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반려동물 탐구생활 코로나19로 줄어든 반려동물 야외 활동 대처법 <산책만이 답은 아니지멍!>



올해 여름은 유독 비가 많이 왔는데요. 계속되는 비 소식이 서운한 건 사람이나 반려동물이나 마찬가지일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주인과 반려동물 모두 외출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인데요. 가장 좋아하는 산책이 줄어든 우리 반려동물들을 위해서 실내에서도 즐겁게 노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D





|실내활동으로 에너지 발산하기


산책은 반려동물에게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의 안정을 가져다 줍니다. 하지만 산책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 마련인데요. 이럴 땐 산책을 대신해서 실내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로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노즈워크, 독 트릭, 독 휘트니스 등 반려견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실내 활동을 함께 알아볼까요?



| 1. 반려동물을 위한 놀이, 노즈워크





산책을 대신할 수 있는 활동 중 가장 좋은 것이 노즈워크 놀이입니다. 노즈워크는 후각 활동 놀이로 간식을 특정한 장소에 숨겨두고 냄새로 찾게 하는 행동이에요. 노즈워크 놀이를 하면서 반려견을 간식을 찾을 때마다 성취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시중에 노즈워크용으로 나온 제품을 사용해 놀이를 할 수 있으며, 노즈워크용품이 없다면 종이와 간식을 이용해서 놀아줄 수 있어요. 종이조각에 간식 또는 사료를 한 두 알씩 넣고 구겨서 반려견에게 던져주세요. 반려견은 후각을 사용해 종이 속의 냄새를 맡고, 종이를 찢으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답니다.



| 2. 반려동물을 위한 훈련, 독 트릭




간단한 예절 교육 또는 다양한 재주나 동작을 알려주는 '독 트릭'도 하나의 놀이가 될 수 있답니다. 흔히 알려진 교육에는 앉아, 엎드려, 악수, 손 내밀기 등이 있는데요. 독 트릭의 핵심은 칭찬과 간식을 주면서 반복적으로 훈련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교육 활동은 반려동물들의 에너지를 소비하는데 아주 효율적이며 또 보호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서로의 호흡을 맞추는 데도 아주 좋은 놀이가 될 수 있어요. 



| 3. 반려 동물을 위한 운동, 독 휘트니스




사람이 휘트니스 용품을 이용해 운동이나 건강 활동을 하는 것처럼, 독 휘트니스는 반려동물이 휘트니스 용품을 활용해 운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독 휘트니스는 교육과 운동이 합쳐진 균형 있는 활동인데요. 반려견용 짐볼을 활용한 균형잡기, 앉거나 엎드리기 등의 운동이에요. 짐볼 위에 올라가 중심을 잡는 것만으로도 코어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되고 소형견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슬개골 탈구 또한 예방할 수 있답니다.



| 4. 가장 좋은 활동은 관심과 애정




무엇보다 가장 좋은 활동은 바로 관심과 애정을 듬뿍 주는 것이랍니다. 반려동물에게 집중하며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인데요. 반려동물은 보호자와 함께 한다는 느낌만으로도 충분히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요. 반려동물의 이름을 불러주고 실내에서 놀아주는 시간을 가지면서 반려동물과의 유대감을 강화한다면 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반려동물 탐구생활 코로나19로 줄어든 반려동물 야외활동 대처법 <산책만이 답은 아니지멍!>을 알아보았어요. 실내에서도 반려동물들의 에너지 발산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귀여운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