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2018 블프는 언제?! 블랙프라이데이 똑똑하게 즐기는 법

 

 

벌써부터 날씨가 점점 더 추워지는 11월이 시작되었습니다. 겨울을 연상하게 하는 강추위지만, 즐거운 소식도 있습니다. 바로 블랙프라이데이 소식입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할인율을 대폭 높여 제품을 팔기 때문에 싼 가격에 물건을 사기 위해 많은 분들이 기다리는 날이기도 합니다. 미국 현지 기준으로는 11월 23일, 미국보다 16시간 빠른 한국 기준으로는 11월 24일 오후부터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됩니다. 오늘은 블랙프라이데이에 알뜰하게 소비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 블랙프라이데이란?

 

 

 

 

블랙프라이데이란 미국에서 시작된 대규모 세일기간을 뜻하는 말입니다. 미국에서는 추수감사절 다음 날의 금요일을 의미하며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만큼 용돈과 보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아 소비를 진작시키기 위해 기업들이 대규모의 할인행사를 시작한 것에서 유래가 되었습니다.

 

 

 

- 블랙프라이데이 해외 직구 방법과 팁

 

 

1) 해외 가능 결제 카드

 

 

 

해외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는 편리한 구매를 위해서 신용카드 결제를 많이 활용하게 되는데요. 국내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된 국내 쇼핑몰이 아니다 보니 계좌이체나 무통장 입금은 사용할 수가 없기 때문이죠. 따라서 해외사이트에서 결제 가능한 카드를 미리 준비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외 결제 가능한 카드는 마스터/비자 카드가 대표적인 브랜드입니다. 쇼핑하기 전 해당 사이트에 어떤 카드가 결제 가능한지 미리 확인하고 쇼핑을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마스터/비자 카드가 모두 있다면, 걱정 없이 쇼핑을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2) 배송대행지 주소

 

 

 

 

해외에서 직구로 물건을 구입하실 때 배송대행지를 활용하시는 것도 매우 유용한 방법입니다. 요즘에는 한국으로 직배송이 가능한 업체들도 많이 늘고는 있지만, 직배송을 해주지 않는 곳도 많고 국제배송 자체가 가격이 비싸서 비용절감이라는 메리트가 사라지기 때문이죠. 따라서 아이포터와 같은 사이트에 가입을 하셔서 배송대행지를 설정해 두시면 되는데요. 지역별로 세금이 내지 않아도 되는 경우도 있으니 배송대행지 사이트에서 관련사항을 꼼꼼히 체크해보는 것이 비용을 더욱 절약할 수 있는 꿀팁입니다.

 

 

3) 캐시백 사이트 가입

 

 

 

 

캐시백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우리가 결제하는 소비금액의 일정한 %가 적립이 됩니다. 좀 더 알뜰하게 소비를 하려면 캐시백 사이트에 미리 가입을 해두어야겠죠? 몇 곳의 캐시백 사이트 중 적립율을 살펴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곳을 가입하신 다음 경유를 하셔서 적립을 받으시면 됩니다.

 

 

4) 관부가세 계산하기

 

 

 

 

해외 직구를 하면서 많은 분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세금을 계산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싸게 구매했다 싶은데도 세금이 붙어서 결코 싸지 않은 금액으로 구매하게 되는 경우도 있죠. 쇼핑몰의 결제금액이 200달러를 넘게 되면 관부가세가 발생되니까 이 점에 유의하시고요! 네이버에 ‘관세 계산기’를 검색하면 내가 구매한 금액의 관부가세가 얼마인지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 대표적인 해외 직구 사이트

 

 

 

 

아마존은 없는 게 없는 초대형 쇼핑몰입니다. 이미 해외 직구에 문외한인 사람에게도 알려져 있을 만큼 유명한 사이트인데요. 워낙 다양한 품목들이 있다 보니 특이한 제품들을 매우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한국으로 무료 직배송 서비스도 진행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해외 직구 사이트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아마존만큼 크고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중국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상품들의 저렴한 가격에 감탄이 나오기도 하는 알리익스프레스! 심지어 상품보다 배송료가 비싼 웃지 못할 사태가 벌어지기도 합니다. 온갖 물품들을 다 팔고 있기 때문에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