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분리수거 이것만 기억하세요! 푸른 하늘의 날 알아보는 분리수거 상식


요즘 환경을 생각하는 에코프렌들리 제품이 주목 받고 있는데요. 친환경적인 제품을 쓰는 것만큼, 환경을 생각한 올바른 분리수거도 중요하겠죠? 분리하기 쉬운 종이와 플라스틱 등도 있지만, 드라이버나 전기장판처럼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헷갈리는 재활용품들도 마주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재활용품목들의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이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D



| 1. 우산 올바르게 버리는 법



우산은 재질별로 분리해 철은 고철로, 손잡이가 플라스틱일 경우 플라스틱으로 이외의 것들은 일반 종량제 봉투에 넣어 배출하면 됩니다. 우산의 천과 철심 부분은 박음질로 되어 있어, 가위로 바느질 부분을 자르면 간편하게 분리가 가능한데요. 그러나 분리가 어려울 경우 고철류로 배출해도 무방합니다. 철심의 형태가 심하게 변형된 우산이 있다면, 수거하는 분들을 생각해 끈으로 단단히 고정시켜 버리면 더 좋겠죠?



| 2. 비닐 올바르게 버리는 법



이물질이 묻은 과자, 라면 봉지 같은 비닐류는 씻은 후 투명 비닐봉투에 넣어 배출해야만 합니다. 이물질 제거가 어렵다면 일반 종량제 봉투에 넣어 배출하시면 되는데요. 반면 깨끗한 비닐이라도 젖은 비닐이나 랩, 노끈류는 재활용이 안되는 폐비닐류로 분류되기 때문에 종량제 봉투에 버리셔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 3. 전기장판 올바르게 버리는 법



과거에는 전기장판이 안에 있는 구리 선을 재활용한다고 하여 무료 수거의 대상이었지만 오늘 날의 전기장판, 전기담요, 전기방석 등의 전기장판류는 재활용되지 않습니다. 온도 조절기는 플라스틱에 분리수거 하신 뒤, 나머지는 일반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면 됩니다. 크기가 클 경우 대형폐기물로 신고한 뒤에 수수료를 내고 배출하거나 가까운 동사무소나 슈퍼에서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해 붙이고 버리면 된답니다.



| 4. 광고 전단지 올바르게 버리는 법



거리에서도 나눠주고 현관문에도 종종 붙어있는 광고 전단지. 당연히 종이라 생각하고 종이류로 배출해서 버리실 수 있는데요, 광고 전단지는 일반 종이와 다르게 겉에 코팅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아 재활용 될 수 없습니다. 코팅이 되어 있는 광고 전단지라면 일반 쓰레기로 배출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헷갈리는 재활용 품목들의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소개해드린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 꼭 실천하셔서 환경도 지키고, 가족과 주변분들께도 공유해 보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