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라이프 Talk] 무더위를 날려줄 2024 여름휴가 추천 여행지 알아보기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는 여름을 선호하는 사람과 겨울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선호도가 매우 분명하게 나뉘는데요여러분은 여름과 겨울 중 어떤 계절을 더 좋아하시나요?
여름은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와 가벼운 옷차림으로 어디든 떠나기 좋은 계절이죠다가오는 이번 여름휴가스트레스마저 시원하게 날려버릴 여름휴가지프로미와 함께 알아볼까요?

 

여름휴가 트렌드

 

여름휴가 극성수기를 뜻하는 ‘7말8초’는 많은 사람이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여름휴가를 떠난다는 것을 의미해요. 그러나 최근 여름휴가 트렌드에도 변화가 생겼다고 하는데요.
휴가 사용이 자유로워진 사회 분위기에 맞춰 
극성수기인 7,8월을 피해 여름휴가를 떠나는 사람이 많아졌기 때문이에요. 극 성수기의 비싼 비용과 많은 인파를 피해 합리적이고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려는 선호도가 트렌드에도 반영되었답니다.
 
또 조사 결과 
하계 휴가 기간의 경우 평균 3.7정도인 것으로 나타났어요.기간이 길지 않아 국내 여행의 경우 제주도보다는 가까운 동해안을 선호한다고 하는데요.또 해외여행의 경우 일본 오사카,도쿄,베트남 다낭 등을 여름 휴양지로 선호한다고 해요.여행 계획을 세우기 전 여름휴가 트렌드와 놀러 갈 만한 곳을 미리 알아두면 좋겠죠!

 

물놀이와 등산을 동시에! 계곡 여행지

산을 끼고 있는 계곡은 물놀이와 트래킹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바다만큼 사랑받는 여름 휴가지인데요. 뜨거운 햇볕을 가려주는 울창한 산속에서 시원한 물놀이까지 즐길 수 있어 유명한 계곡은 휴가철 많은 사람들이 모이기도 합니다. 나무 그늘에 앉아 시원한 간식도 먹고, 급류를 타며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는 계곡! 계곡의 묘미를 알고 싶은 분이라면 올여름 휴가지로 방문해 보세요 : )

 

 

계곡 명소 ① 홍천 용소계곡

 

 

용소계곡은 강원도 홍천군 괘석리와 광암리, 천현리를 아우르는 10여km 정도 길이의 계곡입니다. 우거진 숲과 반짝이는 물결이 이어지는 용소계곡의 비경은 올여름 자연이 주는 위로를 만끽하기 충분한 곳인데요.
용소계곡은
 물놀이뿐만 아니라 트레킹 명소로도 잘 알려져 산을 좋아하는 부모님도, 물놀이를 좋아하는 어린이도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다만 용소계곡은 암석과 암벽이 많아 집중호우 시 안전사고가 우려되니 비가 많이 온 뒤에는 방문을 자제하는 것이 좋겠죠.

 

계곡 명소 ② 평창 어름치마을

 

 

평창 어름치 마을은 평창군 미탄면에 위치한 마을로 자연 생태계가 잘 보존된 곳으로 유명합니다. 창리천 계곡과 동강이 만나는 지점에 이뤄진 어름치 마을에서는 다양한 자연 체험이 가능한데요.
우선 연간 수십만 명이 방문할 정도로 
래프팅 명소로 알려진 동강에서는 시원한 물살을 몸소 느낄 수 있습니다. 수량이 풍부하고 물줄기가 굽이치는 동강에서 온몸으로 스릴을 느낀다면 더할 나위 없이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겠죠!
뿐만 아니라 어름치 마을에서는 
계곡 트래킹동굴 체험 등 이색 체험이 가능하여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휴가를 보낼 수 있는데요. 창리천 계곡을 가로지르는 출렁다리를 건너면 캠핑장과 짚라인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또 백룡동굴에서는 동굴의 지질과 생물을 관찰할 수 있어 이번 휴가를 색다르게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

 

계곡 명소 ③ 가평 용추계곡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용추계곡은 약 24km에 이르는 긴 계곡입니다. 용추계곡은 해발 900m의 칼봉산을 발원지로 하는데요. 와룡추, 무송암, 고실탄, 일사대, 추월담, 권유연, 농완계 등의 9개 절경지가 있어 용추 9곡 또는 옥계 9곡으로 불리기도 한답니다.
용추계곡은 서울과 가까운 만큼 차량 방문객이 많은 편인데요. 계곡 근처로
 3개의 큰 주차장이 있어 주차 공간도 넉넉한 편입니다. 또 물이 깊지 않아 어린아이도 놀기 좋은 계곡인데요. 휴가 기간에 장거리 여행이 부담스러우셨다면? 올여름 용추계곡 방문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여름 휴양지 대표 명소 바다 여행지

 

가장 대중적인 여름 휴양지인 바다는 실제로도 가장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휴가지이기도 합니다. 푸르른 바다에서 보내는 여름휴가는 무더위를 잊기 제격인데요.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와 즐길 거리가 있는 바다 여행지는 매해 많은 피서객이 몰리기 때문에 눈치 게임이 필요하죠.
널따란 바다에서 보내는 휴가는 생각만으로도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데요. 올여름 시원한 바다에 풍덩 빠져 휴가를 흠뻑 만끽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추천 바다 여행지를 주목해 주세요.

 

바다 명소 ① 강릉 강문해변

 

 

깨끗하고 깊은 동해안의 바다는 여름철 놀러 갈 만한 곳으로 항상 인기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강릉 강문해변은 다양한 포토존과 즐길 거리로 연인, 가족 여행객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강문해변의 ‘강문’은 ‘강이 흐르는 입구’라는 뜻인데요. 경포호의 물이 흐르는 곳에 강문항이 있어 해변 이름도 ‘강문해변’이 되었다고 해요.
강문해변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 약 700미터의 백사장을 따라 걸으며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데요. 또 경포해변을 출발해 강문해변, 송정해변까지 이어지는 바닷길로 산책하며 바다를 배경 삼아 예쁜 추억을 남길 수 있답니다.
강릉은 
커피로도 유명한 만큼 카페 방문을 빼놓을 수 없을 텐데요. 해변을 따라 모여있는 카페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갖는 것도 여름휴가를 시원하게 보내는 방법이에요!

 

바다 명소 ② 삼척 장호항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강원 삼척 장호항은 국내 스노클링 명소로도 꼽히고 있어요. 푸른 바다와 빨간 등대를 품고 있는 초승달 모양의 해변은 한 폭의 그림 같기도 한데요. 고기잡이배가 드나드는 항구지만 스노클링, 투명 카약 등 이색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피서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에요.
 
장호항 기준 시계방향 순으로 
카누지역과 스노클링 지역파라솔과 돗자리 가능 지역이 구분되어 있는데요. 시원한 바다를 위에서, 안에서, 그리고 밖에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겠죠!
또 용화리에서 장호리까지 이어지는 
삼척해상케이블카를 타고 바다 위를 가로지르며 청정 해변을 감상할 수 있죠.바다를 만끽하고 싶은 분들께 놀러 갈 만한 곳으로 추천해 드릴게요!

 

바다 명소 ③ 경주 송대말등대

 

 

다양한 역사 유적지가 있어 ‘천년의 고도’로 불리는 경주! 경주를 역사 문화지나 수학여행지로만 알고 계셨던 분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 -) 경주시 감포항의 송대말등대는 이색적인 풍경과 물놀이 여건을 갖추고 있어 여름 휴가지로도 제격이랍니다.
 
송대말은 ‘소나무가 펼쳐진 끝자락’이라는 뜻으로, 약 300여 년 된 소나무가 등대주변을 감싸고 있습니다. 바닷길을 따라 산책하며 솔향을 만끽하기 좋은 곳이지요. 또 문무대왕릉, 양남주상절리와 함께 경주 동해안의
 일출명소로도 손꼽히는 곳이랍니다.
 
송대말등대는 
어린이들이 스노클링 체험을 하기 좋은 곳이기도 해요.돌벽이 있기 때문에 파도에 휩쓸릴 위험이 없기 때문이죠.다만 스노클링을 하기 위해 내려가야 하는 돌벽과 돌계단이 고르지 않기 때문에 보호자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깊은 산속 캠핑 여행지

 

코로나 이후로 많은 관광산업이 축소되었지만, 그중에서 캠핑만큼은 시장 규모가 확대되었다고 해요. 울창한 숲속에서 자연을 벗 삼아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일상 속 지친 마음을 달래주기 때문이지요.
번잡한 관광지가 싫다면 이번 여름에는 사람 손을 덜 탄, 자연 그대로의 캠핑장으로 떠나보세요!

 

캠핑 명소 ① 화천 숲속야영장

 

 

화천 숲속 야영장은 산림청에서 운영하는 국립 캠핑장인데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여 온 가족 놀러 갈 만한 곳으로 사랑받고 있어요.
6인실 기준으로 총 45개 데크로 이루어진 화천 숲속 야영장은 캠핑장뿐만 아니라 여러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초보 캠핑족을 위한 
캠핑길라잡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장비 사용법도 제대로 익혀 보는 건 어떨까요?
화천 숲속 야영장은 선착순예약제로 운영되지만 7, 8월 
극성수기는 추첨 예약제로 운영된다고 해요.해당 기간에 대한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6월 중순까지 신청할 수 있어 이번 휴가는 캠핑하기로 계획했다면 서둘러주세요!

 

캠핑 명소 ② 제천 월악산용하야영장

 

 

 

여름 휴가지로 많은 분들이 동해를 떠올리는데요. 하지만 우리나라는 국토의 70%가 산지로 이루어진 만큼 여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산속 캠핑장이 전국 각지에 있답니다. 충북 제천시 월악산에 위치한 용하야영장은 아이와 놀러 갈 만한 곳으로도 추천하는 장소인데요. 우선 캠핑장 내 샤워 시설과 매점어린이를 위한 인공 계곡 및 물놀이 장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녀가 어려 계곡 물놀이가 꺼려졌던 부모님도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용하 야영장도 앞서 소개해 드린 화천 숲속 야영장과 마찬가지로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추첨제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성수기 예약의 경우 매해 6월 말일쯤 잔여석이 공고되었으며, 이후 잔여석 예약 가능 일도 별도 공지되었다고 해요. 따라서 저렴한 국립공원 야영지에서 청쾌한 여름휴가를 꿈꾸는 분이라면? 국립공원 예약 사이트를 자주 방문해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캠핑 명소 ③ 거제 한려해상 학동 캠핑장


휴가 기간이 장마 기간과 맞물린다면 
카라반 캠핑이 가능한 곳으로 떠나보세요! 거제시 한려해상 국립공원에 위치한 학동 캠핑장은 캠핑카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별도의 장비를 챙길 필요 없이 간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휴가를 보낼 수 있답니다.

 

 

야영장에서 도로만 건너면 학동 몽돌해수욕장에 갈 수 있는데요. 학동 캠핑장에 방문한다면 이번 여름은 캠핑과 바다 모두 즐길 수 있겠죠.
또 야영장 앞 거제대로는 몽돌해변부터 해금강까지 이어지는 해안도로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꼽히기도 했는데요. 아름다운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며 파도의 속삭임과 청명한 바다의 색까지 가득 담아내는 휴가를 보낼 수 있답니다.

 

 

프로미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여름 휴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계곡부터 바다, 캠핑장까지 무더위를 피해 갈 수 있는 피서지는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올여름에는 푸르른 자연이 펼쳐진 여름 휴양지에서 지쳤던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는 시간 보내시기를 바랄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