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가을단풍놀이 추천코스 함께 가요!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산과 들이 빨갛고 노랗게 물드는 가을이 왔습니다. 일교차의 폭이 커지고 날씨도 제법 쌀쌀한 기운이 도는데요. 10월 중순부터 시작된 가을단풍은 한창 절정을 이루고 있어 주말을 이용해 가을단풍놀이를 떠나는 관광객들이 많다고 해요.


가을 단풍이 한창인 강원도 인제의 설악산에는 평균 2만 5천여명이 넘는 등산객들이 찾아와 해발 1천 미터 고지까지 물든 단풍들을 관람했습니다. 또한,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충북 단양에서는 관광객들의 가을단풍놀이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축제를 준비했는데요. 이로 인한 영향인지 올해 9월까지 충북을 찾은 관광객은 1,434만 명으로 지난해 보다 9.1% 증가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을단풍놀이를 즐기기 위해 떠난 관광객들이 교통사고나 조난사고를 겪는 경우도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행복한:D와 함께 가을단풍놀이 추천코스와 주의할 점을 함께 알아볼까요?



1) 가을단풍놀이 추천코스 – 눈이 즐거운 속리산 5리 단풍길

 



<출처 : 네이버 지도>


충북 보은군에 위치한 속리산은 10월 말이 되면 가을 단풍이 절정에 이르는데요. 매표소부터 법주사까지 약 5리의 숲길에서는 소나무, 떡갈나무 등의 나무에 예쁘게 단풍이 들었습니다. 나무들뿐 만 아니라 거리 위에 떨어져 있는 낙엽들 또한 가을 운치를 더하는데요. 이 코스의 장점은 힘들게 속리산을 올라가지 않아도 주변 길을 걷는 것만으로 충분히 가을단풍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에요. 속리산 법주사 5리 단풍길, 이번 주말에 아이와 함께 산책해 보는 건 어떨까요?



2) 가을단풍놀이 추천코스 – 학의 기운이 깃든 장성 백암산


  


< 출처 : 네이버 지도 >


가을단풍놀이로는 이곳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내장산, 입암산과 함께 내장산국립공원에 위치하고 있는 백암산입니다. 이곳의 단풍나무숲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될 정도로 장관을 이루는 곳이에요. 첫 단풍이 드는 10월 말부터 절정기인 11월 중순까지 천연기념물로 등록된 비자나무숲과 굴거리나무숲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방문한답니다.


특히 이곳에는 학이 날개를 펼친 것 같은 기암이 절경을 이룬다고 하여 백학봉이라고 불리는 곳이 있는데요. 사계의 풍경이 가지각색으로 변하는 모습이 굉장히 아름답다고 합니다. 


가을 단풍 역시 절경을 이뤄, 해마다 장성백양단풍축제를 즐기러 오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올해에도 내일인 28일 금요일부터 30일 일요일까지 축제를 개최한다고 해요. 단풍테마거리를 걸을 수도 있고 백암산 국기단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는 국기제 등 다양한 전시, 체험 행사가 준비도 즐길 수 있으니까요. 백암산에서 오감만족 가을 나들이를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3) 가을단풍놀이 추천코스 – 도심 속의 휴식 서울숲

 


< 출처 : 한국관광공사 공식 홈페이지 >

 


< 출처 : 네이버 지도 >


꼭 먼 곳으로 떠나야만 가을단풍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니에요. 도심 속에서도 가을 날씨와 함께 단풍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지하철 분당선으로 편하게 갈 수 있는 서울숲은 한강 둔치 길과 어우러진 단풍과 해질녘의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서울숲으로 들어가게 되면 건물이 빽빽하게 들어선 서울의 모습은 전혀 찾아볼 수 없을 만큼 나무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단풍이 노랗고 빨갛게 들어 산책하기에 너무나 좋아요. 또한, 사슴방사장에서 꽃사슴을 구경할 수도 있고 군마상, 겨울연못, 곤충식물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서울숲의 단풍 코스를 따라가다 보면 한강으로 이어지는 무지개다리를 건너 응봉산으로 갈 수 있는데요. 응봉산은 오랜 역사를 가진 곳으로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가 매를 사냥한 곳으로 잘 알려졌습니다. 높이가 100m도 안되기 때문에 쉽게 오를 수 있고 정상에서 보는 서울의 야경이 정말 아름다워 꼭 한 번쯤 가볼 만 하답니다. 가을단풍놀이로 장거리 여행이 부담스럽다면 서울숲을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을단풍놀이 주의할 점

 


즐거운 가을단풍놀이! 하지만 일교차가 큰 날씨와 많은 인파 탓에 사건 사고가 적지 않은데요. 추억을 쌓고 싶어서 온 가을단풍놀이인 만큼 안전하게 즐기고 가야겠죠? 몇 가지 주의 사항을 함께 살펴볼게요



1) 신발의 마찰력 확인하기

 


가을단풍놀이를 즐기기 위해 찾은 산과 공원에는 습기 찬 낙엽들이나 미끄러운 암초들이 많은데요. 이런 상황에 대비해 신발의 마찰력을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가급적 등산화를 신거나 일반 신발의 경우 미끄러지기 쉬운 소재의 신발은 피하셔야 해요. 착화감이 좋고 오래 걸어도 발이 피곤하지 않을 운동화 등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끈을 조여 매는 것도 잊어선 안 되겠죠?



2) 천천히 걷기

 


바쁜 일상에 빠른 걸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셨을 텐데요. 가을단풍놀이에서는 연인, 가족과 함께 천천히 걸어보세요. 단풍나무 속을 천천히 걸으며 가을 공기를 마시고 여유를 만끽해보는 것도 좋아요. 급하게 걷다 보면 다른 사람과 부딪히거나 넘어지는 등 나들이를 망치는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3) 얇은 점퍼 챙겨가기



산책을 하다 보면 갈 때와 올 때의 온도 차이가 심한데다, 저녁이 되면 낮과는 다른 온도 차이로 감기에 걸릴 수 있어요. 꼭 등산복이 아니라 하더라도 건강한 산책을 위해 준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가을단풍놀이 추천코스와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가을단풍놀이 중 산에서 길을 잃는 조난사고가 산행 사고의 64%로 특히 가을철에 많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가벼운 산책이라 하더라도 충분한 준비운동으로 사고를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겠죠? 가을단풍놀이로 이번 가을 행복한 추억 쌓으러 함께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