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어린이날 선물 추천! 연령별 인기 선물은?


 

가정의 달 5월이 성큼 다가왔어요! 달력에 보이는 연휴에 행복해지지 않나요? 어렸을 때부터 5월은 항상 행복한 기억만 가득했던 것 같아요. 뛰어 놀기 좋은 날씨에 친구들과 떠나는 소풍! 무엇보다 어떤 선물을 받을 지 기대하게 만드는 ‘어린이 날’이야 말로 5월의 백미가 아닐까요?


어린이날 선물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어떤 선물을 사줘야 하는지 고민이 많으실 거에요. 가격과 취향 둘 다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에요. 어린이날 선물 고르기, 지금 고민하고 계시다면, 오늘 행복한:D가 추천하는 선물은 어떠세요?






 


이제 막 유치원에 들어간 4~5세 어린이에게는 블록을 추천해요! 다양하게 손을 움직이며 소근육 발달과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또 설명서를 보고 따라서 만드는 행동은 관찰력과 집중력을 길러줘요. 다양한 색상의 블록을 여러 방법으로 만들며 창의성을 기르는데도 도움이 되요. 




 

다만 블록을 고를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어요. 바닥에서 블록을 가지고 놀다 실수로 밟았을 때 다치지 않게 끝이 날카롭지 않은 제품이 좋아요. 그리고 너무 작은 블록은 삼킬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해요. 또 아이들 건강을 생각한다면 친환경 제조법으로 만들어진 블록을 골라보세요.








아이들이 일곱 살이 되면 유치가 빠지고 영구치가 나기 시작해요. 영구치는 평생 가지고 가야 할 재산이기 때문에 이 때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한답니다. 이 때 길러지는 양치 습관이 무척 중요한데요, 아이들은 꼼꼼하게 이를 닦을 수 없기 때문에 신경 쓸 곳이 한 두 곳이 아니에요.




 

영구치가 나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전동칫솔을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요? 그냥 칫솔보다 꼼꼼하게 닦이기 때문에 위생상에도 좋고요. 요즘에는 캐릭터가 있는 전동칫솔도 많이 출시되고 있어서 아이들이 쉽게 양치 습관을 가질 수 있답니다. 다만 너무 강한 진동의 칫솔은 잇몸에 상처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용 전동칫솔을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초등학교에 입학하며 아이들의 활동량은 무척 늘어나요. 주말이면 부모님과 함께 나가고 싶어 하기도 해요. 이런 아이들에게는 자전거만한 선물이 없어요. 부모님과 함께 가까운 공원에 나가 자전거를 타는 추억은 아이에게 그 무엇보다도 값진 선물이에요. 




 

자전거를 구매하실 땐 안전용품도 함께 구입해야 해요. 처음 자전거를 탈 때 헬멧, 무릎 보호대 등을 착용하는 것을 제대로 교육하여야 나중에 생길 지 모를 큰 사고를 예방할 수 있어요. 야외에서 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안전교육이 다른 어떤 선물보다 중요해요!







 

초등학교 3~4학년이 되며 사고에 깊이가 생기는 아이들에겐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켜 줄만한 선물이 최고예요. 특히 보드게임은 계속해서 머리를 써야 하기 때문에 사고력 발달에 도움이 된답니다. 요즘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도 많이 있으니 온 가족 선물이 될 수 있겠네요.



 


친한 친구를 집으로 초대해 같이 보드게임을 즐기며 교우 관계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휴대하기도 편해 가족여행 갈 때 챙겨 가는 것도 추천! 게임을 함께 즐기며 가족 분위기가 돈독해 지는 건 가장 가치 있는 덤이죠!






 


나이가 많아지면 아무래도 자신을 꾸미는 것에 관심이 많아져요. 패션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가요. 이 시기의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선물은 무엇이 있을까요? 행복한:D의 추천 선물은 바로 시계! 옷이나 신발은 금방 작아져 다음해에는 쓰지 못하지만, 시계는 오랫동안 사용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요즘에는 시계 스트랩을 교체할 수 있는 제품도 많기 때문에 취향에 맞춰 변화를 줄 수도 있어요. 

 


특히 시계는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는 아이들에겐 더욱 유용한데요. 시험장에선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손목시계가 있으면 무척 쓸모 있고요. 또 시계는 용도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요! 운동을 좋아하는 남자 아이에겐 스포츠 시계를,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여자 아이에겐 작은 손목시계를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어린이날 추천 선물에 대해 행복한:D와 알아보았어요. 선물을 받고 기뻐할 아이의 모습을 상상하면 웃음이 나지 않나요? 비싸고 화려한 선물도 좋겠지만, 마음이 담기고 정말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선물이 더욱 의미 있겠죠. 5월 5일 어린이날! 행복한:D와 함께 센스 있는 선물준비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