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좋은금융소식/금융 트렌드

금융 가치관 설립을 위한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돈.알.못 청년들의 금융 가치관 설립을 위한 센터가 있다?! 청년들의 절약습관과 건강한 재무습관 교육을 해주는 기관인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의 청년들의 건강한 지갑 만들기 프로그램을 함께 알아볼까요?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란?

 

 

(▲출처 :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란 청년들이 돈 때문에 겪는 어려움들을 최소화하고 빚과 같은 문제들을 실질적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올바른 경제관 교육을 실시하는 곳입니다. 2015년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금융위원회에 인가를 받은 뒤 2016년에는 서울시와 고용노동부로부터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지정되어 지금까지 공익적인 활동을 해왔습니다.

 

>> http://moneyhabit.kr/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가 하는 일

 

 

 

사회초년생이 있는 기업들은 물론 청소년, 대학생 그룹에도 직접 강사를 파견하여 경제 교육을 지원하는데요! 이런 강의 프로그램은 물론 소모임, 상담 프로그램까지 운영하여 청년들이 겪는 실질적인 경제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활경제 교육은 물론 1:1 생활경제 컨설팅, 청년부채ZERO 캠페인을 실시하여 채무악순환과 잘못된 경제계획을 세우고 있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프로그램

 

 

① 내 지갑 상담

 

(▲출처 :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불안정하고 적은 소득으로 미래에 대한 깊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이라면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의 ‘내지갑상담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내지갑상담은 1대1로 이루어지는 생활경제컨설팅으로 1차 상담에서는 다면적 심층진단과 심화인터뷰를 통해 전문가의 체계적인 상담이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또한 상담을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생활경제처방이 이뤄지며, 3개월 목표와 장기플랜 등을 세워 올바른 경제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② 내 지갑 트레이닝코스

 

(▲출처 :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나름대로 절약하며 생활하고 있지만 현재 경제사정이 불만족스러운 청년들을 위해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에서는 내지갑 트레이닝 코스를 통해 해결책을 제시해 줍니다. 내지갑 처방을 통해 자신의 금융 이해도와 소비패턴을 측정하여 문제를 파악하고, 내지갑 진단을 통해서는 합리적인 경제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내지갑 워크숍도 개최하여 인생 계획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을 세워 장기적인 경제 목표를 효과적으로 해낼 수 있도록 지원을 합니다!

 

또한 소모임을 운영하여 다른 사람들과 교류를 통해 나의 금융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극복하고 의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내지갑 네트워킹데이에서는 현명한 소비습관을 지속적으로 체크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금융 계획이 엇나가는 것을 예방합니다.

 

 

③ 내지갑 워크샵

 

(▲출처 :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프로그램 중 하나인 ‘내지갑 워크샵’에서는 청년들이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교육을 통해 경제활동과 관련한 생애설계를 하게 됩니다. 자신의 욕구를 이해할 수 있는 욕구발견 프로그램, 내지갑 플래너 실습 과정 3차 과정으로 합리적인 가계부를 작성할 수 있는 지식과 동기부여를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요즘 청년들은 학자금에서부터 집값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제문제를 겪고 있는데요. 하지만 어디에선가 도움을 받고 싶어도 청년들의 금융 문제를 상담해줄 수 있는 기관이 턱없이 부족한 게 현실입니다. 청년들의 경제 문제해결에 단비 같은 존재인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미래설계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