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돼지감자, 예루살렘 아티초크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최근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는 음식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우리나라에서는 돼지감자라고 불리는 예루살렘 아티초크인데요. 예루살렘 아티초크는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서 당뇨병과 성인병 예방에 놀라운 효과를 보인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우리의 건강을 위한 슈퍼푸드, 예루살렘 아티초크에 대해 알아볼까요?




돼지감자, 예루살렘 아티초크란?





우리나라에서는 돼지감자라고 많이 알려진 예루살렘 아티초크! 이름과 다르게 예루살렘이 원산지는 아니라고 하는데요. 국화과에 속하며, 아메리카가 원산지인 이 식물은 원래 아티초크라 불리는 식물과는 전혀 다른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맛이 비슷하여 그렇게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

예루살렘 아티초크는 상당히 괴팍한 모양새를 하고 있지만, 고영양분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환경에서도 생존하는 자생력을 가지고 있어 키우기가 수월한 작물입니다. 최근에는 아티초크의 영양성분에 관한 연구가 이루어지면서 차세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죠. 굽거나 끓이는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도 요리할 수 있는 식물입니다.




예루살렘 아티초크의 효능





예루살렘 아티초크의 이름이 생소하게 느껴질지는 모르나 다른 나라에서는 이미 슈퍼푸드 중 하나로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예루살렘 아티초크는 혈당 조절 효능이 있는 것으로 가장 유명한데요. 아티초크 내에 천연인슐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탄수화물의 흡수를 방해해서 혈당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또한, 장내 유익균으로 알려진 락토바실리균, 비피도박테리아를 잘 살 수 있도록 하여 장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하죠.





더불어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와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고 해요. 몸 속의 독소를 배출하는 디톡스 식물이기도 하며, 비만에 효과적이라고도 하는데요.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서 고지혈증과 같은 다양한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철분이 연어의 5배, 칼슘이 표고버섯의 7배, 마그네슘이 미역의 8배나 들어있는 슈퍼푸드랍니다.




예루살렘 아티초크의 섭취 방법





예루살렘 아티초크는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가 가능합니다. 20~30g의 말린 예루살렘 아티초크를 넣은 뒤, 물을 2L 정도 넣어 우려내어 차로 먹는 방법이 있고요. 주스나 시리얼 등과 함께 분말 예루살렘 아티초크를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예루살렘 아티초크의 올바른 하루 섭취 권장량은 하루에 3g 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섭취량을 지켜주어야 혹시 모를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의 새해소원 1위인 건강! 건강은 언제나 누구나 간절히 바라고 이루고 싶은 꿈인데요. 다가오는 2019년 황금돼지의 해에는 돼지감자로 불리는 예루살렘 아티초크로 장과 혈당의 건강을 지켜서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한 해를 보내시길 바랍니다: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