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제1회 한국뮤지컬어워즈 개최! 티켓예매와 수상후보리스트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요즘 오디션 예능 중에 남성 4중창 멤버를 찾는 JTBC <팬텀싱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팬텀싱어> 참가자들을 보면 일반인보다는 뮤지컬 배우, 성악가들이 많답니다. 프로그램의 인기와 함께 뮤지컬, 오페라 등 공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뮤지컬 팬들이 반가워할 만한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바로 한국 뮤지컬어워즈 소식인데요. 오는 1월 17일, 제1회 한국뮤지컬어워즈가 개최된다고 합니다. 


뮤지컬에 관심 있는 뮤덕(뮤지컬마니아)들이라면 뮤지컬 시상식 소식에 티켓 예매는 언제인지, 또 시상식에는 어떤 작품들이 노미네이트 되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한국뮤지컬어워즈 후보 작품과 티켓 오픈 및 예매 일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한국뮤지컬어워즈란?

 

< 이미지 출처 : 한국뮤지컬어워즈 홈페이지 >


한국뮤지컬어워즈는 지난 50년간 한국뮤지컬이 지나온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50년을 준비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된 뮤지컬 시상식입니다. 더뮤지컬어워즈, 한국뮤지컬대상, 예그린뮤지컬어워드 등 국내에서 개최되었던 여러 뮤지컬 시상식들이 있었지만, 현재는 국내 양대 뮤지컬 시상식이었던 한국뮤지컬대상과 더뮤지컬어워즈가 잠정 보류된 상황이랍니다. 한국뮤지컬어워즈는 한국뮤지컬협회가 만든 새로운 뮤지컬 시상식인 거죠.


올해 처음으로 개막하는 이번 시상식은 국내 6개 티켓예매사에서 오픈된 96개의 뮤지컬 작품을 후보작으로 하여 작품상, 배우부문, 창작스텝부문, 공로상 등 총 4개 부문, 17개 상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한국뮤지컬어워즈 후보 작품리스트

 

< 이미지 출처 : 한국뮤지컬어워즈 홈페이지 >


먼저 라이선스 뮤지컬과 창작 뮤지컬 전체를 아우르는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 후보에는 <노트르담 드 파리>, <마타하리>, <스위니토드>, <위티드>, <킹키부츠> 총 4개의 라이선스 뮤지컬과 1개의 창작뮤지컬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답니다. 뮤지컬에 문외한인 사람들도 한 번쯤은 제목을 들어보았을 유명 뮤지컬들인데요. 국내에서도 작품성을 인정받아 그 인기가 많아요.


국내 창작뮤지컬을 대상으로 하는 ‘2016 뮤지컬 작품상’에는 <곤 투모로우>,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라흐마니노프>, <마타하리>, <아랑가> 총 5개의 작품이 노미네이트 되었습니다.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작품들이 있으실 텐데요, 작품상 후보에 오른 만큼 한 해 동안 국내 뮤지컬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인정을 받은 작품들이랍니다.



온라인 투표

 

< 이미지 출처 :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 페이스북 >


지난해 11월에는 뮤지컬을 사랑하는 일반 관객과 뮤지컬 마니아들을 대상으로 한국뮤지컬어워즈 일반투표단을 공개모집 했었답니다. 현재 모집이 완료된 일반투표단은 오는 1월 9일부터 14일까지 후보작과 후보들에 대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게 된답니다. 한국뮤지컬어워즈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서 전문 투표단 80%, 일반 투표단 20%로 총 300명의 투표단을 구성했답니다. 지금은 투표단에 지원할 수 없지만, 내 손으로 한국뮤지컬어워즈 수상작을 뽑고 싶으신 분들은 내년에 있을 제2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일반투표단 신청을 기다려주시면 될 것 같아요.



한국뮤지컬어워즈 티켓 오픈 일정

 

< 이미지 출처 : 한국뮤지컬어워즈 홈페이지 >


오는 1월 16일 월요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개최되는 한국뮤지컬 어워즈는 1월 5일 오후 3시, 즉 오늘 오후 3시에 티켓을 오픈한다고 합니다. 티켓 가격은 10,000원이고, 1인 최대 4장까지 예매가 가능한데요. 인터파크티켓에서 단독 예매가 진행될 예정이기 때문에 뮤지컬팬들의 치열한 티켓전쟁이 예상됩니다. 한국뮤지컬어워즈가 열리는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은 총 1,500석이 있는 중형대극장이지만, 뮤지컬 관계자들과 투자자들이 올 것을 생각한다면 관객들의 좌석 수는 그보다 숫자가 적어지겠죠?


김준수, 정성화, 전미도, 차지연, 옥주현, 조승우, 홍광호, 박은태, 최재웅, 변요한 등 쟁쟁한 후보들이 후보에 이름을 올린 만큼 제1회 한국뮤지컬어워즈는 국내 뮤지컬계의 가장 큰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 같은데요. 공정한 심사와 수상으로 매년마다 개최되는 시상식이 되기를 두 손 모아 기도해봅니다. 오늘 행복한:D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