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가자, 어른이들의 천국으로! 2016 서울 키덜트 페어



안녕하세요, 행복한:D입니다.


어린 시절, 여러분과 함께 울고 웃은 추억 속 캐릭터들을 기억하시나요? 일상에 지친 '어른이'들의 마음을 위로할 전시회가 열릴 예정인데요. 바로 '2016 서울 키덜트페어' 입니다. 어린아이의 감성을 지닌 어른이라는 의미의 'Kid+(A)dult'(키덜트)를 핵심 소비자로 하여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키덜트 산업을 한눈에 둘러 볼 수 있는 전시회에요.

최근 인기 캐릭터들과의 다양한 상품 콜라보레이션 열풍에서도 볼 수 있듯이 캐릭터 산업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커지고 있는데요. 자연스레 '2016 서울 키덜트 페어'에 대한 관심도 뜨겁습니다. 어떤 전시회인지 궁금하시죠? 행복한:D와 함께 미리 둘러볼까요?





2016 서울 키덜트 페어 소개





2014년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은 '2016 서울 키덜트 페어'는 매년 여름 코엑스에서 개최돼요. 과거의 추억과 현재의 이슈, 그리고 미래의 방향을 반영하는 만화, 영화, 장난감을 비롯해 캐릭터, 아트 등이 전시되는데요. 단순히 장난감과 캐릭터에 관심을 가진 '키덜트'라는 특정 마니아층만의 전유물이 아닌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감성이 담긴 전시회랍니다.


전시회에는 피규어(영화, 만화 등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축소해 실제 모습처럼 정교하게 재현한 인형), 커스텀 피규어(구입 후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게 꾸며 완성할 수 있도록 제작한 피규어), 미니어쳐, 아트토이(장난감에 아티스트나 디자이너의 그림을 더하거나, 디자인에 일부 변형한 것), 드론, 디오라마(영화나 만화의 배경 위에 모형을 설치하여 하나의 장면을 만드는 것), 다이캐스트(정밀한 제작 과정을 거쳐 만든 자동차, 기차, 선박, 항공기 등의 모형) 등이 전시될 예정인데요.


특히 주목할 만한 전시 몇 가지를 소개할게요. 바로 한국에도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영국의 인기 드라마 '닥터후' 특별기획전과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배경을 재현한 미니어처 특별전이 그 주인공인데요. 그 밖에도 피규어 콜렉터 조웅의 피규어들을 만나볼 수 있는 CW LAB특별 기획전과 디즈니 캐릭터들과 국내 인기 웹툰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 웹툰 피규어 기획전 등 10개의 특별전이 기획되어 있으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2016 서울 키덜트페어 운영




2016 서울 키덜트 페어는 COEX B홀에서 7월 28일(목)부터 31일(일)까지 열리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다만 첫 날인 28일은 오후 2시부터 입장이 가능하고 마지막 날인 31일은 오후 6시까지만 운영한다고 해요. 입장은 운영마감 시간 1시간 전까지 가능하며 입장료는 초등생 6,000원, 중고생 8,000원, 일반인 12,000원입니다. 




2016 서울 키덜트페어 관람Tip!


덕중의 덕은 코덕





소위 ‘덕질’이라고 불리는 팬의 활동 중 가장 잘 알려진 것이 ‘코스프레’인데요. 코스프레는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의 옷을 제작해 분장과 소품을 곁들여 직접 착용하고 해당 캐릭터를 흉내 내는 활동입니다. 본인에게는 실제 캐릭터가 된 듯 환상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관람객들에게는 다양한 캐릭터를 현실에서 만나보는 재미를 선사하기에 전세계 각국에서 사랑 받는 활동이에요. 이번 2016 키덜트페어에는 코스프레 시 무료입장권을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키덜트 문화의 확산과 활성화를 위한 특별한 이벤트라고 하네요. 


단, 가면과 탈 등을 사용해 일부만 코스프레한 경우에는 무료입장이 불가한데요. 그 밖에도 과도하게 선정적, 정치적, 폭력적 특성을 띠는 코스프레는 금지되는 한편, 몰카 등의 문제로 인해 탈의실은 운영하지 않는다고 해요. 대신, 짐 보관을 하고자 한다면 B홀 앞 코인 락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16 서울 키덜트페어를 방문하신다면 좋아하는 캐릭터의 코스프레를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베이비돌과 한복의 만남






코스프레와 더불어 2016 서울 키덜트 페어에서 눈여겨 볼 만한 특별한 이벤트가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인기만점 귀여운 베이비돌과 한복의 콜라보레이션입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전통 한복을 착용한 관람객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도록 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에요. 최근 도심에 위치한 고궁 등을 필두로 한복을 입고 외부활동을 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많은 관람객들이 전통한복을 입고 방문할 것이라는 기대가 큰데요. 아름다운 전통 한복을 입고 귀여운 키덜트 제품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이상으로 행복한:D가 2016 키덜트페어를 소개해드렸습니다. 7월의 마지막을 2016 서울 키덜트페어로 동심으로 채워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