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밤도깨비 여행⑧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핫한 강릉 여행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의 행복한:D입니다.

겨울 바다 하면 가장 먼저 강원도 강릉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강릉은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해져 국내 관광지로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가득한 강릉! 공유과 김고은이 되어 로맨틱한 여행 떠나볼까요?




- 정동진 





정동진은 1995년을 풍미한 드라마 ‘모래시계’의 배경으로 이름을 날리면서, 관광지로 많이 찾는 곳이죠. 1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일출 여행, 기차여행, 강릉여행의 목적지로 사랑받는 관광지인 정동진은, 강원도 동해 끝자락에 있는 국내 여행지랍니다. ‘거리가 멀어서’ 또는 ‘차가 없어서’라는 이유로 망설이지 마세요! 뚜벅이라도 밤 기차를 타고 충분히 로맨틱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정동진이니까요. 


정동진으로 가는 새벽 기차에서 잠을 청한 후, 하차하면 바로 역전에 펼쳐진 바다 위로 떠오르는 일출을 볼 수 있답니다. 익히 알려진 장관이니, 정동진을 방문한다면 꼭 일출을 보는 게 좋아요! 정동진에서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재밋거리는 바로 ‘산에 있는 배’가 아닐까 싶네요. 바다에서 바로 보이는 산 위에 있는 배, ‘썬크루즈 호텔’의 전망대에서는 정동진 바다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썬크루즈호텔 주변에 조성되어있는 조각공원에서 산책을 하거나 사진을 찍어 추억을 남겨오는 것도 좋답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낭만적인 여행을 하고 싶다면 정동진을 추천해요!




- 영진해변





드라마 도깨비를 보신 분들이라면 아는 명장면이죠. 빨간 목도리를 두른 김고은이 생일케이크의 초로 공유를 처음 불러낸 해변장면. 그 장면의 배경이 된 장소가 바로 이번에 소개할 강릉의 영진해변이랍니다.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에 있는 영진해변은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 알려진 후 그 아름다운 배경을 직접 보기 위해 찾아드는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다고 해요. 두 주인공이 그려낸 아름다운 씬의 배경이 된 영진해변의 방파제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로 정말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답니다. 영진해변을 배경으로 공유와 김고은이 되어 사진을 찍어보는 건 어떠세요?




- 초당두부 마을





여행을 갈 때, ‘그 지방의 특색이 살아있는 먹거리를 꼭 먹어보아야 한다!’ 하시는 분들이 있죠? 그런 분들을 위해, 경포대 해수욕장의 남쪽, 초당동 일대에 조성된, 순두부로 유명한 ‘초당두부 마을’을 소개합니다. 

초당두부 마을의 순두부는 여러 과정을 거친 콩물을 간수가 아닌 바닷물을 이용해 응고시키는 특별한 방식을 사용해 만들어진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순두부는 아주 부드럽고 고소하기로 유명하며, 강릉에서 꼭 맛보아야 할 먹거리 중 하나로 꼽히죠. 초당두부 마을에서는 순두부 이외에도 두부 전골, 모둠 두부, 등 두부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들을 즐길 수 있어요!

강릉의 특색이 살아있는 순두부를 맛볼 수 있는 초당두부 마을. 강릉여행코스로 강력 추천합니다.




- 오죽헌





역사적인 의미가 담긴 관광지를 찾으신다면 강원도 강릉시 죽헌동에 있는 신사임당의 생가인 오죽헌을 방문해보세요! 오죽헌은 보물 제165호로 지정되었을 만큼 아름답고 의미 있는 곳이기 때문에 강릉 가볼 만한 곳으로 항상 거론되곤 하는 관광지에요. 어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의 입장료를 지불하면 율곡이이와 신사임당의 생가로 잘 알려진 오죽헌 일대를 관람할 수 있답니다. 

오죽헌 내부에 잘 가꾸어진 조경과, 한국적인 미가 돋보이는 조선 중기 건축양식의 건물들을 만끽하며 산책을 하는 것도 힐링에 좋을 것 같죠? 이와 함께 율곡 기념관에서 오죽헌 관련 인물들과 역사에 관해 공부도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관광지라고 할 수 있겠네요. 보다 의미 있는 강릉여행을 원하시는 분들! 오죽헌은 어떠신가요?




- 경포대





강릉 하면 빠질 수 없는 곳이죠. 바로 경포대입니다. 여러 동해의 관광 해변들과 더불어 새해 해맞이 명소로 유명한 경포대는 365일 아름다운 일출을 자랑하는 곳에요. 중부지방에 거주하는 분들이 일출을 구경하기 위해, 또는 가슴이 뻥 뚫리는 바다 풍경을 보기 위해 이 경포대를 자주 방문하곤 하죠. 경강선 KTX가 개통된 후, 서울에서는 1시간이면 방문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접근성 면에서도 괜찮은 관광지랍니다. 


경포대해수욕장 뒤로 있는 경포호수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이죠. 넓은 호수 가운데에 ‘월파정’이라는 정자가 하나 있는데, 그 운치가 굉장하다고 해요. 고전 시가에 나올법한 동양적인 운치에 로망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경포호 주변에 에디슨 과학박물관, 참소리 축음기박물관 등도 있다고 하니, 여러 가지를 한 번에 즐기기에는 경포대도 좋겠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관광지로 가득한 강릉! 각종 드라마의 촬영지이자, 최근에는 동계올림픽 개최로 더욱더 관광지로 빛나는 곳이 아닐까 싶네요. 강릉으로의 낭만적인 여행! 함께 떠나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