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대학생을 위한 겨울방학 아르바이트 추천! 관공서 아르바이트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길었던 2학기가 끝나고, 곧 많은 대학생이 기다리는 겨울 방학이 시작됩니다. 방학이 시작되면 대부분의 학생들은 취업 준비, 취미 생활, 여행 등 다양한 계획을 준비하는데요. 오늘은 방학을 활용해 할 수 있는 관공서 아르바이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관공서 아르바이트 지원 방법





관공서 아르바이트를 찾고 있다면 각 지역의 구청과 시청 등에 게시된 공고자료를 수시로 확인해야 하는데요. 알바몬, 알바천국, 사람인 등 취업사이트에도 관공서 아르바이트 공고가 올라오고 있으니, 지속적으로 체크하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모집 공고에 따라서 신청 자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지원하고 싶은 직무의 지원사항에 대해서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 사람인 2019 겨울방학 관공서 알바채용관https://bit.ly/2rs7Art 




관공서 아르바이트 지원 조건





관공서 아르바이트의 모집과정은 공통과정과 특별과정으로 나뉘는데요. 공통 과정은 해당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자, 대학원을 제외한 학사과정에 재학 혹은 휴학 중인 자, 사무 및 현장 근로를 할 수 있는 자 등 일반적인 조건에 해당 시 지원할 수 있습니다. 특별모집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록 장애인 등 복지 대상자들을 뽑는 과정입니다. 근무 기간은 직렬에 따라 다르며, 사무와 현장 근로에 따라 시급도 달라지기 때문에 원하는 직렬 및 시급 조건을 알아보고, 가장 알맞은 아르바이트를 지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공서 아르바이트의 장점





관공서 아르바이트가 꿀아르바이트로 불리는 이유는 근무환경과 조건 등이 매우 좋기 때문입니다. 1만 원에 가까운 시급을 받을 수 있고, 정시출퇴근이 보장되는 등 기본 처우가 굉장히 좋습니다. 또한, 실내업무가 대다수인 만큼 겨울철 따뜻한 근무환경이 보장되는 것도 큰 장점이죠. 





보통 5시간 정도 근무하면 돼서 다양한 활동과 공부를 병행하기에도 좋습니다. 시청, 사업소, 도서관 등에서 일하며 실제 회사에서 겪을 수 있는 사무업무를 미리 경험할 수 있어서 공무원이 되고 싶은 학생들에게는 행정업무를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겨울방학 관공서 아르바이트에 대한 장점과 지원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살펴보았는데요! 겨울방학을 더욱 알차고 보람되게 보낼 수 있는 관공서 아르바이트를 통해 다양한 경험도 쌓고, 주머니도 든든해지는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것 어떨까요? 현재 모집 중인 곳도 있고, 모집 예정 중인 곳도 있으니 관공서 아르바이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12월이 끝나기 전 채용현황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