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수상스포츠의 계절이 다가온다! 수상스포츠 할 수 있는 곳!



여름의 문턱에 선 6월, 날씨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어요. 이마에 땀이 송골송골 맺히고, 온몸이 나른하고 아이스크림에 절로 손이 가네요. 오뉴월 뙤약볕에 휴가 생각이 간절해지죠. 하지만 여름휴가는 아직 두 달이나 남았어요. 이런 날은 일상에서 벗어나 가벼운 마음으로 근교로 떠나 수상스포츠를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시원한 물을 가르며 스포츠를 즐기다 보면 스트레스는 날아가고, 지친 몸에도 활기가 돌아올 거예요!





도심 속 공원에서 즐기는 수상 스포츠, 대전 갑천둔치공원




대전 갑천둔치공원에 가면 ‘갑천 수상스포츠체험장’이 있어요. 이곳은 대전시체육회가 운영하는 수상 스포츠 체험공간으로 공원 내의 엑스포대교와 둔산대교 사이에 위치해있으며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선용을 위해 만들어졌답니다.





갑천 수상스포츠체험장은 용선, 드래곤 보트, 레저카약, 페달보트, 래프팅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총 6종 43대의 장비를 갖추고 있다고 해요. 일반 시민 누구나 희망하면 무료로 수상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고요. 레저카약, 페달보트는 현장에서 바로 접수해서 체험할 수 있고, 래프팅과 용선은 10인 이상 단체가 전화로 예약 신청해서 사용하면 된답니다.





지난해 드래곤보트는 단체 신청을 해야 이용 가능했지만 올해부터는 ‘드래곤보트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전문지도사의 지도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어요. 오는 10월 5~6일에는 ‘드래곤보트 페스티벌’도 열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 체험장은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돼요. 월요일은 휴무! 인근에 한밭 수목원과 엑스포과학공원, 엑스포수상공원 등 휴양문화시설 등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답니다. 



대전 갑천둔치공원


장소 : 엑스포 호수공원(수상스포츠체험장)

체험종목 : 레저카약, 페달보트, 용선, 드래곤보트, 래프팅

이용시간 : 11시부터 5시까지

이용방법 : 선착순, 용선 및 래프팅 단체 전화 예약 필수

이용료 : 무료

휴무일 : 매주 월요일






수상 스포츠의 무한도전, ‘경정과 함께하는 수상레저체험교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5월 11일부터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경정공원에서 ‘경정과 함께 하는 수상레저체험교실’을 연다고 해요. 수상레저체험교실은 시민들에게 조정과 카누 등 수상 레포츠의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아마 선수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에요.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해를 거듭할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요. 서울 근교에 있어 시민들이 손쉽게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올해는 노보트와 레저용 카누, 조정, 수상자전거를 체험할 수 있어요. 경정공원에는 2인승 노보트와 1인승 레저카누 15대, 2인승 수상자전거 5대, 레저조정 6대, 아르고메타 등 장비 48대가 갖춰져 있다고 해요. 종목별로 전문 강사와 안전요원을 배치해 체계적이고 안전한 교육을 실시하고요. 10월 27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에 진행되는 강습은 하루 최대 317명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요. 시간대별로 교육인원과 탑승인원이 정해져 있으며 사전 신청은 한국체육산업개발 홈페이지(http://www.ksponco.or.kr/)에서 할 수 있다고 해요. 



경정과 함께하는 수상레저체험교실


장소 : 미사리 경정공원 조정 호수

체험종목 : 레저조정, 카누, 수상자전거, 노보트

이용시간 :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6시

이용방법 : 선착순, 한국체육산업개발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이용료 : 무료






춘천 의암호 물레길 카누로 한 바퀴




‘호반의 도시’라고 불리는 춘천시에는 ‘물레길’이 있어요. 물레길은 도보가 아닌 카누를 타고 노를 저어가는 물길 여행이에요. 카누를 타고 춘천 의암호 구석구석을 돌아볼 수 있죠.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는 의암호의 비경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으며 개별적으로 접근이 어려웠던 중도와 붕어섬 등을 카누로 둘러볼 수 있어요.





물레길에서 체험할 수 있는 코스도 다양해요. 의암호반에서 카누를 타고 붕어섬을 돌아보는 붕어섬 코스(3㎞), 중도를 돌아오는 중도 코스(5㎞), 붕어섬을 거쳐 의암댐까지 다녀오는 의암댐 코스(3㎞)가 있고요. 좀더 긴 시간 카누를 즐기고 싶다면 애니메이션박물관을 둘러보고 오는 애니메이션박물관 코스(8㎞)도 있다고 해요.





주말에는 ‘새벽 물안개 카누잉’과 ‘저녁노을 카누잉’을 운영해요. 주최측에서 마련한 카누는 적삼나무 등의 소재로 만들어 초보자도 균형 잡기 쉬우며 환경오염을 유발하지 않아요.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안전장비와 안전요원, 안내 유도선박 등이 배치되어 있어요. 카누를 타고 의암호의 아름다운 자연을 가까이서 접하고, 자연이 주는 낭만과 여유를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의암호 물레길 '카누'


장소 : 춘천 의암호

체험종목 : 카누

이용시간 : 오전 9시~ 오후 6시, 월요일 휴무

이용방법 : 1시간 30분 간격으로 카누투어 프로그램 진행

이용료 : 성인 2인 기준 1회 3만원

문의사항 : http://www.mullegil.org/






인천 청라국제도시 ‘카누 체험장’




인천 청라경제자유구역 도심 한 가운데를 가르는 인공 수로 ‘커넬웨이’에서 사람들이 카누를 타는 모습을 보면 마치 머나먼 이국에 와 있는 착각을 일으켜요. 커넬웨이는 카누 10대를 비치해 5월 5일부터 주말마다 시민과 함께하는 카누 교실을 운영하고 있어요. 카누교실은 매주 토, 일요일 6회씩 운영되며,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답니다. 참가비는 1인당 3천 원이며 참가 신청은 당일 현장에서 할 수 있어요.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커널웨이 수변공원은 전체적으로 수심이 얕고 안전해 초등학생부터 어른까지 쉽게 체험할 수 있어요. 또, 동호인들을 위한 개인 카누 보관 장치도 있다고 해요.



카누체험장


장소 : 인천 청라국제도시

체험종목 : 카누

이용시간 : 매주 토, 일요일

이용방법 : 당일 현장에서 신청

이용료 : 참가비 3,000원



<사진 출처 : 물레길 홈페이지, 갑천수상스포츠 체험장 홈페이지, 국민체육진흥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