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건강

어깨 넓어지는 운동법으로 어깨깡패 만들기!

 

 

꽃보다 청춘을 보며 여성들이 유연석에게 열광한 이유, 아마 무척 다양하겠지만 그 중 하나는 분명 한번쯤은 기대고 싶은 널찍한 어깨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요.

 

사실 최근 여성들이 남자에게 매력을 느끼는 신체부위로 자주 거론되는 것이 바로 어깨인데요, ‘어좁이’, ‘어깨깡패’ 등 어깨에 관련한 신조어가 생기는 것만 봐서도 이미 짐작할 수 있답니다.

 

게다가 남녀 불문하고 어깨가 좁으면 옷 태가 잘 살지 않고, 남자들의 경우엔 체격이 작아 보여 콤플렉스가 될 수도 있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행복한:D가 어깨 넓어지는 운동 방법에 대해 소개할까 해요.

 

 


 

 

 

 

 

 

흔히들 가장 큰 착각이 바로 어깨운동을 하면 어깨가 넓어진다는 생각이에요. 1년 동안 열심히 어깨운동에만 전념하여 전면, 측면, 후면 삼각근까지 모두 발달했다고 해서 어깨 자체가 넓어지는 것은 아니에요.

 

어깨가 넓어지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등이랍니다. 등이 발달하면 근본적으로 상체의 크기가 커지기 때문에 어깨가 넓어지는 효과가 있어요. 대표적인 등 운동으로는 풀업, 흔히들 말하는 턱걸이를 꼽을 수 있어요.

 

턱걸이는 광배근을 발달시킬 때 효과적이며, 상체 전반의 체격을 키우는데 특히 유용해요. 그립을 넓게 잡을수록 광배근의 집중도를 넓힐 수 있지만 초보자에게는 힘든 방법이기 때문에, 처음엔 손 한 뼘 정도 넓게 그립을 잡아 운동을 시작하는 게 좋아요. 이후 익숙해지면 차츰 그립을 넓게 잡아 운동을 지속하시면 된답니다.

 

근력이 너무 없어 턱걸이가 힘든 분을 위해 낮은 철봉을 이용한 운동법을 알려드릴게요. 철봉을 어깨넓이보다 한 뼘 정도 더 넓게 잡고, 눕듯이 다리를 뻗어 뒤꿈치로 중심을 잡으세요. 철봉을 잡는 기준은 철봉을 당겼을 때 가슴 상부에 위치한 상태를 만들면 돼요.

 

그 자세에서 턱걸이를 하듯 철봉을 당기고 서서히 내려오는 자세를 반복하면 된답니다. 철봉의 높이가 높아질수록 당기기 쉬워지고, 낮아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니 참고해서 운동하시면 돼요. 헬스장을 다니신다면 스미스머신을 활용해서 운동을 하시면 된답니다.

 

이 운동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올라가지지 않는다고 해서 절대 반동을 이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에요. 최대한 몸에 자극을 줘 운동하는 것이 좋아요.

 

 

Tip. 흔히들 식스팩이라고 해서 근력운동을 할 때 많은 분들이 가슴이나 복부에 치중하는 경향이 있어요. 하지만 몸에 가장 중요한 척추의 기능을 보완해주고 지지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은 바로 등이랍니다. 특히 광배근이 약해지면 몸이 앞으로 굽기 때문에 꼭 어깨를 넓히기 위해서만이 아니더라도 광배근과 등 운동은 계속 해주는 게 좋아요.

 

 

 

 

 

 


 

 

예전엔 어깨가 넓지 않았던 이민호가 이 운동으로 지금의 탄탄한 몸매가 되었다고 하여 유명해진 덤벨 숄더프레스는 이민호외에도 비, 크리스에반스 등 어깨가 좋은 연예인이 즐겨 하는 운동이라고 해요. 흔히들 이민호 어깨운동법으로 잘 알려진 덤벨 숄더스 운동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가장 먼저 덤벨 무게를 선택해야 하는데, 어깨는 부상위험이 높은 부위기 때문에 욕심부리지 않고 자신에게 적당한 무게의 덤벨을 선택하셔야 해요. 덤벨을 손에 쥐고 머리위로 쭉 들어 올린 다음, 등을 의자에 붙이고 복부에 힘을 주어 상체를 2~3초 정도 고정시켜요.

 

그리고 나서 천천히 덤벨을 내리는데, 힘을 주었던 어깨근육의 힘이 풀리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팔꿈치 안 각이 90도가 되는 지점, 평균적으로 덤벨이 귀 위치까지 오면 멈춰 어깨를 이용해 덤벨을 그 각도로 유지해주세요. 이런 방식으로 한번에 할 수 있는 양을 정해 지속적으로 반복해주면 된답니다.


 

 

 

 

 

 

 

팔굽혀펴기는 어깨, 팔근육, 가슴까지 전체적으로 발달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법이에요. 사실 모든 사람들일 잘 알고 있지만, 실행하지는 못하는 운동법이기도 해요.

 

흔히들 팔굽혀펴기의 가장 큰 오해가 단순히 굽혔다 펴기만 해도 운동이 된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잘못된 운동 방법이랍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몸이 늘어지지 않게 내려갔다 올라갔다를 반복해야 한다는 점이에요.

 

또한 내려갈 땐 숨을 들이마시고 올라갈 땐 숨을 내쉬는 것이 좋다는 것 잊지 마세요. 단순한 팔굽혀펴기에 익숙해지면 난이도에 따라 의자 위에 다리를 올려놓고 하거나 팔의 위치를 좁게 만들거나 넓게 만들어 운동하면 좀 더 효과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