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평창 가볼만한 곳 대관령양떼목장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2018년 2월 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개최되는 도시, 평창을 여행해본 적 있으신가요? 평창 가볼만한 곳으로는 푸른 잔디가 인상적인 대관령양떼목장 뿐만 아니라 허브나라농원, 이효석문화마을 등 다양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5월,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평창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평창여행 (1) 대관령양떼목장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에 위치한 대관령양떼목장은 한국의 알프스로 불리는 평화로운 지역인데요. 대관령양떼목장에 방문하면 새하얀 양들이 초지 위에서 뛰어 노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또 대관령양떼목장 둘레에는 1.2Km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천천히 걸으며 여유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대관령양떼목장에서는 양 먹이주기 체험도 할 수 있으니 동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들르는 것을 추천해요! 대관령양떼목장 이용료는 대인 5,000원, 소인 4,000원 등이며 5월부터 8월까지 개장 시간은 9시, 폐장 시간은 오후 6시 30분이랍니다. 폭우나 번개가 치는 등 기상 이변이 있으면 관람이 불가하니 화창한 날에 방문하는 것이 좋겠죠?

                

                 

                 

평창여행 (2) 허브나라농원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흥정계곡길 225에 위치한 향긋한 허브나라농원은 약 100여종의 허브가 재배되고 있으며 허브의 종류를 설명하고 용도별로 나누어 가꾸고 있습니다. 허브나라농원에 방문하면 어린이 정원, 향기 정원, 세익스피어 정원, 요리 정원, 나비 정원, 모네, 명상 정원 등 13개의 테마 가든과 허브나라에서 쓰이는 허브를 기르는 농장 등 다양한 구성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허브나라농원에서는 허브비누·허브향초, 압화공예, 석고방향제, 허브화분, 허브리스 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가능하며 허브로 만든 상품이나 차, 요리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허브나라농원은 5월부터 10월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하니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평창여행 (3) 이효석문화마을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창동리에 위치한 이효석문화마을은 대표적인 평창여행지 중 한 곳으로, 메밀꽃 필 무렵의 작품 배경이자 가산 이효석 선생이 태어나 자라난 장소이기도 한데요. 이효석문화마을은 1990년 전국 제1호 문화마을로 지정되어 매년 메밀꽃 필 무렵인 초가을쯤에 축제를 열고 있습니다. 이효석문화마을에 방문하면 소설 속 배경을 그대로 옮겨 놓은 것 같은 메밀꽃밭을 볼 수 있으며 이효석 생가 터, 물레방앗간, 충주집, 가산공원, 이효석기념관, 메밀향토자료관 등도 방문할 수 있답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다리며 평창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5월의 평창여행을 계획한다면 흰 양들이 뛰노는 대관령양떼목장, 향긋한 허브가 가득한 허브나라농원, 전국 제1호 문화마을인 이효석문화마을을 비롯해 유형문화재 제101호로 지정된 평창향교,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알리기 위해 설립된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체험관 등을 잠시 둘러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화창한 계절 5월, 평창으로 떠나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