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에는 변덕스런 날씨와 무더위 때문에 야외에서 공연을 즐기기가 어려웠다면, 아침 저녁 시원한 바람이 부는 야외에서 음악에 푹~ 빠지는 것도 가을을 즐기는 방법중의 하나일 텐데요.선선한 가을, 온 몸으로 음악을 즐기는 '뮤직 페스티벌'을 가보는 것은 어떠세요?
행복한 :D가 여러분을 신나게 해 줄 9월 뮤직페스티벌 일정 정보를 가져왔답니다 :) 뮤직페스티벌 정보를 참고하여 자신의 취향에 맞는 페스티벌을 골라서 음악에 푹 빠져보세요.
9월뮤직페스티벌 추천 1. 썸데이 페스티벌
<이미지 출처: 썸데이 뮤직페스티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오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서울 난지 한강 공원에서 열리는 '썸데이 페스티벌'은 '막강 라인업'을 자랑하면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페스티벌인데요. 참가하는 뮤지션들의 면면만 보면 한여름 못지않은 열기가 예상된답니다.
썸데이 페스티벌은 음악이 가진 '가장 진실하고 본질적인 아름다움'이 무엇인지에 대한고민으로 시작해서 마음을 울리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오직 음악만'을 즐기기 위해 계획된 페스티벌로, 각양각색의 개성을 뽐내는 싱어송라이터들의 음악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올해는 특히 최근 대중이 가장 많이 주목하고 있는 뮤지션들이 총출동할 예정인데요. 무한도전 영동고속도로 가요제로 주가를 올린 밴드 혁오와 '음원깡패'라는 별명을 얻은 자이언티, 윤하, 10cm, 이지형, 에피톤 프로젝트, 요조 등이 분위기 있는 음악을 선보인답니다. 또한, 바이브, 하동균, 휘성 등 실력파 보컬들의 매력적인 보이스를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썸데이 페스티벌
기간: 2015.09.05~2015.09.06
장소: 난지 한강공원
가격: 일일권 88,000원/양일권 119,000원
홈페이지: www.facebook.com/somedayconcert
9월뮤직페스티벌 추천 2. 북촌뮤직페스티벌
<이미지 출처: 북촌 뮤직페스티벌 공식홈페이지>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북촌뮤직페스티벌'은 서울 북촌 일대에서 한국의 전통음악을 중심으로 월드뮤직, 재즈, 클래식, 인디 음악 등 다양한 현대의 음악을 선보이고, 전통과 현대, 장르 간의 경계를 허물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는 축제입니다.
올해는 9월 12일부터 이틀간 열리며, 우리의 사랑 노래를 찾아보자는 취지에서 '북촌 사랑이야기'라는 주제로 정했다고 해요.
<이미지 출처: 북촌 뮤직페스티벌 공식홈페이지>
이번 북촌뮤직페스티벌에서는 옛 선비들이 즐겨 부르던 정가, 한 사람의 창자가 고수의 북 장단에 맞춰 긴 이야기를 노래로 부르는 판소리, 민중들이 즐겨 불렀던 민요와 같은 우리의 옛 노래들을 현대의 감성에 맞게 새로운 옷을 입혀 선보일 예정이랍니다.
이와 더불어 브라질리언 재즈, 인도 음악, 르네상스 마드리갈, 인디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20여 개 팀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북촌 곳곳에 있는 한옥, 갤러리, 공방, 정독도서관 뜰, 헌법재판소, 공간 소극장, 스테이지 등에서 사랑을 주제로 다채로운 음악을 들려준다고 해요.
색다른 음악과 퓨전음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북촌 뮤직페스티벌에서 전통과 현대의 절묘한 어울림을
직접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미리 사전예약을 통해 예약자를 받은 상황인데요. 예약하지 않은 분들도
축제 당일 공연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관람이 가능하다고 하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북촌뮤직페스티벌
기간: 2015.09.12~ 2015.09.13
장소: 서울북촌일대
티켓: 전 공연 무료 관람
홈페이지: http://bukchonmf.or.kr
9월뮤직페스티벌 추천 3. 조이올팍페스티벌
<이미지출처: 조이올팍페스티벌 공식 블로그>
9월 19일부터 20일 이틀간 올림픽 공원 잔디마당에서는 2015 조이올팍페스티벌이 개최되는데요. '콜라보'를 주요 컨셉으로 내세운 이 페스티벌은 올해 4회째 열리는 만큼 이미 많은 대중들에게 알려져 있는 공연이랍니다.
다른 뮤직페스티벌과 달리 한 장소에서 음악과 강연을 번갈아 펼친다는 점이 독특한데요. 시인 고은, 서장훈, 개그맨 김제동, 배우 정상훈이 강연자로 나선다고 해요.
음악 또한, 평소에는 접할 수 없었던 콜라보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라 더 기대가 되는데요. 대중에게 익숙한 작곡가인 윤상은 아직 공개하지 않은 게스트와 함께 색다른 콜라보 무대를 할 계획을 밝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답니다.
<이미지출처: 조이올팍페스티벌 공식 블로그>
그 외에도 보사노바풍 음악을 하는 일본의 싱어송라이터 리사 오노와 가수 정엽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며, 10cm, 케이윌, 고상지 밴드, 데이브레이크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이 참여한다고 해요.
<이미지출처: 조이올팍페스티벌 공식 블로그>
조이올팍 페스티벌을 즐기는 또다른 즐거움을 더 알려드리자면, 다양한 테라피존을 운영하여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단순한 뮤직페스티벌이 지겨우시다면, 공연도 보고 강연도 듣고 지치고 힘든 마음까지 들여다 볼 수 있는 조이올팍페스티벌에 가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조이올팍페스티벌
장소:올림픽공원 잔디마당
기간: 2015.09.19~2015.09.20
티켓: 1일권 22,000원 (양일권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http://joy_festival.blog.me
9월뮤직페스티벌 추천 4. 렛츠락페스티벌
<이미지출처: 렛츠락페스티벌 공식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렛츠락 페스티벌'은 여름의 끝자락이자 가을의 문턱에서 펼쳐지는 도심형 락 페스티벌로 올해 9회를 맞는 페스티벌 입니다.
락 페스티벌을 표방하고 있지만 락 뿐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음악가들이 나와 공연을 펼친다고 하는데요. 다가오는 9월19일~20일 이틀간 난지 한강공원에서 열릴 예정이에요.
<이미지출처: 렛츠락페스티벌 공식홈페이지>
가을철에 열리는 가장 큰 뮤직페스티벌인 만큼 라인업도 정말 화려한데요. 락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크라잉넛, 버즈, 김사랑, 트랜스 픽션, 내 귀에 도청장치와 함께 이적, 국카스텐, 장미여관, 킥스, 딕펑스, 노브레인 등 총 50개의 팀이 참가하며오디션 프로그램인 K팝스타 출신인 백아연도 출연할 예정이라고 해요.
더위가 한풀 꺾인 9월 중순, 시원한 한강 바람을 느끼며 락 페스티벌을 즐겨보세요~!
렛츠락페스티벌
기간: 2015.09.19~2015.09.20
장소: 한강시민공원 난지지구 중앙잔디마당
티켓: 1일권 66,000원 2일권 99,000원
홈페이지:http:// www.letsrock.co.kr
오늘은 9월에 펼쳐지는 다양한 뮤직페스티벌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환절기인 만큼 아침 저녁에는 기온 변화가 클 수 있으니 무릎담요나 가디건을 미리 준비하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가족사랑이야기 > 트렌드&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제철음식 소개 (0) | 2015.09.10 |
---|---|
휴가 후유증 극복방법 (0) | 2015.09.07 |
전국 3대 빵집은 어떤 빵을 팔까요? (0) | 2015.09.02 |
선선한 가을에 보면 좋은 9월 공연 일정 (0) | 2015.08.26 |
8월이 가기 전 꼭 봐야 할 전시회 일정 (0) | 2015.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