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화려함을 수 놓는 서울세계불꽃축제, 주말에 가볼까?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가을바람이 선선하게 부는 10월. 놀러 가기 좋은 계절답게 다양한 축제가 전국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그 중 주목 받고 있는 축제가 ‘서울불꽃축제’인데요. 오늘은 행복한:D가 10월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서울불꽃축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D



축제하면 빼놓을 수 없는 불꽃 – 2016 서울불꽃축제


 

( 이미지 출처 : 서울세계불꽃축제 홈페이지)


아름다운 밤 하늘에 화려한 불꽃이 수놓아 지는 곳. 서울세계불꽃축제 입니다. 평소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과 밤 하늘을 볼 기회가 많지 않은데요. 아름다운 불꽃도 보고 그 동안 올려다보지 못했던 서울의 밤하늘을 올려다 볼 수 있는 기회가 10월 8일 서울 한강공원에서 열립니다.




( 이미지 출처 : 서울세계불꽃축제 홈페이지)


불꽃축제는 언제 봐도 새로운 설렘과 감동을 제공해주는데요. 아름다운 불꽃을 사랑하는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한다면 더욱 아름다운 시간이 되겠죠?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불꽃축제가 열리기 전인 13시부터 ‘불꽃마을’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여의나루역 부터 원효대교까지 불꽃마을을 가로지르는 ‘불꽃로드’에서는 낮 동안 관람객이 참여가능한 다양한 행사와 공연이 진행됩니다.  불꽃마을에 관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hanwhafireworks.com/ko/introduction/villageIntro.do)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서울세계불꽃축제 홈페이지)


그렇게 시원한 바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다 오후 7시가 되면, 불꽃축제 개막식이 화려한 막을 올립니다. 개막식이 시작되면 불꽃을 바라보기 위해 모인 사람들로 행사장이 매우 혼란스러워지니, 개막식이 시작되기 전 안전요원의 지시에 따라 지정 관람구역에서 좋은 자리를 잡아주시는 것이 하나의 Tip입니다.


이번 불꽃축제 이름 앞에 ‘세계’라는 단어가 붙었는데요. 이처럼 일본, 스페인 등 세계에서 참가한 해외팀의 불꽃쇼와 우리나라 팀의 불꽃축제가 행사장의 화려한 밤을 수놓을 예정입니다. 




( 이미지 출처 : 서울세계불꽃축제 홈페이지)


먼저 오후 7:20 ~ 7:35분까지 일본팀이 ‘Turn Your Magic on’이라는 주제로 불꽃쇼를 시작합니다. 그라데이션, 변색 등 눈부신 색의 향연을 보여주는 일본 특유의 타상 불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서울세계불꽃축제 홈페이지)


다음은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스페인 팀의 불꽃축제 입니다. 이번 스페인팀은 특별히 선곡한 음악과 함께 화려한 불꽃을 준비했는데요. 스페인팀은 스페인 특유의 열기와 강렬함을 표현 할 예정입니다. 다이내믹한 음악에 맞춰 마치 불꽃이 리듬을 타고 춤을 추는 것 같은 신비로운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태양이 일출하는 듣한 대형 골드 불꽃으로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라고 하니, 그 화려함은 현장에서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출처 : 서울세계불꽃축제 홈페이지)


마지막은 우리나라인데요. ‘마법 같은 불꽃’을 주제로 멀티미디어 불꽃쇼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불꽃마법사가 전하는 불꽃마을과 불꽃축제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오감을 자극할 예정이라고 하니 10월 8일 날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불꽃이 잘 보이는 명당자리, 어디일까?


1) 한강대교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


첫 번째로 추천해드릴 곳은 ‘한강대교’입니다. 특히 한강대교와 한강철교 사이 부근이 좋다고 하는데요. 한강 철교 북단은 화려한 불꽃을 한눈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불꽃축제 인생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한강대교와 한강철교 사이로 고고~!



2) N서울타워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


두 번째로 추천해드리는 곳은 N서울타워인데요. 이곳은 화려한 도심의 야경과 불꽃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입니다. 서울 도심의 야경 속, 형형색색의 불꽃이 터지면 저절로 분위기도 UP되겠죠?



3) 중앙대 약학대학 및 R&D센터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

마지막으로 중앙대 약학대학 및 R&D센터 건물 옥상, 하늘 정원과 노량진 학원가 옥상 입니다. 굳이 멀리 가지 않고, 이곳 옥상에서도 불꽃이 잘 보이는데요. 취업준비, 중간고사, 과제 등등 오늘도 열심히 하루를 보낸 자신을 위해 잠시 책을 덮어두고 불꽃축제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서울세계불꽃축제, 뭘 준비해야 할까?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즐기기 위한 준비물에는 뭐가 있을까요?

 



먼저 저녁이 되면 쌀쌀해지는 날씨에 대비하기 위한 따뜻한 담요와, 겉옷 입니다. 10월 초라고 하지만 강 바람은 생각보다 많이 차갑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꼭 겉옷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또한 관람객이 많아 지정석 외 자리에서 관람하실 수 도 있으니, 돗자리를 준비하는 센스~!




 

다음은 맛있는 도시락과 음료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물론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지만, 많은 인파가 몰리다 보면.. 편의시설을 편하게 이용할 수 가 없다는 함정이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해, 오랜만에 나들이 가는 기분으로 도시락을 준비해보면 어떨까요? 


시원한 가을바람이 부는 한강에서 맛있는 도시락과 함께 아름다운 불꽃은 말 그대로 오감을 만족시키는 조합 아닐까요?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10월 8일 한강에서 열리는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재미있게 즐기기만 하면 되는데요. 사랑하는 연인 혹은 가족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