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더운 여름 쿨~하게 만들어주는 여름필수템 BEST 4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날씨가 더워도 이렇게 더울 수가 있나 싶을 정도의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무더위를 보다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 있는 한여름의 밤의 꿀팁, 여름필수템을 한가득 준비해봤는데요. 지금부터 무더운 여름을 쾌적하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줄 여름필수템을 만나보도록 할게요!




여름필수템 : 휴대용 선풍기





첫 번째 여름필수템은 바로 휴대용 선풍기입니다. 아무리 시원하고 에어컨이 있는 장소만 골라서 다녀도, 단 1분이라도 길거리를 걷게 되면 금세 땀범벅이 되어버리는데요. 그래서 요즘에는 남녀노소 상관없이 휴대용 선풍기를 들고 다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얼굴에 쐴 수 있는 작은 바람이지만 살인적인 더위에는 그마저도 고맙게 느껴지는 법이죠. 휴대용 선풍기를 틀고 뒤편에 얼음, 냉매를 두거나 쿨스프레이, 미스트 등을 분사하면 훨씬 시원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꿀팁, 잊지 마세요!





하지만 휴대용 선풍기를 사용할 때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요즘 휴대용선풍기 사용이 늘게 되면서 3년 전보다 사고가 16배나 증가하게 되었다고 해요. 폭발과 화재, 과열과 발열이 가장 많은 사고 빈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휴대용 선풍기에 흔히 사용하는 리튬전지 같은 경우 고온에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과열로 인한 폭발의 우려가 크기 때문에 요즘 같은 무더위에는 더욱 주의가 필요해요. 휴대용 선풍기를 구입하실 때에는 안전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소비자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제품인지를 반드시 확인한 후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름필수템 : 쿨매트





두 번째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바로 쿨매트입니다. 쿨매트는 여름철 에어컨을 틀어도 더운 곳이나 에어컨이 없는 곳에서 활용하기 정말 좋은 여름필수템 중에 하나인데요. 열대야로 숙면이 어려운 상황에 쿨매트를 사용하면 체온을 3~5도까지 낮춰준다고 합니다. 쿨매트는 전기 냉수매트, 쿨 에어 토퍼, 젤형 쿨매트 등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후기만 읽어보고 구매하기보다 우리 집 상황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필수템 : 데오드란트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제품은 바로 데오드란트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찌는 날씨에는 최고의 제품으로 추앙받는 아이템 중 하나죠! 데오드란트 역시 정말로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요. 롤온형 제품 같은 경우 굴곡진 부분까지 쉽게 커버되는 장점이 있는 반면 말리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프레이형은 사용이 매우 간편하지만, 코로 흡입될 수 있어요. 퍼퓸스프레이는 향이 좋지만, 효과와 지속력이 짧아요. 스틱형 제품은 충분히 바르기 좋고 지속력도 길지만, 제모를 하지 않은 상태로 사용할 경우 털과 엉키는 단점이 있습니다. 타입 별로 장단점이 확실히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필수템 : 두피미스트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여름필수템은 바로 두피미스트입니다. 흔히 두피쿨러라 불리는 이 제품들도 정말 다양하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두피케어를 함과 동시에 청량감, 쿨링을 함께 겸하고 있는 제품들이라 사람들에게 매우 사랑받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두피의 상태에 따라 용법과 제품의 선택이 중요한데요! 자신의 두피 상태를 미리 전문가로부터 알아본 뒤 제품을 고르셔야 보다 안전하고 시원한 두피쿨링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여름에 함께하면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여름필수템 정보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만의 특별한 여름필수품이 있나요? 다양한 여름필수템을 공유하고, 활용하여 무더운 이번 여름, 보다 시원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