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샤로수길에서 즐기는 가을 데이트 코스 추천!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뜨겁지 않은 햇살과 청명한 하늘에 괜히 기분 좋아지는 요즘! 연인, 혹은 친구와 함께 무작정 어딘가를 걷고 싶어지는데요. 덩달아 OOO거리와 같은 걷기 좋은 플레이스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행복한:D가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샤로수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샤로수길? 그게 뭐지?



샤로수길은 서울대입구역 2번 출구 앞 골목일대를 이르는데요. 최근 특색 있는 가게들이 들어서면서 여러 나라의 다양한 음식들을 맛보기 위해 젊은 대학생과 직장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이 샤로수길이란 명칭은 서울대학교 정문의 모양에서 비롯되었다고 해요. ‘ㅅ’과 ‘ㄱ’, ‘ㄷ’을 형상화한 것으로 ‘서울국립대학교’를 의미하죠. 그런데 이 모양이 마치 ‘샤’로 보인다고 하여 샤로수길이라 이름 붙게 되었답니다. 


샤로수길은 최근 ‘연인과 함께 걷고 싶은 거리’로 떠오르고 있다는데요. 그렇다면 데이트 코스로활용하기 좋은 샤로수길의 맛집들은 어떤 곳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 볼까요?



인스타그래머들의 성지 – 더 멜팅팟



<사진 출처: 더 멜팅팟 공식 홈페이지>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샤로수길 맛집은 ‘더 멜팅팟’ 이에요. 더 멜팅팟은 다양한 문화를 가진, 다른 인종의 사람들이 한데 모여 ‘미국 문화’로 녹아 든 인종의 용광로라는 뜻인데요. 미국식 캐쥬얼 다이닝 엔 펍으로서 자체 개발한 수제맥주와 버거, 샌드위치 등의 메뉴를 팔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특별한 내부 인테리어와 완벽한 냉장 시스템이 돋보이는데요. 덕분에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은 좋은 분위기에서 더욱더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어요.


손님들이 이곳에서 가장 즐겨 찾는 메뉴로는 ‘아보카도 수제버거’로 아보카도 반 통이 통째로 올라간다고 합니다. 이 이외에도 샐러드나 샌드위치 등 많은 메뉴들의 반응이 좋다고 하니, 주말엔 연인과 함께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샤로수길 가성비 맛집 – 샤



<사진 출처: 네이버 지도 거리뷰>


샤로수길의 ‘샤’라는 글씨가 돋보이는 이곳은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퓨전 레스토랑입니다. 스테이크, 피자, 파스타가 주 메뉴인데요. 1만 원이 조금 넘는 가격에 노릇노릇 잘 구워진 양질의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다고 하니 놓칠 수 없겠죠? 오랜 시간 훈연한 통 겸살 바비큐 스테이크는 기름기를 뺀 담백한 맛으로 인기가 높아요. 이곳에서는 손님들의 입맛을 책임지기 위해 냉동육이 아닌 신선한 냉장육만을 취급한다고 하네요!


‘샤’는 예약도 가능한데요. 2명일 경우 사전과 당일 모두 예약이 가능하고, 3명일 경우에는 사전예약만 가능하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진한 에스프레소의 향기가 가득 – 벙커 컴퍼니



<사진 출처: 벙커 컴퍼니 페이스북 공식 홈페이지>


여러분은 ‘카페’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쌉쌀한 ‘아메리카노’? 달달한 카라멜 시럽이 올라간 ‘카라멜 마끼아토’? 하지만, 이곳에서는 오직 단일 메뉴로만 운영을 한다고 하는데요. 모든 커피의 기본이 되는 ‘에스프레소’ 만을 판매하는 ‘벙커컴퍼니’ 입니다.


좋은 커피를 만들면서 커피에 대한 정보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창업자의 노력이 담긴 곳인데요. 방문자들을 위한 세미나와 아카데미 등이 있어 커피를 마시는 것뿐 아니라 직접 만들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회에 에스프레소 마시는 법도 배워보고 커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행복한:D와 함께 핫플레이스 ‘샤로수길’의 가 볼만한 맛집들을 살펴 보았어요. 최근에는 인파가 많은 거리들 보다는 한적한 거리와 함께 여러 체험을 할 수 있는 곳들이 뜬다고 해요. 젊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만든 문화와 멋이 가득한 샤로수길! 이곳에서 색 다른 주말을 보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