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봄날에 가기 좋은 국내 자전거길 BEST3

 

 

따뜻하고 선선한 봄바람이 부는 5월입니다. 날씨가 좋아지면서 야외활동을 즐기시는 분들도 많아졌는데요. 특히 자전거를 타고 이곳 저곳 떠나시는 분들이 눈에 띄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봄날에 가기 좋은 국내 자전거길 BEST3를 준비해보았는데요. 봄철 라이딩을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주목! 바로 확인해볼까요? :D

 

 

| 1. 남한강 자전거길

 

 

남한강 자전거길은 팔당에서 출발해 양평을 거쳐 충주 탄금대까지 이어지는 약 140km 코스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폐철도와 폐철교를 활용해 만들어졌으며 560m에 달하는 북한강철교를 지나는 이색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간별로 쉼터와 전망대 등이 잘 조성되어 있어 쉬어가기도 좋다는 사실!

 

출처: 자전거 행복나눔(행정안정부)

 

초보자를 기준으로 12시간 정도가 소요되는데요. 언덕도 거의 없고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어 연간 40만 명 이상의 이용객이 찾을 정도로 인기가 많답니다. 자전거로 전국을 종주하고 싶은 분이시라면 꼭 한 번 가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위치: 경기도 남양주시 초안면 농내리

 

 

| 2. 통영 자전거길(삼칭이해안길)

 

 

‘통영 자전거길’은 편도 10km가량의 해안길인데요. 관광공사가 선정한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국내 30선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바다 위에 작은 섬들 그리고 해안절벽과 바다를 양 옆에 둔 해안길이 펼쳐져 있어, 눈이 즐거운 자전거 여행dm 않을까 싶습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또한 해안길을 쭉 따라가다 보면 동양 최초의 바다 밑 터널인 통영해저터널코스를 지나가게 되는데요. 해수면보다 13미터 가량 낮게 조성되어 신비로운 분위기와 함께 뜨거운 햇빛도 피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하니 둘러보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동양의 나폴리로 불리는 통영, 자전거길 여행으로 제대로 즐겨보시면 좋겠죠?

 

위치: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영운리

 

 

| 3. 춘천 의암호 자전거길

 

 

‘춘천 의암호 자전거길’은 춘천 의암호를 따라 아름답게 조성된 약 30km 길이의 자전거 길을 한바퀴 도는 코스인데요. 한국관광공사 선정한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30선’에도 선정 되었으며, 호수에 물안개가 피어오르면 그림처럼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또한 지상 12m 위에 만들어진 하늘자전거길에서 라이딩을 할 수 있는데요. 통로와 바닥이 모두 강화유리로 제작되어 짜릿함과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는 의암호 스카이워크도 중간지점에 위치하고 있다고 하니 둘러보시면 좋겠죠? 이번 봄 춘천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의암호 자전거길에 도전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위치: 강원도 춘천시 동면 공단로 104

 

지금까지 ‘봄에 가기 좋은 국내 자전거길 BEST3’를 알아보았는데요.

5월, 시원한 봄바람을 맞으며 가족들과 함께 자전거 여행 한 번 떠나보시면 어떨까요? :D 행복한 한 주 되시고, 다음 주에 더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