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커플온천여행 vs 가족온천여행, 추천 여행지는?




요즘 날씨가 부쩍 쌀쌀해졌어요.


이런 날씨엔 추운 날씨에 덜덜 떨며 이곳 저곳 돌아다니며 여행하는 것보다, 따뜻한 온천에 앉아 온 몸을 나른하게 풀어주는 여행이 생각난답니다! 행복한:D도 온천을 무척 좋아해서 겨울이면 친구나 가족과 함께 항상 온천 여행 계획을 세운답니다.


하지만 같은 온천 여행이라도 어떤 사람과 가느냐에 따라 여행지 선택에 영향을 끼치는데요, 특히 커플이나 가족과 함께 떠날 때는 더욱 여행지를 고심하게 돼요. 그래서 오늘은 행복한:D가 커플온천여행지와 가족온천여행지를 추천해드릴까 해요.


그럼 지금 바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1.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온천


서울에서 가장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커플온천 여행지 중 하나인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온천! 아산시의 3개 온천지구 중 하나인 도고온천은 사실이나 규모면에서 가장 뛰어나답니다~


특히 커플 겨울 여행지로 온천을 생각하고 있다면 온천, 테라피, 물놀이 등을 모두 즐길 수 있어 최고의 공간이에요. 게다가 유황온천수를 사용하는 온천대욕장, 전통 불한증막, 바데풀 등 다양한 온천 시설을 갖추고 있어요.


주소: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기곡리 180-1

문의: 041-537-7100

가격: 대인- 평일 29,000원, 주말 35,000원, 소인- 평일 23,000원, 주말 28,000원

홈페이지: http://www.paradisespa.co.kr/



2. 설악워터피아


강원도에 위치한 설악워터피아는 물놀이 테마파크인데요, 커플을 위한 테마탕, 노천탕 외에도 2층 높이에서 미끄러져 내려오는 바디슬라이드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요.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좋지만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온천을 원한다면 추천!


게다가 지하 680m 지점에서 섭씨 49도의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 온천수가 하루 3000t씩 솟아나 늘 풍부한 온천수를 즐길 수 있으며, 기포탕이나 낙수탕에서 물마사지도 받을 수 있어요. 멋진 설악산의 경치와 함께 따뜻하게 몸을 녹이며 즐거운 겨울여행을 보낼 수 있는 곳이에요.


주소: 강원도 속초시 장사동 24-1

문의: 033-635-7700

가격: 대인 60,000원, 소인 45,000원

홈페이지: http://www.seorakwaterpia.co.kr/



3. 덕구온천 스파월드


경북 울진에 위치한 덕구온천은 국내 유일의 자연 용출 온천이에요~ 자연적으로 샘솟고 있는 응봉상 계곡의 온천수의 온도는 온천을 하기에 딱 좋은 42.4도에 맞춰져 있고, 칼슘과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뭉쳐있는 근육 신경을 풀어주는데 특히 좋다고 해요.


게다가 침탕, 에스테탕, 아쿠아포켓 등 다양한 액션스파와 온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지루할 틈 없는 곳이며, 세계 유명 다리 모형 13개가 있어 보는 재미까지!!


단순히 온천만 즐기기 아쉬운 분은 덕구계곡의 산책코스와 동해 바다위로 해가 떠오르는 일출을 볼 수 있어요. 커플이라면 멋진 추억을 만들기에 안성맞춤이겠죠?! (참! 겨울철 별미 대게를 맛보고 오는 것! 잊지 마세요~)


주소: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 덕구리 575

문의: 054-782-0677

가격: 대인- 평일 10,000, 주말 15,000원, 소인- 평일 7,000원, 주말 11,000원, 수영복 대여- 2,000원

홈페이지: http://www.duckku.co.kr/


 






1. 수안보온천


수안보온천은 충북의 알프스라 불리는 조령의 북서쪽 산록에 위치하고 있어요. 3만년 전부터 솟아오른 이 천연 온천수는 <조선왕조실록>에 태조 이성계가 피부병을 다스리기 위해 찾았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오랜 역사를 자랑해요. 임금이 자주 찾는 온천이기도 하지만 일반 백성도 이용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어 이들로 인해 흐트러진 민심을 바로잡기 위해 향악을 만들었을 정도라고 전해져요.


수안보온천은 지금도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인데요, 각종 광물질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인체에 이로운 온천수이기도 하답니다. 온천지구 안이라면 어디에서나 눈 닿는 곳에 온천탕이 있는데요, 이렇게 온천탕이 많은 이유는 모두 같은 물을 사용하기 때문이에요.


수안보의 온천수는 1963년부터 충주시가 직접 관리하며 자체 저장 탱크 설치, 지하수 섞어 사용하기 금지, 연 1회 이상 수질 검사 등 엄격한 기준을 정해 이 기준을 충족하는 업장이면 어디에나 온천수를 공급하고 있어요,.


이 덕분에 수안보온천 이용자는 취향에 따라 온천탕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어요. 몸에도 좋고, 수질 관리도 시에서 직접 관리하는 수안보온천! 올 겨울, 가족과 함께 다녀오는 건 어떨까요?


주소: 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온천리 191-1

문의: 043-846-3605

홈페이지: http://www.suanbo.or.kr/



2. 이천 테르메덴


서울과 경기도에서 매우 가까운 이천 테르메덴은 독일식 온천으로 꾸며져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가족 맞춤 온천 여행지예요. 특히 이천의 온천은 각종 미네랄 등이 풍부하고 습진 등 피부병이 좋아 건강에도 안성맞춤이랍니다.


이천 테르메덴은 온천과 워터파크를 모두 즐길 수 있어 아이들과 가기도, 어른들을 모시고 가도 좋은데요, 특히 주중에 가면 조용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어요~ 다양한 이벤트탕, 한증막 등 따뜻한 온천 외에도 다양한 경험을 원한다면 이천 테르메덴을 추천!!


주소: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신갈리 372-1

문의: 031-645-2000

가격: 대인- 평일 25,000원, 주말 29,000원, 소인- 평일 18,000원, 주말 21,000원 (비수기 기준)

홈페이지: http://www.termeden.com/



3. 부산 동래온천


부산 동래온천은 신라시대부터 온천이 존재했던 역사와 전통이 있는 온천이에요. 1910년대에 근대적인 온천으로 개발되어 조선 최고의 온천지로 명성을 날렸는데요, 1960~70년대에는 신혼 여행지로도 각광을 받았던 곳이기도 해요,


사실 현대적인 시설을 갖춘 대형 워터파크가 생겨나는 요즘엔 예전만 못하지만, 그래도 온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랍니다. 풍부한 수량, 뛰어난 수질, 편리한 접근성 등 매력적인 요소가 가득하기 때문이랍니다~


동래온천 테마거리에 들어가면 허심청, 녹천탕, 천일탕 등 다양한 대중탕과 객실에 가족탕이 딸린 숙박시설도 있어요. 게다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노천 족욕탕도 있어 매력 만점! 화려하고 편리한 온천도 좋지만, 전통적이고 역사를 자랑하는 온천에서 가족과 함께 오붓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한번 고려해보세요~


주소: 부산광역시 동래구 온천 1동 135-5

문의: 051-550-46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