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혼사남, 혼사녀를 위한 요리, 백종원의 칼칼한 굴탕 레시피





즘 제철을 맞은 굴! 칼슘이 풍부하고 다이어트와 미용, 스태미너에 좋은 굴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그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추운 겨울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 분들께 딱 좋은 백종원 굴탕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향긋한 바다 내음과 함께, 해장에도 좋은 백종원 굴탕, 지금부터 행복한 :D와 함께 만들어볼까요?



STEP 1. 백종원 굴탕 재료 






백종원 굴탕 재료(1~2인분)

 

(봉지굴 2, 100g), 표고버섯 2, 애호박 1, 대파 1/2

1/3토막, 부추 약간, 청양고추 2, 홍고추 1

새우젓 1스푼, 다진마늘 반스푼, 국간장, 식초 1스푼



굴탕을 끓이기 위해서는 먼저 가장 중요한 재료인 굴을 준비해야겠죠제철을 맞은 굴은 이맘때쯤 맛과 영양가가 가장 좋을 때라고 하는데요. 아연과 철분, 칼슘이 풍부해 빈혈예방에 좋으며 비타민 A D가 많아 면역력을 놓여주는 음식이랍니다.




여기서 행복한:D가 알려드리는 좋은 굴을 고르는 팁~! 껍데기가 있는 굴의 경우 입을 잘 다문 것을 고르는 것이 신선한 굴이에요. 마트에서 봉지 굴을 구입하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속살이 밝고 선명하며 우윳빛이 나는 것, 가장자리에 선명한 검은색 테두리가 있어야 좋은 굴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신선한 굴을 고르셨나요? 그럼 소금물에 가볍게 담갔다가 깨끗한 물로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무와 파는 채 썰어 준비해주시고 고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어슷 썰어 주세요. 행복한: D는 칼칼한 맛을 위해 청양고추를 준비했는데 매운 것을 못 드시는 분은 일반 고추를 사용해도 좋아요.

 




 


 

부추와 표고 버섯이 있다면 적당한 크기로 준비해 주세요. 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겨울철 건강에 좋은 채소라고 해요^^




STEP 2. 백종원 굴탕 레시피







먼저 냄비나 뚝배기에 물을 약 2/3정도 넣어주시고 준비한 무와 호박, 표고버섯, 파를 넣어주세요.








물이 팔팔 끓어오르면 굴과 다진 마늘 1스푼을 넣고 잘 저어주세요.







다음으로 굴탕의 간을 해 줄 건데요. 새우젓과 국간장을 1스푼씩 넣어 줍니다. 이때 간장은 살짝 색깔만 날 정도만 넣어주시면 돼요.




 


그리고 칼칼한 맛을 살리기 위한 청양고추와 예쁜 색감을 살리기 위한 홍고추를 넣어주시는데요. 없을 경우에는 생략해도 좋답니다. 매운 것을 드시지 못하는 분은 일반 고추를 넣어도 좋지만, 청양고추를 넣어야 향과 맛이 더 좋아져요^^





 

 


마지막으로 부추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여기에 백종원이 공개한 팁 하나! 식초를 딱 한 스푼을 넣어서 잘 저어 주시면 굴의 비린 맛을 잡아주어 더 깔끔해진답니다.

 







칼칼하고 맛있는 영양만점 백종원 굴탕 완성!! 정말 간단하죠?^^

 

 

 

백종원 굴탕은 이대로 먹어도 정말 맛있지만 칼국수나 다른 해물탕으로도 응용할 수 있어 유용한 레시피라고 할 수 있답니다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백종원 굴탕으로 따뜻한 한 끼 식사 해결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