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장미가 생각난다면 울산장미축제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꽃 피는 5월, 형형색색 아름다운 장미꽃밭에 빠져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울산대공원에서는 장미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친다고 하는데요. 약 6만여 본의 장미로 가득한 울산장미축제에서는 수상장미 57종, 명예장미 11종 등 명품 장미를 비롯해 장미로 꾸며진 물의 정원과 포틀랜드 정원, 어린이 동물원 등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가족 및  연인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도 적합한 울산 가볼만한 곳, 울산장미축제 정보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울산장미축제 이용정보

                 

                     
올해 11회를 맞이한 울산장미축제는 5월 19일 금요일부터 5월 28일 일요일까지 10일 동안 펼쳐진다고 해요. 울산장미원은 중앙 원형분수를 중심으로 장미를 방사형으로 심어 키워 전체적으로 장미꽃 모양을 조성한 장미 광장을 비롯하여 큐피드의 정원, 비너스의 정원, 미네르바의 정원이라는 세 가지 테마로 꾸며져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공원 동물원은 10여종의 다양한 앵무새와 미어캣, 사막여우, 코아티 등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포유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울산장미축제의 장소는 울산 남구 옥동 364번지 울산대공원 남문으로, 장미축제기간 무료 셔틀 버스를 운행한다고 해요. 울산대공원 이용시간은 새벽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로 울산대공원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울산대공원 장미원에 입장하려면 어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500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울산장미축제 기간에 울산대공원 장미원과 동물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울산장미축제 프로그램

                 

                   

<출처 : 한국관광공사>

                        

울산장미축제에서는 개막점등식을 비롯하여, 장미 퍼레이드, 공연, 체험, 전시프로그램 등이 운영될 예정인데요. 5월 21일에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I LOVE U 시민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팬텀싱어 스페셜 공연을 비롯하여 로즈벨리콘서트(5월 20일부터 24일), 시립예술단 창작뮤지컬 ‘오셀로’(5월 25일, 5월 26일), 시립교향악단 오케스트라 공연(5월 27일), 전국 윈드 오케스트라 공연(5월 28일), 김광석 러브콘서트(5월 28일)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집니다. 로즈시티 울산의 장미사진 콘테스트 및 수상작 전시를 비롯해 플로팅 로즈캔들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 행복카페, 로즈푸드 존, 행복장터, ‘동화 속 장미’ 러브 북카페, 러브 피크닉존, 야간조명 연출 및 포토존을 설치하고 운영하여 아름다운 볼거리와 즐거운 체험 행사를 제공한다고 해요. 

                     

                     

                     

울산 가볼만한 곳

                  

                    
울산장미축제에 들르셨다면, 울산 가볼만한 곳인 고래문화마을과 태화강 십리대밭길을 빼놓지 말고 돌아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울산 고래문화마을은 우리나라 최대의 포경전진기지였던 울산 장생포에 조성된 테마 마을로, 장생포 옛 마을, 실물 크기의 고래를 형상화한 고래조각정원, 고래광장, 고래이야기길, 고래만나는 길, 선사시대 고래마당 등 고래와 관련된 시설들이 들어서 있어 아기자기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장생포 옛 마을에서는 고래착유장, 고래 해체장을 비롯해 추억의 학교, 이발소, 우체국 등을 조성하여 울산 관광 명소로도 유명하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태화강 십리대밭길은 전국 12대 생태관광지역으로 태화강 양쪽으로 형성된 십리대숲이 인상적인데요. 도심 속의 휴식 공간으로 유명하며 아름다운 풍광과 푸른 녹음을 만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백로와 까마귀도 쉬었다가는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고도 하네요! 울산 가볼만한 곳으로 신불산 억새평원, 동해안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간절곶, 전국 최대의 옹기마을인 외고산 옹기마을 등도 있으니 울산에 들르셨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돌아오는 휴일에는 울산장미축제에서 낭만적인 꽃구경을 즐긴 후에 울산 가볼만한 곳인 고래문화마을과 태화강 십리대밭길, 간절곶, 옹기마을 등을 둘러보며 울산여행을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싱그러운 5월이 가기 전 사랑하는 사람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울산 여행을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