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제주도 2월 축제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2월을 맞이해 각 지역에서 다양한 지역축제가 열린다고 하는데요. 제주도에서도 축제가 열린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가장 먼저 봄을 만날 수 있는 휴애리 매화축제부터 설날을 맞이해 열리는 민속마당까지 다양한 축제가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제주도의 2월 축제 보러 함께 떠나볼까요?




- 휴애리 매화축제





우리나라에서 가장 따뜻한 지역인 제주도는 2월에 봄을 알리는 꽃인 매화가 핀답니다. 그래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는 2018년 2월 21일부터 3월 18일까지, ‘2018 휴애리 매화축제’를 개최한다고 해요. 서귀포시 남원읍 휴애리의 ‘자연생활공원’에서는 방문하는 관광객과 제주도민들에게 가장 제주다운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봄의 초입을 맞아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이런 축제를 준비했다고 하네요.


휴애리 매화축제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연인들과 추억을 만들기 좋을 뿐만 아니라, 흑돼지, 거위 등 평상시 보기 힘든 다양한 동물들을 구경할 수 있답니다. 직접 동물에게 먹이를 줄 수 있는 재미난 기회도 마련되어 있으니 체험해보면 좋겠죠?

승마체험이나 야생화 자연학습체험, 전통놀이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핸드메이드 플리마켓, 먹거리 장터 등이 함께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추억을 쌓아가거나 기념품을 장만하기에 더없이 좋죠. 거기에다 봄을 알리는 향긋한 매화향을 느낄 수 있으니, 2월에 즐길 수 있는 가장 멋진 제주도 축제 중 하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성인은 11,000원의, 청소년은 9,000원의, 어린이는 8,000원의 입장료가 부과되지만, 제주도민 어린이 및 장애복지 단체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면 좋겠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2월 제주도를 방문한다면 휴애리 매화축제를 즐겨보는 건 어떠세요?




- 국립제주박물관 설맞이 한마당





국립제주박물관은 2018년 설날을 맞아,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과 제주도민들을 대상으로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인 “설날 한마당”을 준비했다고 해요. 박물관 전시실을 포함해, 박물관 야외마당 등, 박물관 일원에서 2월 15일 목요일과 17일 토요일 이틀간, 다양한 명절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답니다. 아이에게는 색다른 경험이자 부모님들에게는 새록새록 추억을 되새길 만한 ‘국립제주박물관 설맞이 한마당’의 놀이로는 제기차기, 팽이치기, 투호, 널뛰기, 윷놀이, 굴렁쇠 굴리기 등의 민속놀이와 공기놀이, 고리 던지기 등 추억의 놀이 등이 있어요. 듣기만 해도 정감 넘치고 즐거울 것 같죠?


놀이만 준비된 것이 아니랍니다! 박물관에서 마련한 음식 체험장에서는 제주도의 전통음식인 ‘빙떡’을 체험할 수 있답니다. 직접 만들기에 참여하여, 빙떡 만드는 과정을 체험할 수도 있고, 빙떡을 먹어볼 수 있는 시식행사 등을 진행한다고 해요. 평소 제주도의 음식에 흥미가 있었던 분들이라면 참여해볼 만한 좋은 행사죠? 제주도 여행을 갔다면 온 가족이 ‘국립제주박물관 설맞이 한마당’에 참여해, 뜻깊은 설날을 보내는 것, 어떠세요?




- 제주민속촌 설날맞이 민속행사





우리민족의 전통이자, 다양한 민속풍습을 가진 명절 설. 제주민속촌에서는 2018년 설날을 맞아 2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4일간, 민속풍습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연다고 해요. 행사 기간 동안, 한해의 운세를 점 칠 수 있는 대형 윷놀이와 굴렁쇠 굴리기, 투호놀이, 지게발 걷기, 동차타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답니다.


풍물한마당에서 낮은 줄타기나 버나돌리기, 민속타악연주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설을 맞아 흥이 넘치는 사물놀이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축제답게 다양한 먹거리 체험코스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쌀가루 반죽을 떡본에 찍어 모양을 낸 뒤 기름에 지져낸 기름떡과 직접 떡메를 쳐 콩고물을 묻혀 먹을 수 있는 인절미 체험, 제주도 전통 떡인 ‘빙떡’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자녀들에게 전통풍습에 대해 알려주고 싶은 부모님들이라면, 가족 모두와 함께 ‘제주민속촌 설날맞이 민속행사’에 참여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 제주목관아 설맞이 민속놀이마당





제주시 삼도이동에 위치한 ‘제주목관아’에서는 2018년 설날을 맞아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해요. 2월 16일부터 2월 17일, 설 연휴 2일에 걸쳐 방문한 제주도민과 방문객들을 위해, ‘2018 제주목관아 설맞이 민속놀이마당’을 진행하는데요.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와 체험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해요. 설 연휴를 맞아 제주도를 방문했다면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제주목관아’를 방문해 우리나라의 전통, 설날을 좀 더 뜻깊게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 


희망하는 가족에 한해, 제주목관아 연날리기 경연대회를 열며. 제기차기, 널뛰기, 투호놀이, 윷놀이, 연날리기, 팽이치기, 굴렁쇠 굴리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직접 해 볼 수 있답니다. 전통혼례 포토존을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복식을 입고 촬영을 해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겠죠? 설 연휴간은 제주목관아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답니다! 별도의 요금 없이 즐길 수 있는 제주도 축제, ‘제주목관아 설맞이 민속놀이마당’을 추천해요!




2월에 제주도를 방문한다면 즐길만한 축제를 소개해 봤어요. 설이 끼어있는 달이라 명절 관련 행사도 많이 있네요. 원하는 축제를 방문해, 제주도에서 2월을 한껏 즐겨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