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어버이날 부모님을 위한 효도선물 추천!

 

 

5월 8일인 오늘은 ‘어버이날’입니다.
이날은 1913년 미국이 한 여성이 자신의 어머니를 추모하기 위해 필라델피아 교회에서 교인들에게 흰 카네이션을 나누어 준 데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1956년 5월 8일을 ‘어머니 날’로 지정해 기념해 오다가 1973년 3월 30일 대통령령으로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이 제정•공포되면서 1974년부터 ‘어버이날’로 변경되었습니다.

 

오늘은 행복한:D가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효도선물 몇 가지를 추천해드릴게요!

 

 

어버이날, 부모님 기 팍팍 살려줄 선물은?


얼마 전 취업전문포털 ‘잡코리아’에서는 남녀 직장인 949명으로 대상으로 ‘5월 가정의 달 지출 계획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이에 전체 응답자의 68.5%가 ‘어버이날 부모님께 드릴 선물’로 ‘현금’을 꼽았습니다. 또 예상 지출 비용은 기혼 직장인들의 경우 평균 60만4269원, 미혼 직장인들은 29만4003만원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부모님 기를 팍팍 살려줄 효도선물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행복한:D가 고민해봤습니다.

 

 

 


1. 맛있는 식사대접

올 초 취업포털 커리어에서는 직장인 741명을 대상으로 ‘온가족 식사’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그리고 직장인이 일주일 중 가족들과 함께 식사하는 횟수는 평균 2~4회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쁜 생활 탓에 서로의 얼굴 조차 보기 힘들어진 요즘, 이날만큼은 부모님께 근사한 곳에서 맛있는 식사대접을 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참고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60세 이상 부모님 등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하니 눈 여겨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영양제 또는 건강검진 예약

평소 부모님의 생활습관과 연령대에 필요한 영양제를 파악해 선물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2011년 보건복지부 중앙암등록본부의 보고에 따르면 인구 고령화와 서구화된 식생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한국인의 암 발생률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 우리나라 국민들이 평균 수명인 81세까지 살 경우 3명 중 1명(36.9%)은 암에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지난 2011년 신규 암 환자 수는 21만8017명(남 11만151명, 여 10만7866명)으로 2010년 대비 6.0%, 2001년 대비 96%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들을 보았을 때 부모님의 건강은 문제가 없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부모님의 경우 자신의 건강은 자신이 제일 잘 안다며 행여 자식에게 누가 되지는 않을까 아파도 병원에 잘 가지 않습니다. 이번을 계기로 부모님의 건강을 늘 생각하고 있다는 마음도 전할 겸 건강검진 예약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건강검진은 1년에 한 번씩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아웃도어 또는 등산용품

예전에는 ‘아웃도어’하면 등산이나 레저용으로 많이 입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집 근처나 인근 공원, 등산로까지 아웃도어를 평상복처럼 입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등산을 즐기는 어른들 사이에서는 자녀가 사준 아웃도어 제품을 은근히 자랑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부모님의 멋을 위해 아웃도어 제품을 선물해보는 것도 현명한 선택입니다. 혹 아웃도어 제품 선물이 부담스럽다면 안전한 산행을 즐기며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등산용품을 선물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그 외에도 부모님 건강을 생각하는 효도가전 안마기와 젊은 감각을 유지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 신발, 동안피부를 유지해주는 안티에이징 케어아이템도 좋은 선물입니다.

 

 

 

 

 

Tip. 어버이날 수제 카드 만들기

 

준비물
좋아하는 색상의 머메드지 1장, 도일리 페이퍼 1장
A4용지 또는 기름종이 1장, 풀, 자, 커터칼 등

 

만드는 순서

1. A4사이즈의 머메드지를 절반으로 잘라 반으로 접는다.

2. 카드 속지로 사용할 A4용지 또는 기름종이를

잘라둔 머메드지보다 약 3cm씩 작게 잘라 안쪽에 붙여 준다.

3. 준비된 도일리 페이퍼를 머메드지 겉면을 덧입히듯 붙여준다.

(도일리 페이퍼는 기호에 따라 원형, 사각형, 삼각형 모두 사용해도 좋다)

4. 완성된 카드에 마음이 담긴 손 편지를 쓰면 끝!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행복한:D는 자신의 마음이 담긴 편지 또는 평소 건네기 쑥스러운 말인 ‘사랑한다’를 전하는 것이 최고의 효도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거나 꽃을 선물하는 것도 마찬가지고요! 오늘이 다 가기 전에 멀리 계신 부모님께는 전화 한 통을, 가까이 계신 부모님께는 사랑한다는 말과 함께 꼬옥 안아주시길 바랍니다. 모두들 뜻깊은 어버이날 보내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