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건강

여름철 이색 피서! 따릉이 타고 한강으로 떠나보자!

여름철 이색 피서! 따릉이 타고 한강으로 떠나보자!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강바람이 부는 한강 공원에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꼭 가지고 있지 않아도 걱정하지 마세요! 바로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한 자전거 ‘따릉이’를 대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릉이 자전거를 대여하는 방법과 여름 밤 한강 공원을 달리며 여름철 저녁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코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따릉이 대여소는 어디에 있을까?




 

아마 서울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씩은 따릉이 자전거를 보셨을 텐데요. 지하철 출입구나 버스정류장, 주택단지, 관공서, 학교, 은행과 같은 생활 내 통행 동선들을 중심으로 대여소가 설치되어있습니다. 따릉이의 대여소는 모두 무인 대여소로서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울자전거 따릉이 대여소 조회하기
 


 

따릉이 대여 방법

 

 


 

따릉이 대여 방법은 자전거마다 설치되어 있는 터치형 단말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사전에 홈페이지나 따릉이 앱을 통해 회원가입 후 정기권을 구입하면 손쉽게 대여가 가능하며 다양한 알림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의 경우, 스마트폰 인증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가끔 필요할 때 정말 간편하게 자전거 대여를 할 수 있죠.



편리한 따릉이 앱



 


따릉이 앱을 이용하면 또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자전거로 얼마나 달렸는지 기록이 되어 확인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칼로리 소모와 탄소절감효과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몇 번을 이용했는지, 실제로 이용한 시간은 얼마인지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합리적이고 건강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강 추천 자전거 코스 – 난지 한강 공원 코스




 

따릉이와 함께 달릴 수 있는 추천 한강 코스를 알아볼까요? 난지 한강 공원 코스는 불광천, 홍제천, 월드컵 경기장 역으로 이어지는 코스인데요. 가장 조용히 달릴 수 있는 코스로, 답답함 없이 나 홀로 라이딩을 즐기기에 가장 적합한 장소입니다.




한강 추천 자전거 코스 – 성산대교~마포대교 코스

 



 

다음으로는 성산대교부터 마포대교까지 이어지는 코스인데요, 쭉 뻗은 직선도로를 달리며 탁 트인 시야와 도심 속에 펼쳐져 있는 드넓은 한강을 볼 수 있는 묘미가 있는 코스입니다. 생각이 많고 복잡할 때 아무 생각 없이 코스를 달리며 기분전환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한강 추천 자전거 코스 – 반포대교~한강대교 코스


 


 


마지막으로 반포대교부터 한강대교까지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낮에는 탁 트인 한강을 바라볼 수 있고, 밤에는 빛나는 야경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코스 중간에 자전거 공방 체험과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다채로운 체험도 할 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지금까지 따릉이 자전거를 대여하는 방법과 추천코스를 즐기는 방법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이색 데이트 코스로 친구, 연인과 시원한 강바람 맞으러 나가도 좋고, 나 홀로 멋진 한강의 아경을 즐기며 힐링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의 저녁 날들을 보다 활기차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기에 여름 저녁의 더위에 지친 분들이라면 한 번쯤 이용해보며 즐거운 하루를 보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