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건강

핸드크림 바르고 부드러운 손 만들자!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 입니다.


날씨가 건조해지다 보니 피부 관리에 신경 쓰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특히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얼굴뿐만 아니라 손에도 보습을 주기 위해 손 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핸드크림 역시 다른 화장품들처럼 미백, 주름 개선 등 기능성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건조한 겨울철 손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소식인데요. 겨울철 손 관리방법과, 올바른 핸드크림 사용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겨울철 손 관리 방법



겨울철에는 다른 계절에 비해 찬 바람이 많이 불어 쉽게 건조해집니다. 특히, 외부 노출이 가장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관리가 그만큼 중요한데요. 겨울철 손 관리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손을 씻을 때는 미온수로

 


추운 바람에 꽁꽁 얼게 된 손을 풀기 위해 뜨거운 물로 손을 씻는 분들이 많은데요. 너무 뜨거운 물은 피부가 자극을 받아 쉽게 당기게 됩니다. 반면, 찬물은 모공을 막아 노폐물 제거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물의 온도는 30~35도 사이가 적당해요. 이 온도로 씻게 될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긴장된 손 근육을 충분히 이완시켜줄 수 있어요.


2) 주기적인 손 팩

 


날씨의 영향이나 수분 부족으로 건조함을 느끼는 경우도 있지만, 손에 각질이 많이 쌓일 경우에도 건조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손에도 주기적으로 팩을 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손 팩을 하는 방법은 여러 방법이 있지만, 처음 해보는 분들이라면 쉽고 편한 스크럽 제품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반드시 손 스크럽제를 사용해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집에서도 일반 스크럽제를 이용해 쉽게 하실 수 있는데요. 팩을 할 때 스크럽 제품에 크림제품을 섞어서 한다면 스크럽 알갱이에 의한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3) 핸드크림 바르기

 


음식을 만들거나 청소를 하는 등 물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라면 더욱 손 보습에 신경 써야 하는데요. 물기가 닿고 난 후의 손은 온도에 의해 급속도로 건조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조함을 방지하기 위해 핸드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은데요. 물을 만지고 난 후 3분 이내에 핸드크림을 발라줘야 건조함을 방지할 수 있어요. 



올바른 핸드크림 사용방법


손을 깨끗이 씻고, 마사지도 했는데 보습을 해주지 않는다면 다시 건조해질 수가 있어요. 그래서 항상 손을 씻고 난 후에는 핸드크림을 발라줘야 하는데요. 핸드크림은 화장품 방부제로 많이 사용된 파라벤 성분이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성분은 화장품의 변질을 막고 유통기한을 늘려주기 때문에 모든 화장품에 많이 사용되었는데요. 호르몬계를 교란시켜 각종 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핸드크림을 바를 때에는 골고루 발라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올바른 핸드크림 바르는 방법 함께 볼까요?


1) 손바닥에 100원짜리 동전크기만큼 덜어낸다.

2) 한 손으로 다른 쪽 손등을 누르듯이 골고루 발라준다.

3) 양손의 손가락을 잡고 아래로 미끄러지듯이 손가락 사이사이 바르면서 마사지를 한다.


핸드크림을 바르는 방법 잘 보셨나요? 정말 간단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빠짐없이 골고루 발라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손톱이나 손가락 끝은 피부가 상하기 쉬운 부위 중 하나로 이 부분에도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크림 주의사항

 


손이 거칠어졌다고 해서 핸드크림 외에 얼굴에 바르는 안티에이징 제품이나 영양크림을 바르는 분들도 있는데요. 영양이 많은 크림을 바르면 보습이 잘되고, 손이 더 부드러워질 것이라 믿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영양크림은 핸드크림과 성분에서부터 차이가 나는데요. 얼굴에 바르는 영양크림에는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같은 고보습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런 성분은 피부에 스며들어 수분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손은 얼굴보다 피부층이 두꺼워 제대로 흡수하지 못해요. 또한, 흡수가 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상대적으로 접촉이 많은 손은 그 전에 다 씻겨나가기 때문에 흡수가 어렵습니다. 


핸드크림을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떤 제품을 구매 해야 할지 몰라 당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핸드크림은 종류도 많고 그에 따른 성분도 정말 다양한데요. 가격이 비싼 것도 좋지만 자주 바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향과 크기를 고르면 더욱 좋아요. 보통 촉촉하면서도 발림성이 좋고 끈적임이 없는 제품이 좋은데요. 건조함을 심하게 느끼는 건성피부 타입이시라면 유분기가 많은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오늘 핸드크림에 대한 것들을 알아봤는데요. 우리 모두 핸드크림 바르고 예쁘고 부드러운 손 만들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