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여행 플랫폼의 조사에 따르면 연말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이 추석연휴보다 3배 가량 많았다고 합니다. 특히 추석연휴에는 국내 여행 비율이 89%, 해외 여행 비율이 11% 정도였던 반면, 연말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은 31.7% 정도로 조사되었다고 하는데요. 직장인 연차 소진이 많고, 학생들의 방학 시즌이라 해외 여행이 많은 연말 연시! 우리 가족 해외 여행지로 어디가 좋을지 함께 알아볼까요?
대만, 타이페이
대만은 무더운 여름만 피한다면 언제 방문해도 좋은 여행지인데요. 일년 내내 소나기가 잦은 나라지만 변화무쌍한 날씨 속에 도시와 자연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나라가 바로 대만이랍니다!
대만의 겨울 최고 기온 17~23도 정도이며, 아침 저녁으로는 10~15도 정도의 평균 기온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온은 높은 편이지만 비가 내린 후 다소 쌀쌀할 수 있으니 우리나라의 10월 날씨 정도로 옷차림을 챙겨주면 좋답니다.
추천 여행지 ① 타이베이 101 전망대
타이베이 101 전망대는 대만의 수도 타이페이의 야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89층전망대는 360도 통 유리로 이루어져 있어 시내를 곳곳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이지요. 대만의 도시, 그 중에서도 야경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추천 여행지 ② 예류지질공원
예류지질공원은 대만의 자연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여행지입니다. 한국에서는 다른 여행지와 함께 ‘예스진지’ (예류지질공원- 스펀- 진과스 - 지우펀) 로 불리며 많은 분들이 꼭 방문하는 여행지이기도 한데요. 자연적으로 침식과 풍화를 거친 버섯 모양들의 기암들이 모여 있어 이색적인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는 곳이지요.
대만 정부에서는 자연의 순리대로 만들어진 예류지질공원의 가치를 보존하기 위해 별도의 구조물을 설치하지 않고 있다고 하는데요. 세월이 지나면 지금과 달라질지 모를 예류지질공원, 이번 겨울에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요?
태국, 치앙마이
태국은 일본, 대만과 더불어 최근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특히 11월부터는 우기가 끝나기 때문에 비교적 맑은 날씨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치앙마이는 최근 ‘한달 살기’로 각광받을 만큼 아름다운 휴식의 도시랍니다.
이번 연말은 조용하게 보내고 싶으셨다면 화려한 수도 방콕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한적한 치앙마이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추천 여행지 ① 왓 체디 루앙
불교 국가인 태국에 방문했으니 사원은 한 번쯤 방문해보는 것이 좋겠죠? 테국어로 ‘크다’라는 뜻을 가진 ‘루앙’이 이름에 들어간 왓 체디 루앙은 치앙마이에서 가장 큰 사원입니다. 웅장한 규모의 왓 체디 루앙에서는 종교와 상관없이 마음이 편안해 지는데요. 연말을 맞아 마음을 가다듬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면 정말 좋겠죠?
추천 여행지 ② 와로롯 마켓
여행의 묘미는 다른 나라의 문화를 경험해보는 것일 텐데요. 특히 현지인이 자주 방문하는 곳에서는 보다 생생한 현지 문화를 느낄 수가 있지요. 치앙마이 주민들이 식 문화가 궁금하다면 와로롯 마켓을 방문해보세요. 와로롯 마켓은 치앙마이 현지인들의 많이 찾는 시장으로 특히 식료품 판매가 주를 이루는 곳입니다. 와로롯 마켓에서 치앙마이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식료품이 무엇인지 구경도 하고 현지 음식에 도전해본다면 특별한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핀란드, 로바니에미
추운 겨울에는 많은 분들이 따뜻한 나라로 해외여행을 떠나기 마련인데요. 특히 유럽은 동절기에 많은 관광지, 식당 등이 일찍 영업을 종료하기 때문에 겨울보다는 봄, 여름에 많이 찾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핀란드는 겨울에 방문해야 하는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아름다운 ‘오로라 투어’ 시즌이기 때문입니다.
핀란드 여러 지역에서 오로라 투어가 가능하지만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로바니에미 지역 방문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핀란드 로바니에미 지역은 산타 클로스의 고향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오로라 투어와 함께 산타 마을 방문도 가능하기 때문에 연말 여행지로 특히 좋은 곳이랍니다.
추천 여행지 ① 산타 마을
산타마을에서는 산타 할아버지를 실제로 만날 수 있답니다. 또 전세계 어린이들이 보낸 편지가 도착하는 곳에는 엘프들이 모여 편지를 정리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방문하는 것만으로 어릴 적 동심으로 돌아가게 해주는 곳이랍니다.
추천 여행지 ② 오로라 투어
오로라를 보기 위해 전세계 관광객들이 몰리는 만큼 로바니에미에 지역에도 다양한 오로라 투어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로바니에미 도심에서 출발해 미니밴을 타고 약 2시간을 달리며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밤하늘을 수놓은 별과 오색찬란 오로라를 직접 본다면 2024년 겨울은 평생 잊지 못할 순간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오세아니아, 괌
넘치는 에너지로 겨울에도 야외 활동을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괌으로 떠나보세요! 괌은 일년 내내 따뜻한 기온을 유지하지만 12월부터는 건기에 해당되어 여행하기 더욱 좋은 날씨인데요. 평균 기온은 26~29도 정도로 우리나라 초여름에 해당하는 날씨랍니다.
추천 여행지 ① 투몬 비치
투몬 비치는 괌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변 중 하나로 ‘괌의 와이키키’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수영, 스노클링, 물놀이 등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다만 저녁에는 기온이 떨어지며 바닷물이 차갑게 느껴질 수 있어 긴 팔 수영복도 챙겨 가시면 더욱 즐겁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답니다.
추천 여행지 ② 언더워터 월드
괌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태교 여행으로도 사랑받는 관광지인데요. 태교여행으로 방문했거나 자녀가 어리다면 눈으로 괌을 즐길 수 있는 언더워터 월드 방문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언더워터 월드는 괌에서 가장 큰 아쿠아리움인데요. 다양한 해양 동식물을 만날 수 있는 곳이랍니다. 특히 약 100m 길이의 수중 터널은 언더워터 월드의 하이라이트로, 해파리, 상어, 대왕 가오리, 바다거북이 등 다양한 해양 생물을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한 여행 작가는 “소중한 것을 깨닫는 장소는 언제나 컴퓨터 앞이 아니라 파란 하늘 아래였다.”라는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일상에서 얻는 즐거움과 깨달음이 모여 우리 삶을 이루지만 때로는 새로운 곳에서의 경험이 일상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기 때문일 텐데요.
어떤 한해를 보냈든 열심히 달려온 모든 분들께 고생 많으셨다는 인사를 건네 드립니다. 2024년을 마무리하는 연말여행에서는 그동안의 걱정과 염려를 내려놓고 사랑하는 사람과의 추억을 쌓아 올리는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가족사랑이야기 > 트렌드&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이프 Talk] 추운 겨울철 환기, 어떻게 해야할까? (feat. 전열교환기) (2) | 2024.11.29 |
---|---|
[라이프 Talk] 종아리 근육 뭉침과 통증, 이유와 해결 방법은? (2) | 2024.11.27 |
[자동차 Talk] 자동차 월동준비! 겨울이 오기 전 확인해야 할 차량 점검 목록은? (5) | 2024.11.08 |
[리빙 Talk] 나도 우리집 '흑백요리사'! 파스타 맛있게 먹는 방법은? (5) | 2024.11.08 |
[프로미툰] 황금빛 노후를 위한 퇴직연금 운용 방법?! (0) | 2024.11.08 |