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하나로, 내일로 여행코스 추천! 길 위에서 불태우는 열정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배낭을 둘러메고 새로운 장소를 여행하는 배낭여행을 꿈꿔 보신 적 있으신가요? 코레일의 대학생을 위한 ‘내일로’ 티켓 판매와 함께 시작된 배낭여행 열풍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하나로’ 티켓으로까지 확산되었습니다.


‘내일로’란 만 25세 이하 대한민국 국민을 위해 KTX를 제외한 우리나라의 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철도 자유이용 패스’입니다. 5일권 56,500원, 7일권 62,700원으로 레츠코레일(http://www.rail-ro.com) 혹은 역 창구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하나로’는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을 위한 KTX, ITX-청춘, 관광열차를 제외한 ‘일반열차 자유이용 패스‘입니다. 하나로 티켓’은 이용하려는 열차가 매진된 경우가 아니라면 1일 1회 좌석을 지정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3일권 62,000원으로 개시 일주일 전부터 레츠코레일(http://www.rail-ro.com)에서 구입 가능하지만 좌석지정을 원할 경우 2일전 역창구, 여행센터 등을 방문하셔서 좌석을 지정하셔야 합니다.


내일로와 하나로는 전국의 거의 모든 기차 노선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여행코스를 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행복한:D가 내일로와 하나로 여행객들을 위한 내일로 여행코스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하나로, 내일로 여행코스 추천1_안동




서울에서 기차로 약 3시간이 소요되는 안동은 한국 고유의 문화와 전통이 살아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도시입니다. 그 명성에 걸맞게 안동에는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관광 콘텐츠가 많이 마련되어 있어요. 한국 최고의 유학자 퇴계 이황을 추모하기 위해 건립한 도산서원,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건축물이 있는 봉정사, 호수와 숲 속에 둘러싸여 있는 지례예술촌 등 한옥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건축물들을 비롯해 선비문화체험이나 하회별신굿 탈놀이 등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합니다. 


 


<사진 출처 : 안동 관광 가이드 북>


안동을 여행할 땐 멋진 볼거리뿐 아니라 맛있는 음식들 덕분에 입까지 즐거워집니다. 안동 여행에서 반드시 먹어보아야 할 음식으로는 안동찜닭, 헛제삿밥, 간고등어, 안동 식혜, 건진국수 등이 있는데요. 특히, 안동의 여러 종가에서 가문의 특성을 담아 대대로 물려내려 온 비법의 건진국수는 깊고 오묘한 맛을 지닌 안동의 향토음식으로 반드시 먹어 봐야 할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안동은 하나로, 내일로 여행코스 추천에서 빠지지 않는 필수 방문도시니만큼 여행객들을 위한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요. 안동역에서 티켓을 발권할 경우 자전거 3시간 무료대여, 안동역 내에 마련된 하나로, 내일로 여행객 휴식공간 이용, 전국의 숙박과 먹거리를 최대 3천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두루마패 지급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하나로, 내일로 여행코스 추천2_부산




부산은 인구 약 350만 명의 대한민국 광역시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도시입니다. 항구도시로 유명한 만큼 연중 따뜻하고 쾌적한 날씨를 보이는데요. 해수욕장 등 천혜의 자연조건을 가진 관광도시이기도 합니다. 넓은 백사장과 주변에 우뚝 솟은 높은 빌딩들이 현대적이면서 아름다운 경관을 완성하는 해운대 해수욕장,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는 태종대, 야경이 아름다운 황련산과 광안대교, 그리고 달맞이 고개 등의 관광명소들이 있어요.





부산은 특히 맛있는 음식들로 유명한 먹방의 도시죠. 6.25 전쟁 당시 많은 피난민이 몰리면서 전국 팔도의 음식문화가 혼재하게 되었고, 국내 최대 항구도시로서 많은 외국인이 방문하다 보니 외국의 식문화까지 받아들여 미식의 도시로 발전했습니다. 부산의 대표적인 먹거리로는 밀가루, 고구마 전분, 감자 전분 등으로 만든 면을 사용하는 밀면, 냉채 족발, 비빔 당면, 어묵 등이 있습니다. 


부산은 가장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도시이니만큼 하나로, 내일로 여행코스 추천에서 가장 먼저 언급되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특히 내일러들에게 인기가 높은데요. 그 이유로 내일러를 위한 편의시설이 매우 잘 마련되어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어요.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무료 숙박 혜택인데요. 부산역에서 티켓을 발권하면 한국폴리텍 대학교 기숙사, 삼광사 템플 스테이, 게스트 하우스 등에서 무료로 숙박이 가능합니다. 단, 사전에 부산역(051-440-2513)으로 연락해서 숙박신청 하는 것, 잊지 마세요~




하나로, 내일로 여행코스 추천3_순천




전라남도 동부에 위치한 순천시는 수려한 자연 경관과 풍부한 문화유산으로 유명한 관광도시에요. 순천에는 반드시 방문해야 할 장소들이 있는데요. 바로 선암사, 순천 드라마 촬영장, 순천만, 순천만 국가정원, 와온해변, 화포해변 등 11개의 장소가 그 주인공입니다. 이 곳들 외에도 순천에는 댐 건설로 만들어진 상사호,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재탄생한 동천 등 많은 가볼만 한 장소들이 있으니까요. 찬찬히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순천은 맛있는 음식들이 많기로 유명한데요. 칠게장, 꼬막, 국밥 등이 유명합니다. 특히 매달 5일과 10일에 ‘웃장’이 서는 순천시 등외동 일대에는 웃장국밥거리가 형성되어 있어요. 2008년에 그 가치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의 발전 프로젝트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후 현대화와 리모델링을 거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먹거리 골목으로 발전했습니다. 돼지국밥을 시키면 수육이 함께 나오는 웃장 국밥 골목에서 넉넉한 순천 인심을 느껴 보세요.



오늘 행복한:D는 하나로, 내일로 여행코스를 추천 해드렸는데요. 이번 여름엔 배낭을 둘러 메고 과감하게 하나로, 내일로 여행을 떠나 보는 것이 어떨까요? 평생 기억에 남는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거에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