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 한강에서 즐기는 특별한 피서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장마와 함께 무더위가 찾아왔습니다! 높은 습도는 물론 한낮에는 30도를 웃도는 날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어렵지 않게 가까운 도심에서 피서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여러분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행복한:D가 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를 소개해드릴게요~


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는 한강을 피서지로 탈바꿈시킨 대한민국 최대의 강변 문화축제입니다. 38일간 이어지는 한강몽땅 여름축제에는 약 80여 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서울시의 한강사업본부와 시민기획단, 민간협력단체들이 함께 기획한 캠핑, 수상 레포츠, 서커스, 음악회, 영화제, 거리공연, 자전거, 종이배, 파이어 아트, 전통공연, 나이트 마켓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


 

<사진 출처 :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8월 21일까지 계속되는 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는 ‘한강으로 피서가자’라는 슬로건과 함께 취향과 일정을 고려해 선택할 수 있도록 3개의 테마로 구성되었어요. 시원한강(수상레포츠), 감동한강(공연, 영화, 퍼포먼스), 함께한강(생태체험, 캠핑, 휴식)으로 구분되는 3개의 테마는 한강에서 놀이와 예술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3개의 테마를 이루는 80여 개의 프로그램은 11개 한강공원에 고르게 분포되어 있어요. 공원 별로 다른 컨셉을 가지고 있어 자신의 취향에 맞춰 공원을 선택해 방문할 수 있습니다. 한강몽땅 여름축제의 프로그램은 메인 프로그램과 일반 프로그램으로 나뉘는데 17개의 메인 프로그램은 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의 핵심이벤트라고 할 수 있어요. 각각의 프로그램 진행날짜가 다르니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원하는 프로그램의 진행 날짜와 장소를 확인하고 방문하시길 추천해요. 



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 공원 별 주요 프로그램


  

*홈페이지의 내용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니 축제 참가 전 꼭 확인해 주세요




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 주요 프로그램 소개


 


한강몽땅 여름생태학교  7.15(금) ~ 8.21(일) 


한강공원의 생태공원에서 진행되는 한강몽땅 여름생태학교는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고 생태적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어요. 공원 별로 생태학교를 찾아 체험하고 스탬프를 받아 인증하는 프로그램으로 유아, 학생, 일반시민 모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참가비 없이 참여할 수 있지만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을 통한 사전예약이 필요해요. 비가 올 경우엔 취소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의 사전공지를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한강 다리 밑 영화제  8.6(토) 8.13(토) 8.20(토) 


한강 다리 밑 영화제는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천호대교, 청담대교, 원효대교, 성산대교 아래에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매주, 주제에 따라 선정된 영화를 상영해줍니다. 8월 13일과 8월 20일에는 <스마트 한강 영상공모전>의 수상작도 상영되니까요. 한강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단편영화들을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한강 다리 밑 영화제는 무료로 진행되며 기본적으로 우천 시에도 운영되지만, 폭우, 태풍 등 악천후에는 진행되지 않으니 날씨를 꼭 확인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또한, 일반시민 모두 참가할 수 있지만, 어린이 동반가족의 경우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영화의 상영등급을 확인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프로그램의 참여는 현장 신청과 사전예약을 통해 가능한데요. 행사 시작 하루 전(매주 금요일 18시)까지 서울시 공공서비스를 통해 사전예약(선착순 100명) 후 방문하시면 좋은 관람구역을 먼저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한여름밤의 재즈 8.6(토) ~ 8.7(일) 


'한여름밤의 재즈'는 우리나라의 대표축제인 ‘자라섬 국제 재즈페스티벌에서 주관한 프로그램인데요. 한강에서 재즈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어요. 반포한강공원의 세빛섬 입구 계단 아래에서 오후 6시부터 밤 10시까지 이어지는 공연으로 저녁노을과 반포 한강공원의 야경을 보며 재즈의 선율을 즐길 수 있는 기회입니다. 재즈 공연뿐만 아니라 가평 팜 마켓, 팜 파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열리니 참가해 보시길 바랍니다.


한여름밤의 재즈 프로그램은 일반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데요. 하루에 400명의 입장 제한이 있습니다. 현장관람이 원칙으로 예약은 불가능한 프로그램이지만 아이들을 위한 ‘재즈모험단 재키즈 프로그램’은 서울시 공공서비스를 통해 사전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우천 시에는 진행사항이 변경될 수 있으니 행사 전 홈페이지의 공지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행복한:D가 ‘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의 프로그램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세요? 당장 달려나가 참가해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의 매력적인 프로그램들을 통해 한여름의 열대야를 잠시나마 잊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