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음악과 캠핑이 공존하는 곳 '2016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

음악과 캠핑이 공존하는 곳 '2016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

 



안녕하세요 행복한:D입니다. 


화창한 날씨 덕분에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요즘. 휴가도, 방학도 아직 조금 남겨둔 시점에서 “어디 갈만한데 없을까..?”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오늘은 이번 주말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특별한 1박 2일을 만들 수 있는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을 소개해드릴게요^^ 




(출처 :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발)



[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이란? ]



일곱 빛깔의 무지개가 쏟아질 것만 같은 레인보우 페스티벌은 가평에 있는 자라 섬에서 진행되는 축제로 음악과 캠핑이 공존하는 꿈 같은 축제입니다. 2011년도부터 시작해 올해 6회째 진행되는 페스티벌은 매번 화려한 아티스트 라인업과 아름다운 자연의 조화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어요.


매일 아침에 일어나 공부에,, 수업에,, 업무에 지쳐있다가 밤이 되어서야 바라보는 하늘. 요즘처럼 밤에도 선선한 날이면 “잔디밭에 누워 음악을 들으면서 별 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문득문득 하게 되는데요. 이곳에서는 달콤한 상상이 현실이 되요. 푸른 잔디와 시원한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자라 섬에 텐트로 나만의 공간을 펼치고요. 커피한잔 마시면서 자연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한데 저편에서는 ‘캠프파이어’와 아티스트들의 달달한 라이브 공연까지…!  

상상만해도 엔도르핀이 돌면서 힐링이 되는 것 같은데요. 6월 18~19일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에서 즐기실 수 있어요.



(출처 :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




[ 2016 레인보우 아일랜드의 아티스트 라인업은? ]



2016 레인보우 아일랜드를 빛내줄 아티스트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미지출처 :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


독보적인 보이스로 단번에 사람들의 귀를 사로잡고, 최근 ‘음원깡패’로 불리며 쇼미더머니5에서 활약하고 있는 자이언티를 비롯해, 장기하와 얼굴들, 10cm, 김반장과 윈디시티 등이 있고요. 그 외 18명의 아티스트들이 이번 주말 여러분의 귀를 책임집니다. 각자만의 음색과 개성을 가진 22명의 아티스트들이 과연 어떤 공연을 선보일지 벌써부터 기대되는데요. 라인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 사이트 (http://www.rainbowfestival.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캠핑에 대해 알고 싶어요 ]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은 1박 2일의 축제인데요. 캠핑을 하셔도 되고, 가평 인근에 있는 펜션을 예약하셔도 되요. 지금부터 펜션과, 캠핑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출처 :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



공연티켓과 별개로 구매해야하는 캠핑은 ‘캠핑 패키지 / 자율캠핑 / 오토 캠핑 / 카라반사이트 / 카라반’으로 5가지로 구성되어있어요. 각 캠핑에 따라 캠핑존도 4가지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사이트에서 자신에게 맞는 캠핑을 확인하신 뒤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신청하면 되요. 먼저 공연티켓을 예매하신 뒤 캠핑을 예매하셔야 되며, 캠핑권 구매는 <네이버 예약>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니 꼭 기억해주세요^^



[ 캠핑존 이용 안내 Q&A ]



다음은 Q&A를 통해 캠핑존 이용안내를 살펴볼게요.


Q) 배정받은 자리가 마음에 들지 않는데 변경이 가능한가요? 

A) 배정은 구매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위치는 기획사의 가이드에 의거하여 배정됩니다. 많은 관객 분들이 이용하는 페스티벌인 만큼 여러분의 배려가 필요합니다. 



Q) 캠핑 패키지는 어떻게 수령하나요? 

A) 캠핑 텐트는 미리 현장에 설치됩니다. 배정받은 번호대로 관객분들은 텐트에 입주하시면 됩니다. 캠핑 운영부스에서 관련 캠핑 패키지물품 (매트, 침낭, 랜턴)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물품 수령시 신분증과 보증금 1만원을 지불하셔야 하며, 캠핑 패키지 물품은 퇴실 시에 캠핑 운영부스에 반납하시고, 텐트 및 대여 물품의 파손이나 분실이 없을 경우, 신분증과 보증금을 환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캠핑존에서 전기 제공이나 핸드폰 충전이 가능한가요? 

A) 카라반사이트를 제외한 개별적인 전기제공은 불가하지만 충전할 수 있는 별도의 유료 충전 부스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스마트폰을 맡기는 방식이 아닌, 충전기와 젠더를 대여하는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개인 휴대용 스마트폰 충전기를 지참하시면 좋습니다) 카라반사이트는 개별적으로 10M 이상의 릴선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Q) 그늘막 / 타프 텐트의 설치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 구매하신 캠핑권 사이트 내의 설치는 자유롭게 할 수 있으나, 캠핑 구역이 아닌 공연장 / 객석에는 설치가 불가하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타 관객의 캠핑 공간을 침해하거나, 시야를 방해할 경우 설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Q) 취사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A) 페스티벌이 진행되는 전 지역 취사는 불가합니다. (지정 캠핑장 / 공동 취사장 제외)



[ 가평 인근 펜션 정보 ] 


야외에서 텐트를 치고 음악을 즐기는 것도 낭만적이지만, 가족과 함께 올 경우 텐트에서의 숙박이 불편할 수 도 있겠죠? 그래서 가평 펜션 정보를 준비했어요^^ 


물론 소셜커머스나 기타 온라인 사이트, 스마트폰 앱을 통해 구매하셔도 되지만, 지역별 숙박시설에 대해 가장 정확하게 알 수 있는 ‘가평군 문화관광’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게요. 


 

(이미지출처 : 가평군 문화관광 사이트)


가평군 문화관광 사이트(http://www.gptour.go.kr/)에 들어가셔서 상단의 ‘숙박’ 카테고리를 누르시면 지역에 따른 숙박시설 분포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위 그림을 보시면 지역마다 숙박시설의 개수가 써있죠? 숫자를 클릭하시면 다양한 펜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펜션소개, 객실사진, 주변 여행지, 주변 먹을 곳 등 다양한 정보가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되요. 



[ 티켓 구매 안내 ]


구매할 수 있는 티켓은 공연티켓 / 캠핑티켓 / 셔틀버스 티켓 등 3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만약 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은 셔틀버스 티켓을 제외한 2가지 티켓만 구매하시면 되요. 자라섬에 무료주차장이 있으니 주차도 문제없어요^^ 공연 티켓 구매는 YES24 / 네이버예약 / 인터파크 / 티몬 등 다양한 곳에서 구매가 가능하지만, 앞서도 말씀 드린 것처럼 캠핑티켓은 ‘네이버예약’에서만 가능한거 아시죠? 


이 모든 예약정보 및 예약 사이트가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 사이트에 링크되어 있으니, 사이트를 통해 구매하신다면 훨씬 간편하실 것 같네요. 



[ 레인보우 아일랜드를 더 재미있게 즐기는 꿀팁 ] 


첫 번째. 사랑하는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떠나면 즐거움은 2배~!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은 음악과 캠핑을 즐기기 위해 혼자 오시는 분들도 많아요.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즐긴다면 즐거움은 배가 되겠죠? 



두 번째. 남는 건 사진 뿐! 카메라는 필수


남는 건 사진뿐이라는 말이 있죠? 음악과 캠핑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페스티벌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겨보세요^^ 



세 번째. 버스킹은 가수만 하나? 나도한다~! 


길거리를 걷다 보면 거리에서 버스킹 공연을 하는 청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도 버스킹 공연이 가능해요. 음악을 좋아하신다면 기타 하나 들고 여러분의 음악을 들려주세요~ 아름다운 곳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실 수 있을거에요. 


지금까지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벌써부터 이번 주말이 기대되시죠? 6월 18~19일 진행되는 레인보우 페스티벌에서 여러분 모두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랄게요: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