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곡성 세계장미축제! 곡성 여행코스 추천



부처님 오신 날 연휴가 벌써 코앞까지 다가왔어요. 이번 연휴가 지나고 나면 한동안은 휴일이 없다고 해요. 주중에 있는 휴일은 마치 건빵 속 별사탕 같죠. 공짜로 얻은 휴일은 지친 몸을 달래주기에 최고예요. 5월에는 휴일이 많아 참 행복했던 것 같아요!





추석 연휴까지 기다리기엔 너무 먼 것 같아요. 그 전 상반기 마지막 연휴를 알차게 즐겨야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가까운 근교 여행도 좋지만, 기왕 떠나기로 마음 먹었다면 조금 더 품을 팔아서 멀리 나가봐요. 행복한:D가 곡성 세계장미축제와 함께 곡성 여행코스 추천해 드릴게요!





내가 장미인지, 장미가 나인지 곡성 세계장미축제





올해로 5회를 맞는 곡성 세계장미축제는 갈수록 그 아름다움이 배가 되고 있어요! 이번 축제는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이라고 해요. 수천만 송이의 세계명품장미들 사이에 있으면 동화나라 속에 들어온 기분이 아닐까요?






5월 22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곡성 세계장미축제는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데요! 행복한:D는 장미퍼레이드를 가장 기대하고 있어요. 동화 속 주인공들이 나온다고 하니 아이들도 무척 좋아할 거예요.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백을 할 수 있는 사랑의 큐피트 ‘사랑 고백하기’ 행사도 있다고 하는데요, 혹시 남자친구가 곡성여행을 가자고 한다면 센스 있게 모른 척 해주세요!





곡성 세계장미축제가 열리는 섬진강기차마을은 옛 곡성 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요. 선로를 이용한 레일 바이크, TV에서만 봤던 증기 기관차 운행도 있다고 해요. 축제도 즐기고 섬진강기차마을의 풍경도 함께 즐겨봐요!


<곡성 세계장미축제 개요>


기간: 2015년 5월 22일~31일(10일 간)

장소: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일원

홈페이지: http://www.simcheong.com/

지도: 





땅에는 장미, 하늘에는 별 곡성 섬진강 천문대





낮에 장미축제를 즐겼다면 밤에는 천문대에서 별을 보는 건 어떨까요? 곡성에 가시면 섬진강 천문대에 들러보세요! 맑고 깨끗한 곡성은 별을 관찰하기에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요. 우리나라 순수 과학기술로 제작한 600mm 천체 망원경을 통해 밤하늘을 관찰한다면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거예요!






천문대 건물 1층에는 8m 원형돔 스크린을 갖춘 천체 투영실이 있어요. 그리고 각종 천문자료 등을 전시해 두어 어린이 학습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미래는 우주 개척의 시대가 될 거라고 하니 아이들에게 우주에 대한 꿈을 키워 주세요!


<곡성 섬진강 천문대 개요>


주소: 전라남도 곡성군 고달면 가정마을길 51

연락처: 061-363-8528~9

홈페이지: http://star.gokseong.go.kr

지도: 





효녀 심청의 흔적을 찾아 심청한옥마을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 보았을 효녀 심청 이야기. 다들 기억 나시나요? 심청이 살았던 곳이 바로 곡성이에요! 그래서 곡성에서는 심청한옥마을을 조성해 한옥으로 만들어 진 숙소를 운영하고 있어요.






요즘 아이들은 기와집과 초가집 보기가 힘들죠. 심청한옥마을에 가면 기와집 6동, 초가집 12동이 있다고 해요. 곡성에 여행가서 한옥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축제 기간 중에는 관광객이 많을 수 있으니 미리 예약을 하는 센스!


<곡성 심청한옥마을 개요>


주소: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심청로 178

홈페이지: http://www.sc-story.co.kr

연락처: 현장문의(061-363-9910) / 예약접수(070-4489-1922)

지도:


곡성세계장미축제 곡성 여행코스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곡성 여행은 알차게 다녀 올 수 있을 것 같아요. 낮에는 장미축제를 즐기고 밤이 되면 천문대에서 망원경으로 하늘을 바라보고, 심청한옥마을에서 하루를 마무리! 부처님 오신 날 연휴에는 가족들과 함께 곡성으로 여행 떠나보세요! 행복한:D가 곡성세계장미축제와 곡성 여행코스 추천 해드렸어요!


<사진출처: 곡성 문화관광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