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운명처럼 널 사랑해 원작 줄거리 비교

 

요새 어떤 드라마를 즐겨 보시나요?

 

행복한:D는 요새 운명처럼 빠진 드라마가 있어요! 바로 오랜만에 만났지만 여전히 너무나 멋진 호홉을 보여주는 장혁, 장나라 주연의 '운명처럼 널 사랑해'입니다! 장혁의 방정맞은 웃음소리마저 사랑스럽게 들리는 이 드라마의 원작이 따로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진정한 운널사 팬이라면 궁금해하실 원작의 줄거리, 인물, 현재 방송 중인 한국판과의 차이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명처럼 널 사랑해’의 원작은 대만드라마 ‘명중주정아애니’입니다. 이 드라마는 대만 TTV에서 2008년 3월 16일부터 방송하여 8월 24일에 종영한 드라마예요. 특히 대만 드라마 역사상 최고의 시청률인 13.64%를 기록했다니 얼마나 인기가 있었는지 상상이 가시나요?

 

그럼 이쯤에서 과연 줄거리는 어떤지 살펴볼게요.

 

누가 부탁하면 거절하지 못하는 천신이는 회사 사람들이 포스트잇을 붙여주며 부탁하는 여자라는 의미로 ‘포스트잇여자’이란 별명을 가진다. 어느 날 귀엽다고 작업을 걸어온 사기꾼 구출에게 홀딱 넘어간 천신은 자신의 돈을 털어 크루즈 여행을 가게 된다.

한편 지춘시 역시 연인인 안나에게 프러포즈를 하기 위해 크루즈 여행을 계획하지만, 안나는 자신이 꿈꿔오던 백조 역을 따내고 뉴욕으로 떠나고 만다. 천신은 구출과 함께 배에 오르지만 구출은 다른 여자를 꼬시기 위해 천신을 따돌리고, 감기에 걸린 천신은 실수로 지춘시의 방에 들어간다.

그 무렵 지춘시가 사들인 공장 주인이 그를 협박하기 위해 술에 약을 먹이고, 약에 취해 어두운 방에 들어선 지춘시는 안에 안나가 와 있다고 착각하여 천신과 하룻밤을 보내게 되는데…..

 

이후 내용은 현재 한국판과 비슷한 흐름이에요~ 이후 임신한 걸 알고 천신은 아이를 지우려고 하지만 지춘시의 할머니가 둘을 결혼시키게 돼요. 그렇지만 안나를 사랑하는 지춘시는 천신에게 아이만 낳고 이혼하자고 해요. 어쩔 수 없이 결혼 한 그들은 시간이 흐를 수록 서로를 챙겨주다 점점 좋아하는 마음이 생기게 된답니다~ (이후의 내용은 방송을 더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생략할게요!)

 

 

 

 


‘운명처럼 널 사랑해’는 스토리도 재미있지만 캐릭터의 매력도 어마무시해요! 그럼 과연 ‘명중주정아애니’의 캐릭터와 어떻게 다를지 비교해볼까요?

 

<이건 VS 지춘시>

지춘시와 이건은 보면서 같은 인물이라고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로 달라요. 물론 기본적으로 한 여자를 사랑하는 순정적인 부분이나 다소 까칠한 부분은 닮았지만, 독특한 표정이나 다소 과장된 행동이 특징인 이건과 달리 지춘시는 대체적으로 진지하고 얌전한 성격이에요.

 

그래서 극의 활력을 불어넣고 코믹스러운 장면을 연출하는 이건과 달리 지춘시는 전체적으로 변화가 없는 평면적인 인물이에요. 그런 지춘시가 천신에게 끌리면서 안나를 사랑하는 모습이 우유부단하다고 평하는 분도 있어요. (이건은 어떨지 모르겠네요+_+)

 

하지만 결국 이러니저러니 해도 지춘시나 이건 모두 우연히 하룻밤을 보낸 천신 혹은 김미영을 사랑하게 된다는 점은 같답니다. XD

 

<김미영 VS 천신>
천신과 김미영은 바보스러울 정도로 착한 인물이라는 점에서 비슷해요. 항상 다른 사람을 생각하고 배려하며 자신은 상처받을지라도 타인의 행복을 바라는 진짜 천사 같은 인물! 천신의 그런 성향이 가장 적나라하게 나타나는 장면은 아이의 육아일기를 적으면서도 엄마 사진에 안나 사진을 붙여 놓은 장면이에요. 보면서 저렇게까지 착할 수가 있나 감탄했답니다.

 

단 조금 차이가 있다면 순진무구한 김미영과는 달리 천신은 남자친구와의 하룻밤을 위해 란제리를 구입하는 여성이라는 거예요. 비슷한 장면에서 김미영은 어색해하는 모습으로 대체됐었죠. 아마 이런 차이는 한국과 대만의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렇지만 결과적으로 둘 다 이제까지 행복한:D가 본 캐릭터 중 가장 착한 캐릭터 BEST 5에 드는 것은 확실해요!

 

 

 

 

 

그럼 본격적으로 원작과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알면 알수록 깨알같이 재미있는 두 드라마의 차이점에 대해 말씀 드릴게요~

 

<쇼핑몰 or 크루즈>
두 드라마는 처음 만나는 장소부터 전혀 달라요. ‘운명처럼 널 사랑해’에서 이건과 김미영은 한 쇼핑몰에서 처음 만나요. 프러포즈를 할 생각으로 반지를 손에 쥔 이건이 김미영과 부딪치며 반지를 잃어버리게 되는데, 그 반지를 찾으며 두 사람이 처음 인연을 만든답니다.

 

‘명중주정아애니’에서 첫 만남은 여행을 떠나는 크루즈 안에서 시작돼요. 배에 오르려고 허둥대던 천신이 지춘시를 보지 못해 부딪치게 되고 넘어지려는 천신이의 허리를 안아 올린 것이 바로 지춘시예요! (상상만으로 왠지 두근두근~) 그 순간, 천신이는 지춘시에게 한눈에 반하지만 자신의 초라한 모습을 생각하며 돌아서게 돼요.


<떡방아 or 로켓>
두 사람이 본격적으로 인연을 맺는 베드신 장면도 많은 차이가 있어요. 국내버전 베드신에 대해선 모두 다 아실 거라 생각해요. 많이 이슈가 됐던 바로 떡방아 신이랍니다. 아무런 묘사가 전혀 없이 단순히 떡방아를 찧는 그 모습으로 베드신을 표현하다니, 정말 재치 있으면서도 유머러스 했어요.

 

반면 대만버전은 좀 더 수위가 높아요. 두 남녀의 베드신 사이사이 로켓이 발사를 한다거나, 터널 속으로 기차가 달려가는 등의 영상이 뒤섞여 있는 형태로 이뤄져요. 심지어 지춘시는 천신을 여자친구라 오해하고 반지를 끼워주며 청혼까지 한답니다.

 

<속도감 or 감정이입>
사실 대만버전은 총 39부작이지만 한국버전은 총 20부작으로 절반 가량 짧아요. 그렇기 때문에 같은 작품이지만 한국버전은 사이드 에피소드를 다 걷어내고 중심 사건만을 다뤄 빠르게 진행돼요.

 

물론 내용이 시원하게 전개되기 때문에 재미적 측면은 높일 수 있지만, 감정이입 측면에서 아쉬운 면도 있어요. 대만버전은 서로에게 사랑을 느끼는 과정을 천천히 보여줌으로써 시청자가 그들이 어떻게 변해가는지 충분히 납득할 수 있었기 때문이에요. 즉! 같은 드라마지만 흐름에 따라 장단점이 뚜렷해 비교하며 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아직도 무수한 에피스드가 가득한 '운명처럼 널 사랑해'!!
과연 앞으로는 또 원작과 어떤 차이가 있을지 비교해보며 드라마를 감상하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진출처: TVB KOREA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