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버거베이 클래식 홈페이지>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졌죠? 최근 첫 눈도 내리면서 겨울이 성큼 다가온 듯 한데요. 오늘은 추워진 겨울, 연인과 함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데이트 코스를 소개해 드릴게요.
홍대 근처는 번화한 지역답게 이동 동선이 길지 않고 많은 맛 집들이 모여 있어 젊은 사람들로 붐비는 곳인데요. 크리스마스를 맞아 많은 맛 집들이 크리스마스 맞이 준비를 하면서 길 거리를 걷는 것 만으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답니다. 그래서 홍대 데이트 코스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상수동 인기 맛 집 정보를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지금부터 행복한 :D와 함께 어떤 맛 집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홍대 데이트 코스 , 상수동 맛집 추천 1. 이색 라멘집에서 먹는 따뜻한 라멘 한 그릇 '라멘트럭'
<이미지 출처: 라멘트럭 페이스북 페이지>
저렴한 가격에 즐기는 한국의 라면도 맛있지만, 오랜 시간 동안 육수를 우려내 만드는 일본 라멘의 매력도 말로 다 표현 할 수 없을 정도이죠. 상수역 부근에 위치한 '라멘트럭'은
푸드트럭에서 시작해 입 소문을 타고 유명해진 라멘집이에요.
'라멘트럭'의 대표인 최병석씨는 요리를 전공했지만 대기업을 다니다가 뛰쳐나와서 적은 종자돈으로 푸드트럭에 도전했는데요. 소문난 곳들을 다니며 열심히 맛을 연구해서 맛을 완성했다고 해요.
매일 단속으로 어려워하던 시기를 딛고 상수동에 조그맣게 열게 된 가게가 바로 이 라멘트럭! 채 10석도 안될 만큼 작지만, 분위기만큼은 아담하고 따뜻한 곳이랍니다.
<이미지 출처: 라멘트럭 페이스북 페이지>
이 곳은 메뉴가 돈코츠 라멘 한가지밖에 없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취향의 라멘을 말하면 그에 맞게 최대한 맞춰서 내 주는 것이 특징~! 면의 굵기가 얇은 편이며 국물 맛이 진해서 일본 라멘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그 맛에 반한다고 해요.
또 하나,
다른 곳과 다른 점은 일본라멘이지만 김치와 청양고추가 함께 나온다는 것!이 역시 최대한
손님의 의견을 반영환 결과랍니다. 쫄깃한 면발과 담백한 국물 맛도 좋지만, 고명으로 올라간 차슈와 계란의 맛도 정말 좋은 라멘트럭! 추운 겨울, 따뜻한 국물이 생각난다면 상수동 라멘트럭을 방문해 보시길 추천하고 싶네요.
라멘트럭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7길 6
이용시간: 11:30~24:00, 브레이크 타임 14:30~17:00, 월, 일요일 휴무
메뉴: 라멘 7,000원, 차슈, 계란, 면 추가
각 1,000원
문의: 02-336-8455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ramentruck
홍대 데이트 코스, 상수동 맛집
추천 2. 줄 서서 먹는 함박스테이크 '윤씨밀방'
상수동에는 가게 문 여는 시간에 맞춰 가지 않는 이상 항상 줄을 서야만 먹을 수 있는 맛집이 많은데요. '윤씨 밀방'도 바로 그런 곳입니다.
매일 새로운 가게가 사라지고 생기는 상수동에서 오랜 시간 동안 꾸준하게 사랑을 받으며 터줏대감 역할을 한 맛 집인데요. 추운 겨울, 밖에서 기다리는 것이 힘들 수도 있지만 잠깐의 고통(?)을 참는다면 엄청난 맛의 향연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빈티지한 외관과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꾸며진 이 곳은 특히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안성맞춤! 연말에 분위기 좋은 데이트 장소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곳이에요.
밀가루로 만드는 다양한 재료를 취급하는 '윤씨 밀방'의 대표적인 메뉴는 함박스테이크와 스파게티, 왕만두 등인데요. 모든 메뉴가 인기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많이 먹는다는 윤씨 함박스테이크 정식은 두툼한 함박스테이크 위에 계란 반숙 프라이가 올라가고 버섯이 듬쁙 들어간 머쉬룸 소스가 얹어집니다. 여기에 밥과 샐러드, 올리브 빵이 함께 제공되는데, 고기의 식감이 부드러우면서도 촉촉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에요.
윤씨밀방은 올리브빵과, 왕만두 등 식 재료와 소스를 매일 직접 만든다는 것이 특징! 또한, 기본으로 제공되는 밀떡볶이는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모든 메뉴의 가격이 1만원대 안팎이라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분들도 충분히 많이 먹을 수 있답니다. 단, 정말 줄이 길 수 있으니 시간이 여유로울 때 방문하시는 것이 좋아요.
윤씨밀방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길 15
이용시간: 매일 11:00~ 22:00
대표메뉴: 왕만두, 함박스테이트, 만두전골
문의: 02-3143-4116
홍대 데이트 코스, 상수동 맛집
추천 3. 자꾸 생각나는 수제버거의 맛 '버거
베이 클래식'
<이미지 출처: 버거 베이 클래식 홈페이지>
알차게 짠 데이트 일정! 이리 저리 갈 곳이 많아 가볍게 한끼를 해결하는 젊은 커플이라면, 건강한 수제버거는 어떠신가요?
피자처럼 큰 크기를 자랑하며 화제가 되었던
신촌점에 이어 상수동에 오픈한 버거베이 상수점은 '클래식'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좋은 재료로 엄선해서 만든 '정통'스타일의
버거를 맛 볼 수 있는 곳이에요.
빵도 매장에서 직접 굽고, 패티도 신경써서 만들어 내는 수제버거라서 패스트 푸드점의 버거보다는 조리 시간이 조금 길긴 하지만 맛있는 음식을 위해서는 그 정도 시간은 감수할 수 있겠죠? :)
매장 내부는 2인용 테이블이 4~5개 정도 있고,
바(bar)형식의 테이블이 있어 큰 규모는 아니지만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 이에요. 또한, 오픈형 주방이어서 더 안심하고 음식을 드실 수 있답니다.
<이미지 출처: 버거 베이 클래식 홈페이지>
'버거 베이 클래식의 메뉴는 클래식버거, 클래식 치즈버거, 필리 치즈 스테이크 버거 등으로 이뤄졌는데요. 특히 치즈가 듬뿍 올라간 필리 치즈 스테이크 버거의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베이컨 에그버거는 오븐에 구운 계란과 풍미가 일품인 베이컨, 채소, 토마토가 어우러져 특별한 맛을 자랑한다고 해요.
일반 패스트 부드점 버거보다 수제버거가 더 비쌀 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무조건 비싸다고 생각하는 것은 금물! 요즘은 패스트 푸드점도 대부분 5천원~6천원 이상 하는 곳이 많아 별 차이 없다는 사실! 이 곳도 역시 1만원 대 내에서 배부르게 드실 수 있어요.
버거 베이 클래식 상수점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94
이용시간: 11:00~22:00 (마지막 주문 21:30) , 연중무휴
문의: 02 3142-5551
홈페이지: http://www.burgerbay.co.kr
지금까지 데이트
하기 좋은 홍대의 맛 집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가오는 연말, 연인과
함께 특색 있는 곳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분위기 있는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가족사랑이야기 > 트렌드&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야경 좋은 레스토랑 여긴 어때?! (0) | 2015.12.04 |
---|---|
백종원 순두부양념장 레시피!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0) | 2015.12.02 |
연극부터 오페라까지~! 11월 공연 정보로 교양 충전 (0) | 2015.11.27 |
이혜정 파소스가 진정한 밥도둑! 만드는 법과 활용법 (0) | 2015.11.26 |
'응답하라 1988!' 1988년 사건사고 그것이 알고 싶다 (0) | 2015.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