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새해선물, 이런 책은 어떨까요?



 

어느덧 12월이 훌쩍 넘어 연말이 되었어요. 2015년까지 정말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이맘때쯤이면 친구, 가족, 지인들에게 ‘무엇을 선물 해야 하나?’ 하고 고민하게 되죠.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행복한:D가 새해 선물로 하기 딱 좋은 책 5권을 소개해드릴게요.






고민이 잔뜩 쌓였을 때, 명쾌한 해답을 제시해주는 누군가가 필요하기도 하죠. 『지금 여기, 깨어있기』는 한 해 동안 이런저런 일로 심신이 지쳤을, 혹은 인생의 멘토가 필요한 누군가에게 선물하기 좋은 책이에요. 


‘즉문즉설 강연’으로 유명한 법륜 스님의 신작이랍니다. 저자는 전 세계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서 들은 인생 고민과, 거기서 얻은 깨달음을 책에 상세히 적어 놓았다고 해요. 진정 행복해지고 자유로워지는 길은 자기의 문제를 자기가 인식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는 그 말이 가장 감명 깊었어요. 


정가: 12,000원 / 인터넷판매가: 10,800




지금 여기 깨어있기

저자
법륜 지음
출판사
정토출판 | 2014-12-25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부처님의 가르침, 선사들의 깨침의 순간, 그리고 이어지는 법륜 ...
가격비교







주위에 금연하겠다, 다이어트 성공 하겠다! 연초마다 지키지도 못할 거창한 계획 세우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 분들께 『습관의 재발견』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요? 


이 책은 작심삼일을 반복하는 이들을 위해 습관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실천 가능한 '작은 전략'을 제시해준답니다. 처음부터 거창한 목표를 세우기 보단, 작은 것부터 시작해 하나하나 성취하는 방법 등이 자세히 나와있으니, 책을 읽다 보면 목표한 일을 이룰 수 있겠네요.


정가: 13,000원 / 인터넷판매가: 11,700원




습관의 재발견

저자
스티븐 기즈 지음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 2014-11-2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1년 내내 결심만 하는 당신을 위한 습관개조 프로젝트! 작게, ...
가격비교






연초가 되면 한 살 두 살 늘어나는 나이에 한숨 쉬시는 분들 많으실 거에요. 또 ‘어떻게 나이 들어야 할까, 멋지게 나이 든다는 건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도 많을 거구요.


『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 싶다』는 이처럼 멋지게 나이 들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인생 기술을 담아놓은 책이에요. 죽음의 위기를 몇 차례 넘기고 일곱 가지 병과 더불어 살아가면서도 늘 유쾌한 이근후 작가가 저술했답니다. 재미있는 노년을 위한 마음가짐과 행동에 대한 Tip을 꼼꼼히 서술해놔 앞으로 다가올 순간을 멋지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정가: 14,000 / 인터넷판매가: 12,600




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싶다

저자
이근후, 김선경 (엮음) 지음
출판사
갤리온 | 2013-02-01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죽음의 위기를 몇 차례 넘기고 일곱 가지 병과 더불어 살아가면서...
가격비교






현대인들은 다양한 고민을 안고 살죠. 이들에게 필요한 건 충고가 아닌 위로와 공감일 거에요. 『그때 장자를 만났다』는 따뜻한 위로가 되는 책이랍니다. 


전문학자의 시선으로 본 것이 아닌, 직장인으로서 만난 장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철학적인 책이라 해서 절대 어렵지 않아요. 처음부터 끝까지 ‘이야기’로 풀어놓아 이해하기 쉽답니다. 나답게 사는 법, 마음을 비워내는 법 등 장자의 사상을 배우고, 조언과 격려까지 얻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네요.


정가: 15,000원 / 인터넷판매가: 13,500원




그때 장자를 만났다

저자
강상구 지음
출판사
흐름출판 | 2014-12-03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바로 그때, 장자를 만났다다른 동양 고전과 달리 《장자》는 처음...
가격비교






쓰러질 때마다 일어서면 그만! 책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위기와 좌절을 겪은 분들, 혹은 험난한 사회 속에서 상처 받을 준비가 안 된 분들을 위한 책이에요. 당연한 말이 줄줄 나열돼있는 자기계발서가 싫으시다면 이 책을 추천해드려요. 


이외수 작가 특유의 촌철살인과 감성적이고 시, 유머러스하고 재치 있는 글, 개인적인 일과를 다룬 글이 적재적소에 자리잡고 있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답니다. 또한 화백이 54점이나 실려있어 시각적 재미도 있답니다.


정가: 14,500원 / 인터넷판매가: 13,050원




쓰러질때마다 일어서면 그만,

저자
이외수 지음
출판사
해냄출판사 | 2014-10-01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단지 포기라는 놈의 유혹만 과감하게 물리칠 수 있다면 기회는 그...
가격비교






도서정가제는 출판사가 판매를 목적으로 도서를 발행하는 경우 도서에 정가를 표시하고, 판매자는 최종소비자에게 표시된 정가대로 판매하도록 하는 제도에요.

도서정가제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현재 34개 OECD국가 중 영미권(영국, 미국, 캐나다 등)을 제외한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그리스, 스위스, 네델란드, 일본 등 16개 회원국을 중심으로 시행되고 있어요. 현재 우리나라는 과도한 가격할인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싼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는 등 가격 중심의 왜곡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인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도서정가제 도입하여 저자의 창작환경 조성하거나, 출판의 다양성 보장, 중소출판사 및 지역서점의 활성화, 독자에게 양질의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 등을 제공하게 돼요.


도서정가제 이후 책값이 부담스러운데요. 그러면 책을 저렴하게 사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1. 중고책

각각 대형서점들에서는 중고책을 판매, 구입할 수 있어요. 알라딘에서 중고책을 사는 방법은 온라인으로 중고샵을 이용할 수 있고, 오프라인으로 중고매장을 이용할 수 있어요. 교보문고의 중고장터, yes24의 중고샵, 인터파크도서 등 자주 이용하는 서점에서 중고책을 구매하도록 해요. 


2. 제휴 카드 할인

도서정가제에서 허용하는 15% 할인외에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카드제휴사 할인이에요.

온라인 서점 예스24에서는 제휴카드인 예스24신한카드나 예스24하나카드로 도서 구매 시 40% 청구할인(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제공)을 해줘요.

교보문고에서는 교보문고 핫트랙스 롯데카드 전월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도서 구입금액 온/오프라인 최대25% 청구할인이 가능해요.

알라딘의 경우 ‘알라딘 Magic 롯데카드’를 쓰면 월 2만원 한도, 25% 청구할인(전월 이용금액 60만원 이상)과 5%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