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포스트시즌 일정 알아보고 2016 가을야구 함께해요!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10월이 되자 금세 바람이 차가워지면서 완연한 가을날씨가 되었는데요. 쌀쌀한 가을날씨를 싹 녹여줄 뜨거운 열기와 함성이 곧 시작됩니다. 바로 ‘2016 포스트시즌’입니다. 오늘은 행복한:D가 포스트시즌 일정과 함께 진출팀 및 가을 야구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을야구란?



‘가을야구? 가을에 치는 야구가 가을야구지 뭐’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가을야구는 정규리그가 아닌 포스트시즌을 지칭하는 것으로 포스트시즌이 시작되는 계절인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므로 가을에도 야구를 한다 해서, 가을야구라고 지칭하며 의미 그대로 가을에 야구하는 것이 바로 포스트시즌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단순히 ‘가을에 야구를 한다’ 말고 이렇게 깊은 속뜻이 있었네요!




포스트시즌 일정 및 운영방식


<사진 출처: KBO 한국 야구 협회>


10월 10일에 개막한 2016 KBO 포스트시즌은 정규시즌 4위팀과 5위팀이 준 플레이오프 진출을 놓고 겨루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시작으로, 10월 13일인 내일부터 정규시즌 3위 넥센과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승리한 팀이 맞붙는 준 플레이오프가 열려요! 와일드카드 결정전은 두 경기 모두 정규시즌 4위팀 홈 구장에서 거행되며, 1승의 어드밴티지를 부여 받은 4위팀이 1차전에서 승리 또는 무승부가 될 경우 준플레이오프에서 진출을 확정 짓게 되요. 각각 와일드카드는 2선승제, 준플레이오프는 5전 3선승제, 한국시리즈는 7전 4선승제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사진처럼 10월 초에 시작한 시즌은 11월 초에 끝이 나는데, 약 한 달여간 갈수록 더 서늘해질 가을을 화끈한 열기로 녹여줄 거에요. 경기 개시시간은 평일은 오후 18:30분에 시작하고, 평일 및 주말, 공휴일은 14:00에 시작한다고 해요!


포스트시즌 일정 중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바로 우천으로 인한 경기연기라고 해요! 시즌의 운영원칙으로는 우천 취소된 경기는 바로 다음날 치러지게 되는데, 각 시리즈 별 최종 전까지를 고려한 일정이 따로 계획되어 있고, 이동일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도 우천으로 인해 다음시리즈 경기시작일정을 미뤄야 할 일이 발생할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다고 합니다.




포스트시즌 진출팀




포스트시즌 LG 트윈스, 넥센 히어로즈, 두산 베어스, NC 다이노스, 기아 타이거즈 5개 팀이 진출을 했고, 한 달여 동안 관객들의 마음에 서늘한 날씨를 맞받아칠 뜨거운 열기를 가져다 줄 거에요!


2015년 한국시리즈에서는 두산 베어스가 우승했었고, MVP는 외야수 정수빈이 뽑혔었어요. 이번 16년도 우승과 MVP는 누가 될지 정말 궁금하네요~




포스트 시즌에 맞춰 준비하는 가을야구 즐기는 TIP


 


첫 번째는 바로 담요입니다! 담요는 포스트시즌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물건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시리즈 무렵의 경기가 시작할 때 즈음엔 야간경기일 경우 날씨가 완연한 가을이 되기 때문에 정말 추워지는데요, ‘응원하다 보면 더워질 거야, 점퍼는 짐일 뿐이야’ 라는 생각으로 갔다가 감기 걸릴 수도 있으니까, 두꺼운 겨울 점퍼나 담요는 필수 준비물로 챙겨가세요!

점퍼나 담요와 함께 따뜻한 차를 곁들여가면 더욱더 좋을 것 같아요.


 




두 번째는 바로 주차장인데요, 제가 권해드리고 싶은 교통편은 바로 전철이지만, 지방에서 올라오시거나 부득이한 경우 자가용을 타고 오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 분들을 위해 주차장 안내를 해드리려고 해요. 물론! 잠실야구장 내에 주차장이 있지만, 송파 탄천 공영주차장보다는 가격이 비싸더라구요. 자리가 없다면 그때, 잠실야구장 주차장을 이용해드리길 권해드려요!


탄천 공영주차장은 송파에도 있고, 강남에도 있는데, 꼭 송파로 오셔서 주차하셔야 해요! 송파 탄천 공영주차장은 7시간에 2,500원입니다. 


이상으로 2016 가을야구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포스트시즌 일정을 맞이하여 걱정되는 두 가지 바로 추위와 주차의 문제를 해결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야구를 볼 차례겠죠? 

다 함께 뜨거운 함성으로 응원해요: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