이루기도 합니다. 도서관이니 만큼 정독도서관 앞 잔디밭에 돗자리를 깔고 흩날리는 벚꽃을 감상하며 온종일 벚꽃 나무 아래에 앉아 책을 읽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Tip. 삼청동 정독도서관 가는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5길 48 정독도서관

지하철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 도보로 10분 거리

 


3. 보라매공원
도심 속 숨은 벚꽃 명소 찾기 세 번째, 이번에는 보라매공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보라매공원은 1958년부터 1985년 12월 10일까지 공군사관학교가 자리하고 있었던 곳입니다. 공군사관학교가 이전하면서 이곳은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고, 공군을 기념하기 위해 이름을 보라매공원이라 붙였는데요, 이곳은 체육센터, 소동물원, 연못, 산책로 등의 편의시설이 다양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그리고 봄이면 보라매공원에서도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벚꽃을 감상하며 다양하게 편의시설을 즐기는 것은 물론 가볍게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Tip. 보라매공원 가는길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 20길 33(신대방동 395)
지하철 7호선 보라매역 2번 출구, 보라매공원 방향으로 약 500미터(도보 10분 거리)
지하철 2호선 신대방역 4번 출구, 문창초등학교 방향으로 약 300미터(도보 8분 거리)

 

 

4. 방배2동 도구로길
여의도공원 자연생태의 숲, 삼청동 정독도서관, 보라매공원 뿐 아니라 방배2동 도구로길에서도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방배2동 주민센터 뒤편 도구머리공원을 가로지르는 도구로는 약 900m에 걸쳐 250여 그루의 벚꽃나무가 굽이굽이 심어져 있습니다. 이 길은 여유롭게 산책하기도 좋고, 연인과 함께 드라이브 하기에도 제격입니다. 특히 방배2동 도구로길은 1998년부터 이곳 주민들이 벚꽃나무를 비롯해 진달래, 개나리 등을 심으며 꽃길을 조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는 휴식공간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방배2동 도구로길에서도 벚꽃의 운치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Tip. 방배2동 도구로길 가는길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동 방배본동 삼호아파트 일대(동광로 19길 일대)
지하철 7호선 보라매역 2번 출구, 보라매공원 방향으로 약 500미터(도보 10분 거리)
지하철 2호선 신대방역 4번 출구, 문창초등학교 방향으로 약 300미터(도보 8분 거리)

 

5. 도림천 뚝방길
도림천은 안양천의 제1지류로서 관악산과 삼성산 중간골짜기에서 발원되었고, 관악구 신림동을 지나 신대방역, 대림역을 따라 흐르는 강물입니다. 길이는 약 14.2km이며, 마장천 또는 신림천이라고도 하는데요! 도림천 뚝방길은 벚꽃나무가 줄지어서 있으며 보행로와 자전거도로가 따로 조성돼 있습니다. 1.7km의 뚝방 벚꽃길을 따라 가다 안양천으로 나가면 벚꽃뿐 아니라 만개한 개나리는 물론 갓 꽃망울을 틔우기 시작한 야생화도 함께 만나 볼 수 있습니다.
 

Tip. 도림천 뚝방길 가는길
주소 :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
지하철 2호선 신림역 4번 출구 방향, 약 80미터(도보 3~5분 거리)

 

머지 않아 벚꽃 축제가 화려하게 열릴 텐데요,
서울 벚꽃 명소에서 나만의 추억거리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